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VS.NET IDE: 23. MSI 설치 중에 GetLocalTime / GetSystemTime API 사용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18880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혹시, MSI 설치 중에 GetLocalTime 또는 GetSystemTime Win32 API 를 사용해 보신 적 있나요?

저 같은 경우, COM 개체의 DllRegisterServer 함수안에서 그러한 시간관련 함수를 호출을 했는데, 결과가 예상했던 것과는 다르게 나오더군요.

해당 API 들이 어떤 시간을 반환했을까요? ^^
정답은, MSI 셋업 패키지를 작성했던 때의 시간입니다. 즉, 현재 시스템의 시간을 반환하지 않는다는 것이죠.

설치 도중에 MessageBox 로 살펴보면, MSI 패키지 시간이 출력되는 반면, 이미 설치된 후 또는 설치되기전의 해당 DLL 을 regsvr32.exe 로 등록하면 정상적인 시스템 시간을 반환합니다.

관련된 아티클을 MS 웹 사이트에서도 발견하지 못했는데요. MSI 특성상 한편으로는 이해가 가면서 문서화 되어 있지 않아서 - 제가 못발견했다거나 - 하나의 현상으로 기억해야할 상황입니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2/27/2005]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9정성태7/21/201823226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9874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0498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9600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4002.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6912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3429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1393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1772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9166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2232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5859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6231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7064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3410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2422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7660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8235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1286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9930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8837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1032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3257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0647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6140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11594정성태7/8/201821100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