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Portable Library - 닷넷 N-Screen용 공통 라이브러리 제작




모든 플랫폼(.NET Framework, Silverlight, Windows Phone, XBox)은 아니더라도, .NET 및 Windows Phone 정도는 공통으로 사용할 라이브러리(dll)를 만들어야 할 필요가 점점 더 늘어나게 되었지요. 관련해서 MSDN Magazine에서도 6월 호에 이에 대해 다루는 글이 하나 있습니다.

Build Multi-Targeted Apps for the Desktop, Prism and Windows Phone 7
; https://docs.microsoft.com/en-us/archive/msdn-magazine/2011/june/msdn-magazine-multi-targeting-build-multi-targeted-apps-for-the-desktop-prism-and-windows-phone-7

위의 글에서 소개되는 "Project Linker"는 어찌 보면 고육지책으로 나온 것 같고,

Project Linker: Synchronization Tool
; https://docs.microsoft.com/en-us/previous-versions/msp-n-p/ff921345(v=pandp.10)

이제야 비로소 그런 편법 없이도 다중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는 DLL을 만들어주는 "Portable Library" 프로젝트 유형이 제공이 된다는 반가운 소식입니다. ^^

Portable Library Tools RTW (think "One library binary, many platforms")
; http://coolthingoftheday.blogspot.com/2011/06/portable-library-tools-rtw-think.html

설치는 다음과 같이 Visual Studio의 Extension Manager에서 "portable library"로 검색을 하면 찾을 수 있는데,

how_to_use_portable_library_1.png

정작 "Download" 버튼을 누르면 vsix 형식의 파일이 아닌 exe 파일이어서 다운로드 사이트로 이동하게 됩니다.

Portable Library Tools
; https://marketplace.visualstudio.com/items?itemName=BCLTeam.PortableLibraryTools2

오호~~~ BCL 팀에서 만든 것이니 믿을 만하겠군요. ^^ 어찌되었건, 그렇게 해서 exe 설치 과정을 거치면 C#과 Visual Basic 프로젝트에 대해 "Portable Library" 프로젝트 유형이 하나 더 생깁니다.

[출처: https://marketplace.visualstudio.com/items?itemName=BCLTeam.PortableLibraryTools2]
how_to_use_portable_library_2.png

기본 생성된 프로젝트는 ".NET Framework 4, Silverlight 4, Windows Phone 7"만을 대상으로 하는데, XBox 360을 포함시키고 싶거나 아니면 기존 선택된 것을 제외하고 싶을 땐 다음과 같이 프로젝트 설정 창에서 간단하게 제어할 수가 있습니다.

how_to_use_portable_library_3.png

이렇게 설정되면, 해당하는 플랫폼들에서 공통으로 제공되는 타입만을 사용하는 것이 가능한데, 다음과 같이 인텔리센스로도 강제화되기 때문에 실수할 만한 여지가 없게 됩니다. (Windows Phone에서 System.Diagnostics.Trace 개체가 지원이 안 되는 것은 오늘 처음 알았군요. ^^; 그리고, System.Diagnostics.Debug.Write 출력이 윈폰 에뮬레이터 실행 환경에서는 dbgview.exe에 안 나온다는 것도.)

how_to_use_portable_library_4.png

어쨌든, Project Linker보다 훨씬 자연스럽게 Visual Studio에 통합되어 공통 라이브러리를 제작할 수 있으니 대단한 매력이 아닐 수 없습니다.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17/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4-08-08 03시15분
정성태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786정성태11/29/201818638오류 유형: 505. OpenGL.NET 예제 실행 시 "Managed Debugging Assistant 'CallbackOnCollectedDelegate'" 예외 발생
11785정성태11/21/201820982디버깅 기술: 120. windbg 분석 사례 - ODP.NET 사용 시 Finalizer에서 System.AccessViolationException 예외 발생으로 인한 비정상 종료
11784정성태11/18/201820247Graphics: 32.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7), (8) - Matrices and Uniform Variables, Model, View & Projection Matrices파일 다운로드1
11783정성태11/18/201818370오류 유형: 504. 윈도우 환경에서 docker가 설치된 컴퓨터 간의 ping IP 주소 풀이 오류
11782정성태11/18/201817462Windows: 152. 윈도우 10에서 사라진 "Adapters and Bindings" 네트워크 우선순위 조정 기능 - 두 번째 이야기
11781정성태11/17/201820838개발 환경 구성: 422. SFML.NET 라이브러리 설정 방법 [1]파일 다운로드1
11780정성태11/17/201821904오류 유형: 503. vcpkg install bzip2 빌드 에러 - "Error: Building package bzip2:x86-windows failed with: BUILD_FAILED"
11779정성태11/17/201822752개발 환경 구성: 421. vcpkg 업데이트 [1]
11778정성태11/14/201820077.NET Framework: 803. UWP 앱에서 한 컴퓨터(localhost, 127.0.0.1) 내에서의 소켓 연결
11777정성태11/13/201820532오류 유형: 502. Your project does not reference "..." framework. Add a reference to "..." in the "TargetFrameworks" property of your project file and then re-run NuGet restore.
11776정성태11/13/201818571.NET Framework: 802. Windows에 로그인한 계정이 마이크로소프트의 계정인지, 로컬 계정인지 알아내는 방법
11775정성태11/13/201820379Graphics: 31.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6) - Texturing파일 다운로드1
11774정성태11/8/201818807Graphics: 30.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4), (5) - Shader파일 다운로드1
11773정성태11/7/201818486Graphics: 29.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3) - Index Buffer파일 다운로드1
11772정성태11/6/201820436Graphics: 28.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2) - VAO, VBO파일 다운로드1
11771정성태11/5/201819459사물인터넷: 56. Audio Jack 커넥터의 IR 적외선 송신기 - 두 번째 이야기 [1]
11770정성태11/5/201827850Graphics: 27.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1) - OpenGL.Net 라이브러리 [3]파일 다운로드1
11769정성태11/5/201818841오류 유형: 501. 프로젝트 msbuild Publish 후 connectionStrings의 문자열이 $(ReplacableToken_...)로 바뀌는 문제
11768정성태11/2/201819327.NET Framework: 801. SOIL(Simple OpenGL Image Library) - Native DLL 및 .NET DLL 제공
11767정성태11/1/201820213사물인터넷: 55. New NodeMcu v3(ESP8266)의 IR LED (적외선 송신) 제어파일 다운로드1
11766정성태10/31/201822320사물인터넷: 54. 아두이노 환경에서의 JSON 파서(ArduinoJson) 사용법
11765정성태10/26/201819208개발 환경 구성: 420. Visual Studio Code - Arduino Board Manager를 이용한 사용자 정의 보드 선택
11764정성태10/26/201824113개발 환경 구성: 419. MIT 라이선스로 무료 공개된 Detours API 후킹 라이브러리 [2]
11763정성태10/25/201821035사물인터넷: 53. New NodeMcu v3(ESP8266)의 https 통신
11762정성태10/25/201821465사물인터넷: 52. New NodeMCU v3(ESP8266)의 http 통신파일 다운로드1
11761정성태10/25/201821435Graphics: 26. 임의 축을 기반으로 3D 벡터 회전파일 다운로드1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