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홈페이지
첨부 파일

Bitvise SSH Client의 인증서 모드에서 자동 로그인 방법

다음과 같이 개인키를 이용한 SSH Client로 접속하는 경우,

bitvise_autologin_1.png

반드시 "Passphrase"를 직접, 매번 입력해야만 합니다. 문제는, 저 값이 저장이 안 된다는 점인데요, 음... 그동안 참고 계속 입력했는데 오늘은 문득 너무 귀찮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그래서 검색한 결과 stnlc.exe가 있다는 것을 새롭게 알았습니다.

C:\Program Files (x86)\Bitvise SSH Client> stnlc
Bitvise SSH Client 7.41 - stnlc, a command line SSH tunnel client
Copyright (C) 2000-2018 by Bitvise Limited.

ERROR: Missing host or -profile parameter.

USAGE:
stnlc [username@]host[:port] OR -profile=file [-host=host] [-port=port] [-obfs=y|n] [-obfsKw=keyword] [-spn=SPN]
      [-gkx=y|n] [-gkxDlg=y|n]
      [-user=username] [-gka] [-gma [-krb OR -ntlm] [-gmaDlg]] [-pk=location [-pp=passphrase]] [-pw=password
      [-kbdiFallback=y|n]] [-pwKbdi=password] [-kbdi [-sub=submethods]]
      [-unat=y|n] [-trustLsp=y|n]
      [-encr=list] [-mac=list] [-cmpr=list] [-kex=list] [-hkey=list] [-ka=y|n] [-kre=y|n]
      [-noRegistry OR -baseRegistry=registry-key]
      [-proxy=y|n [-proxyType=type] -proxyServer=server [-proxyPort=port] [-proxyUsername=username
      [-proxyPassword=password]] [-proxyResolveLocally=y|n]]
      [-hostKeyFp=fingerprints] [-hostKeyFile=file]
      [-keypairFile=file [-keypairPassphrase=passphrase]]
      [-traceLog] [-flowDebugFile=file]
      [-title=title]
      [-ftpBridge=y|n] [-ftpListIntf=interface] [-ftpListPort=port] [-ftpPassword=password] [-ftpPasvPortStart=port]
      [-ftpPasvPortEnd=port] [-sftpNewline=auto|crlf|lf|cr] [-sftpStartDir=sftp-path] [-sftpPipelineSize=kbytes]
      [-proxyFwding=y|n] [-proxyListInt=interface] [-proxyListPort=port] [-proxyBindIp4Intf=ip4-interface]
      [-proxyBindIp6Intf=ip6-interface] [-proxyPublicIp4=ip4-address] [-proxyPublicIp6=ip6-address]
      [-c2s=rules OR -c2sFile=file-path] [-c2sAccept=y|n]
      [-s2c=rules OR -s2cFile=file-path] [-s2cAccept=y|n]

To learn more about stnlc, try:
  stnlc -help-params   (display help for parameters in general)
  stnlc -help-<param>  (display help for a particular parameter)
  stnlc -help-examples (display examples)
  stnlc -help-codes    (display return codes)

가령, "c:\temp\ssh_client_profile.tlp" 경로에 저장한 파일의 "Profile 1"로 설정한 경우 passphrase가 0000이라면 다음과 같이 명령행에서 입력하면 자동으로 로그인까지 이어집니다.

stnlc -profile=c:\temp\ssh_client_profile.tlp -pk="Profile 1" -pp=0000

그런데, 저렇게 대놓고 passphrase를 적어 놓은 것을 사용하려니 너무 허술합니다. Passphrase를 DPAPI를 이용해,

Protected?Data  Class 
; https://docs.microsoft.com/en-us/dotnet/api/system.security.cryptography.protecteddata?view=netframework-4.7.2

암호화해서 파일에 저장한 다음 이를 읽어서 실행해 주는 다음과 같은 간단한 프로그램을 윈도우 레지스트리의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Run"에 등록하는 것이 쪼끔 더 안전할 수 있겠습니다. ^^

using System;
using System.Diagnostics;
using System.IO;
using System.Security.Cryptography;
using System.Text;

namespace BitviseAutoLogin
{
    class Program
    {
        static byte[] entropy = { ...암호화했을 때 사용한 값을 그대로 사용...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tring passphrase = GetKey();

            string tlpPath = @"c:\temp\ssh_client_profile.tlp";
            string profileKey = "Profile 1";

            ProcessStartInfo psi = new ProcessStartInfo();
            psi.Arguments =
                string.Format("-profile={0} -pk=\"{1}\" -pp={2}", tlpPath, profileKey, passphrase);
            psi.FileName = @"C:\Program Files (x86)\Bitvise SSH Client\stnlc.exe";
            Process.Start(psi);
        }

        private static string GetKey()
        {
            string text = File.ReadAllText("c:\\temp\\passphrase.txt"); // 현재 사용자에게만 Read 권한이 주어진 파일
            byte [] buf = Convert.FromBase64String(text);
            byte [] decryped = ProtectedData.Unprotect(buf, entropy, DataProtectionScope.CurrentUser);

            return Encoding.Unicode.GetString(decryped);
        }
    }
}

(첨부 파일은 이 글의 예제 프로젝트를 포함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0/16/2018 ]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쓴 사람
 




...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4정성태8/8/20182832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12/20183018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923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4251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3086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511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2025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827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4755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339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205.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4033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1]
11632정성태7/28/20186806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5136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1630정성태2/11/20202946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2]
11629정성태7/26/20182290.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1]
11628정성태7/26/20183887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1859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2537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911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353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870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3353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463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8/3/20183895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774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