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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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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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S.NET 도움말에서 "Win32_NTLogEvent" 항목을 찾아보면 다음과 같은 설명이 나옵니다.

The Win32_NTLogEvent WMI class is used to translate instances from the Windows NT event log. An application must have SeSecurityPrivilege in order to receive events from the security event log, otherwise "Access Denied" is returned to the application.

즉, "SeSecurityPrivilege" 가 있어야 한다는 거죠.
확실히 장담할 수는 없지만, Windows 2003 의 경우에는 .NET WMI 클래스가 정상적으로 특권설정을 하는 것 같은 데, Windows 2000 의 경우에는 그렇지 못해서 결국 "Access Denied" 예외가 발생하게 됩니다.

따라서, 첨부된 COM 개체를 .NET 프로젝트에서 참조한 후 다음과 같이 코드를 작성하면 됩니다.

Win32LegacyLib.SecuritiesClass priv = new Win32LegacyLib.SecuritiesClass();
priv.EnablePrivilege( "SeSecurityPrivilege" );

_watcher = new ManagementEventWatcher( new EventQuery("SELECT * FROM __InstanceCreationEvent WHERE TargetInstance ISA 'Win32_NTLogEvent'"));

_watcher.EventArrived += new EventArrivedEventHandler(Arrived);
_watcher.Start();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2/16/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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