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닷넷: 2235. MSBuild - AccelerateBuildsInVisualStudio 옵션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1577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시리즈 글이 10개 있습니다.)
VS.NET IDE: 60. Output 경로에 매크로 상수 사용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688

개발 환경 구성: 91. MSBuild를 이용한 닷넷 응용프로그램의 플랫폼(x86/x64)별 빌드
; https://www.sysnet.pe.kr/2/0/963

개발 환경 구성: 93. MSBuild를 이용한 닷넷 응용프로그램의 다중 어셈블리 출력 빌드
; https://www.sysnet.pe.kr/2/0/965

개발 환경 구성: 102. MSBuild - DefineConstants에 다중 전처리 값 설정
; https://www.sysnet.pe.kr/2/0/988

개발 환경 구성: 115. MSBuild - x86/x64, .NET 2/4, debug/release 빌드에 대한 배치 처리
; https://www.sysnet.pe.kr/2/0/1017

개발 환경 구성: 372. MSBuild - 빌드 전/후, 배포 전/후 실행하고 싶은 Task 정의
; https://www.sysnet.pe.kr/2/0/11507

개발 환경 구성: 452. msbuild - csproj에 환경 변수 조건 사용
; https://www.sysnet.pe.kr/2/0/11985

개발 환경 구성: 580. msbuild의 Exec Task에 robocopy를 사용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2716

개발 환경 구성: 693. msbuild - .NET Core/5+ 프로젝트에서 resgen을 이용한 리소스 파일 생성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3481

닷넷: 2235. MSBuild - AccelerateBuildsInVisualStudio 옵션
; https://www.sysnet.pe.kr/2/0/13593




MSBuild - AccelerateBuildsInVisualStudio 옵션

딱히 부작용이 없으면서도 설정해도 괜찮은 AccelerateBuildsInVisualStudio 옵션이 있었군요. ^^

Build acceleration
; https://github.com/dotnet/project-system/blob/main/docs/build-acceleration.md

최초 등장한 것은 17.5 버전이었는데,

Visual Studio Toolbox: Accelerate your builds of SDK-style .NET projects
; https://devblogs.microsoft.com/visualstudio/vs-toolbox-accelerate-your-builds-of-sdk-style-net-projects/

당시에는 "SDK-style .NET Project" 유형만 지원했고 이후 17.8에서 Non-SDK style 유형의 닷넷 프로젝트까지 확장했습니다.

Build Acceleration for Non-SDK style .NET Projects 
; https://devblogs.microsoft.com/visualstudio/visual-studio-2022-17-8-performance-enhancements/#Acceleration

단지, 일일이 프로젝트마다 AccelerateBuildsInVisualStudio 옵션을 설정하는 것이 귀찮을 수 있으니, Directory.Build.props 파일을 솔루션 단위로 추가해,

csproj의 내용을 공통 설정할 수 있는 Directory.Build.targets / Directory.Build.props 파일
; https://www.sysnet.pe.kr/2/0/12597

한 곳에서 관리를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Project>
  <PropertyGroup>
    <AccelerateBuildsInVisualStudio>true</AccelerateBuildsInVisualStudio>
    <LangVersion>12</LangVersion>
  </PropertyGroup>
</Project>




참고로, "SDK style 프로젝트"와 "Non-SDK style 프로젝트"가 뭘까요? ^^ 간단하게 설명하면, 기존 닷넷 프레임워크 유형의 프로젝트를 생성했을 때 볼 수 있었던 csproj 템플릿이 "Non-SDK style"이고,

<?xml version="1.0" encoding="utf-8"?>
<Project DefaultTargets="Build" xmlns="http://schemas.microsoft.com/developer/msbuild/2003" ToolsVersion="4.0">
  <PropertyGroup>
    ...[생략]...
  </PropertyGroup>
</Project>

새롭게 .NET Core/5+ 유형의 프로젝트에서 사용하는 csproj 템플릿이,

<Project Sdk="Microsoft.NET.Sdk">

    ...[생략]...

</Project>

"SDK-style"입니다. (아마도 Project 노드에 속성으로 "Sdk"가 있어 그런 이름이 붙은 듯합니다.) 재미있게도, 기존의 Non-SDK 형식을 SDK 형식으로 바꾸는 것도 가능합니다.

