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윈폰 프로젝트에서 WCF 서비스 참조할 때 Reference.cs 파일이 비어있는 경우


윈폰 7용 응용 프로그램을 만들어보신 분은 경험하셨을 것 같은데요. 제 경우에는 "Beginning Windows Phone 7 Development"라는 책의 예제를 따라하던 중이라서 다소 황당하기도 했습니다.

책에 나온데로 NotepadService WCF 서비스에 대한 참조를 추가하게 되면 다음과 같은 식으로 Reference.cs 파일이 생성됩니다. (프록시 관련 코드들이 없습니다.)

//------------------------------------------------------------------------------
// 
//     This code was generated by a tool.
//     Runtime Version:4.0.30319.235
//
//     Changes to this file may cause incorrect behavior and will be lost if
//     the code is regenerated.
// 
//------------------------------------------------------------------------------

이와 관련해서 검색을 해보니, 다음과 같은 글들이 나오는데요.

Adding Service Reference : Reference.cs is empty
; http://www.amkohartman.nl/post/2009/07/23/Adding-Service-Reference-results-in-empty-Referencecs(Referencevb).aspx

WCF Service References Generating Empty Proxy Classes
; http://chrisdomino.com/Blog/Post/WCF-Service-References-Generating-Empty-Proxy-Classes

Proxy class not available for Windows Phone 7 Reference to WCF Service
; http://stackoverflow.com/questions/6133418/proxy-class-not-available-for-windows-phone-7-reference-to-wcf-service

아쉽게도 제 경우에 해당하는 글은 없었습니다. svcutil.exe로 직접 지정해 보니, 정상적으로 코드를 담고 있는 파일들이 출력되는 걸로 봐서는 서비스 측의 문제는 없는 것 같습니다.

D:\...[생략]...\WindowsPhoneApplication1>svcutil http://127.0.0.1:83/NotepadWebService.svc?wsdl
Microsoft (R) Service Model Metadata Tool
[Microsoft (R) Windows (R) Communication Foundation, Version 4.0.30319.1]
Copyright (c)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Attempting to download metadata from 'http://127.0.0.1:83/NotepadWebService.svc?wsdl' using WS-Metadata Exchange or DISCO.
Generating files...
D:\...[생략]...\WindowsPhoneApplication1\NotepadWebService.cs
D:\...[생략]...\WindowsPhoneApplication1\output.config

하지만 기본적으로 .NET Framework 데스크탑 버전의 소스 코드를 생성하기 때문에, 이런식으로 직접 생성된 소스 코드를 윈폰 프로젝트에 추가해서 사용하기에는 향후 유지 보수 면에서 무리가 있었습니다.

혹시나 싶어, 나름대로 이리저리 옵션 조정을 해보니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정상적으로 Reference.cs 파일이 생성되었습니다.

how_to_add_svc_ref_in_wp7_1.png

Collection type: System.Collections.ObjectModel.ObservableCollection 이외의 값
Reuse types in referenced assemblies: 해제

이유를 모르겠군요. 윈폰용 닷넷에서도 System.Collections.ObjectModel.ObservableCollection<> 타입이 지원되고 있는 데다, 솔루션에 정의된 별도의 프로젝트를 참조하고 있지 않은 윈폰 프로젝트에서 "Reuse types in referenced assemblies" 옵션을 해제해야만 WCF 프록시 코드가 생성된다는 것은 이해가 되질 않습니다.

일단, 오늘은 이걸로 끝!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18/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4정성태8/6/201823561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3328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1572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7029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3733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1379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9719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4246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1445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0266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3294.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6639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9567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1195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6278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5415.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7194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1440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9691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9008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3689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3105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2776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0933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3461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3160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