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오류 유형: 166. SmtpClient.Send 오류 - net_io_connectionclosed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6150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SmtpClient.Send 오류 - net_io_connectionclosed

윈도우 서버에서 기본 제공되는 SMTP 서버를 이용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SmtpClient smtp = new SmtpClient();
smtp.Host = "127.0.0.1";
smtp.UseDefaultCredentials = true;

MailAddress from = new MailAddress("test@test.com");
MailAddress to = new MailAddress("...[받는 사람 이메일 주소]...");

MailMessage msg = new MailMessage(from, to);
msg.Body = "Test is good";
msg.Subject = "Test mail";

smtp.Send(msg);

실행시켰는데,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C:\temp>ConsoleApplication1.exe

처리되지 않은 예외: System.Net.Mail.SmtpException: 메일을 보내지 못했습니다. ---> System.IO.IOException: 전송 연결 net_io_connectionclosed에서 데이터를 읽을 수 없습니다. 위치: System.Net.Mail.SmtpReplyReaderFactory.ProcessRead(Byte[] buffer, Int32 offset, Int32 read, Boolean readLine)
위치: System.Net.Mail.SmtpReplyReaderFactory.ReadLines(SmtpReplyReader caller, Boolean oneLine)
위치: System.Net.Mail.SmtpReplyReaderFactory.ReadLine(SmtpReplyReader caller)
위치: System.Net.Mail.SmtpConnection.GetConnection(String host, Int32 port)
위치: System.Net.Mail.SmtpTransport.GetConnection(String host, Int32 port)
위치: System.Net.Mail.SmtpClient.GetConnection()
위치: System.Net.Mail.SmtpClient.Send(MailMessage message)
--- 내부 예외 스택 추적의 끝 ---
위치: System.Net.Mail.SmtpClient.Send(MailMessage message)
위치: ConsoleApplication1.Program.Main(String[] args)


SmtpClient.Host 속성에 127.0.0.1 대신 실제 IP를 입력하니 정상적으로 이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이런 경우도 다 있군요. ^^

그래서, SMTP 서버 설정에 가보니... ^^;;; IP 주소를 지정한 체로 설정되어 있었던 것입니다.

smtp_send_error_1.png

위의 값을 "(지정하지 않은 모든 IP)" - "(All Unassigned)"로 바꿔주면 127.0.0.1 주소값으로 메일이 잘 보내집니다.

가끔은, 오류의 원인을 모를 때 기본부터 확인하는 것이 좋다는!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14/2013]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3606정성태4/24/20241099닷넷: 2247. C# - tensorflow 연동 (MNIST 예제)파일 다운로드1
13605정성태4/23/20241121닷넷: 2246. C# - Python.NET을 이용한 파이썬 소스코드 연동파일 다운로드1
13604정성태4/22/20241073오류 유형: 901. Visual Studio - Unable to set the next statement. Set next statement cannot be used in '[Exception]' call stack frames.
13603정성태4/21/20241184닷넷: 2245. C# - IronPython을 이용한 파이썬 소스코드 연동파일 다운로드1
13602정성태4/20/20241088닷넷: 2244. C# - PCM 오디오 데이터를 연속(Streaming) 재생 (Windows Multimedia)파일 다운로드1
13601정성태4/19/20241135닷넷: 2243. C# - PCM 사운드 재생(NAudio)파일 다운로드1
13600정성태4/18/20241387닷넷: 2242. C# - 관리 스레드와 비관리 스레드
13599정성태4/17/20241285닷넷: 2241. C# - WAV 파일의 PCM 사운드 재생(Windows Multimedia)파일 다운로드1
13598정성태4/16/20241355닷넷: 2240. C# - WAV 파일 포맷 + LIST 헤더파일 다운로드2
13597정성태4/15/20241292닷넷: 2239. C# - WAV 파일의 PCM 데이터 생성 및 출력파일 다운로드1
13596정성태4/14/20241606닷넷: 2238. C# - WAV 기본 파일 포맷파일 다운로드1
13595정성태4/13/20241522닷넷: 2237. C# - Audio 장치 열기 (Windows Multimedia, NAudio)파일 다운로드1
13594정성태4/12/20241580닷넷: 2236. C# - Audio 장치 열람 (Windows Multimedia, NAudio)파일 다운로드1
13593정성태4/8/20241599닷넷: 2235. MSBuild - AccelerateBuildsInVisualStudio 옵션
13592정성태4/2/20241897C/C++: 165. CLion으로 만든 Rust Win32 DLL을 C#과 연동 [1]
13591정성태4/2/20241591닷넷: 2234. C# - WPF 응용 프로그램에 Blazor App 통합파일 다운로드1
13590정성태3/31/20241437Linux: 70. Python - uwsgi 응용 프로그램이 k8s 환경에서 OOM 발생하는 문제
13589정성태3/29/20241549닷넷: 2233. C# - 프로세스 CPU 사용량을 나타내는 성능 카운터와 Win32 API파일 다운로드1
13588정성태3/28/20241927닷넷: 2232. C# - Unity + 닷넷 App(WinForms/WPF) 간의 Named Pipe 통신 [2]파일 다운로드1
13587정성태3/27/20241562오류 유형: 900. Windows Update 오류 - 8024402C, 80070643
13586정성태3/27/20242138Windows: 263. Windows - 복구 파티션(Recovery Partition) 용량을 늘리는 방법
13585정성태3/26/20241644Windows: 262. PerformanceCounter의 InstanceName에 pid를 추가한 "Process V2"
13584정성태3/26/20241597개발 환경 구성: 708. Unity3D - C# Windows Forms / WPF Application에 통합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583정성태3/25/20241620Windows: 261. CPU Utilization이 100% 넘는 경우를 성능 카운터로 확인하는 방법
13582정성태3/19/20241954Windows: 260. CPU 사용률을 나타내는 2가지 수치 - 사용량(Usage)과 활용률(Utilization)파일 다운로드1
13581정성태3/18/20242074개발 환경 구성: 707. 빌드한 Unity3D 프로그램을 C++ Windows Application에 통합하는 방법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