일례로, (신규 생성한) .NET Framework Console 응용 프로그램의 경우,

<?xml version="1.0" encoding="utf-8"?>
<Project ToolsVersion="15.0" xmlns="http://schemas.microsoft.com/developer/msbuild/2003">
  <Import Project="$(MSBuildExtensionsPath)\$(MSBuildToolsVersion)\Microsoft.Common.props" Condition="Exists('$(MSBuildExtensionsPath)\$(MSBuildToolsVersion)\Microsoft.Common.props')" />
  ...[생략]...
  <Import Project="$(MSBuildToolsPath)\Microsoft.CSharp.targets" />
</Project>

그냥 내용을 싹 지우고 TargetFramework을 net48로 설정하는 식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Project Sdk="Microsoft.NET.Sdk">

    <PropertyGroup>
        <OutputType>Exe</OutputType>
        <TargetFramework>net48</TargetFramework>
        <ImplicitUsings>enable</ImplicitUsings>
        <Nullable>enable</Nullable>
        <GenerateAssemblyInfo>false</GenerateAssemblyInfo>
        <LangVersion>12</LangVersion>
    </PropertyGroup>

</Project>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4/8/2024]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3298정성태3/27/20234224Windows: 236. Win32 - MessageBeep 소리가 안 들린다면?
13297정성태3/26/20234790Windows: 235. Win32 - Code Modal과 UI Modal
13296정성태3/25/20234171Windows: 234. IsDialogMessage와 협업하는 WM_GETDLGCODE Win32 메시지 [1]파일 다운로드1
13295정성태3/24/20234418Windows: 233. Win32 - modeless 대화창을 modal처럼 동작하게 만드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294정성태3/22/20234575.NET Framework: 2105. LargeAddressAware 옵션이 적용된 닷넷 32비트 프로세스의 가용 메모리 - 두 번째
13293정성태3/22/20234584오류 유형: 853. dumpbin - warning LNK4048: Invalid format file; ignored
13292정성태3/21/20234774Windows: 232. C/C++ - 일반 창에도 사용 가능한 IsDialogMessage파일 다운로드1
13291정성태3/20/20235107.NET Framework: 2104. C# Windows Forms - WndProc 재정의와 IMessageFilter 사용 시의 차이점
13290정성태3/19/20234621.NET Framework: 2103. C# - 윈도우에서 기본 제공하는 FindText 대화창 사용법파일 다운로드1
13289정성태3/18/20233857Windows: 231. Win32 - 대화창 템플릿의 2진 리소스를 읽어들여 자식 윈도우를 생성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288정성태3/17/20233989Windows: 230. Win32 - 대화창의 DLU 단위를 pixel로 변경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287정성태3/16/20234150Windows: 229. Win32 - 대화창 템플릿의 2진 리소스를 읽어들여 윈도우를 직접 띄우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286정성태3/15/20234618Windows: 228. Win32 - 리소스에 포함된 대화창 Template의 2진 코드 해석 방법
13285정성태3/14/20234142Windows: 227. Win32 C/C++ - Dialog Procedure를 재정의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284정성태3/13/20234381Windows: 226. Win32 C/C++ - Dialog에서 값을 반환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283정성태3/12/20233815오류 유형: 852. 파이썬 - TypeError: coercing to Unicode: need string or buffer, NoneType found
13282정성태3/12/20234130Linux: 58. WSL - nohup 옵션이 필요한 경우
13281정성태3/12/20234152Windows: 225. 윈도우 바탕화면의 아이콘들이 넓게 퍼지는 경우 [2]
13280정성태3/9/20234902개발 환경 구성: 670. WSL 2에서 호스팅 중인 TCP 서버를 외부에서 접근하는 방법
13279정성태3/9/20234371오류 유형: 851. 파이썬 ModuleNotFoundError: No module named '_cffi_backend'
13278정성태3/8/20234427개발 환경 구성: 669. WSL 2의 (init이 아닌) systemd 지원 [1]
13277정성태3/6/20235209개발 환경 구성: 668. 코드 사인용 인증서 신청 및 적용 방법(예: Digicert)
13276정성태3/5/20234795.NET Framework: 2102. C# 11 - ref struct/ref field를 위해 새롭게 도입된 scoped 예약어
13275정성태3/3/20235019.NET Framework: 2101. C# 11의 ref 필드 설명
13274정성태3/2/20234599.NET Framework: 2100. C# - ref 필드로 ref struct 타입을 허용하지 않는 이유
13273정성태2/28/20234346.NET Framework: 2099. C# - 관리 포인터로서의 ref 예약어 의미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