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OpenAuth.VerifyAuthentication 호출 시 The remote server returned an error: (400) Bad Request

페이스북 로그인 처리 시 다음과 같이 redirectUrl을 구성해 RequestAuthentication 단계를 지난 후,

string returnUrl = "~/default.aspx";
string encoded = HttpUtility.UrlEncode(returnUrl);

var redirectUrl = "~/loginProcess.aspx?ReturnUrl=" + encoded;
OpenAuth.RequestAuthentication(provider, redirectUrl);

콜백된 loginProcess.aspx에서 그대로 URL을 구성해 다시 VerifyAuthentication을 호출했는데,

string returnUrl = Request.QueryString["ReturnUrl"];
string encoded = HttpUtility.UrlEncode(returnUrl);

var redirectUrl = "~/loginProcess.aspx?ReturnUrl=" + encoded;
AuthenticationResult authResult = OpenAuth.VerifyAuthentication(redirectUrl);

VerifyAuthentication에서 곧바로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합니다.

System.Net.WebException was unhandled by user code
  HResult=-2146233079
  Message=The remote server returned an error: (400) Bad Request.
  Source=System
  StackTrace:
       at System.Net.WebClient.DownloadDataInternal(Uri address, WebRequest& request)
       at System.Net.WebClient.DownloadString(Uri address)
       at DotNetOpenAuth.AspNet.Clients.FacebookClient.QueryAccessToken(Uri returnUrl, String authorizationCode)
       at DotNetOpenAuth.AspNet.Clients.OAuth2Client.VerifyAuthentication(HttpContextBase context, Uri returnPageUrl)
       at DotNetOpenAuth.AspNet.OpenAuthSecurityManager.VerifyAuthentication(String returnUrl)
       at Microsoft.AspNet.Membership.OpenAuth.OpenAuthManager.VerifyAuthentication(HttpContextBase context, String returnUrl)
       at Microsoft.AspNet.Membership.OpenAuth.OpenAuth.VerifyAuthentication(String returnUrl)
       at WebApplication1.loginProcess.Page_Load(Object sender, EventArgs e) in E:\WebApplication1\loginProcess.aspx.cs:line 31
       at System.Web.Util.CalliEventHandlerDelegateProxy.Callback(Object sender, EventArgs e)
       at System.Web.UI.Control.OnLoad(EventArgs e)
       at System.Web.UI.Control.LoadRecursive()
       at System.Web.UI.Page.ProcessRequestMain(Boolean includeStagesBeforeAsyncPoint, Boolean includeStagesAfterAsyncPoint)
  InnerException: 

이 때의 통신을 fiddler로 검사해보면 좀 더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HTTP/1.1 400 Bad Request
WWW-Authenticate: OAuth "Facebook Platform" "invalid_code" "Error validating verification code. Please make sure your redirect_uri is identical to the one you used in the OAuth dialog request"
Access-Control-Allow-Origin: *
Content-Type: text/javascript; charset=UTF-8
X-FB-Trace-ID: BBjvl4t97FL
X-FB-Rev: 1774062
Pragma: no-cache
Cache-Control: no-store
Facebook-API-Version: v2.0
Expires: Sat, 01 Jan 2000 00:00:00 GMT
X-FB-Debug: ...
Date: Mon, 08 Jun 2015 02:22:30 GMT
Connection: keep-alive
Content-Length: 190

{"error":{"message":"Error validating verification code. Please make sure your redirect_uri is identical to the one you used in the OAuth dialog request","type":"OAuthException","code":100}}

이것의 의미는 redirect_uri 값이 OpenAuth.RequestAuthentication 때 보냈던 것과 OpenAuth.VerifyAuthentication 때 보냈던 것이 같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검색해 보면 이것 때문에 고생하는 사례가 종종 있군요. ^^

Thursday, October 27, 2011Facebook Graph API and redirect_uri and QueryString parameters 
; http://randomdotnetnuggets.blogspot.kr/2011/10/facebook-graph-api-and-redirecturi-and.html

그런데... 제 경우는 분명히 fiddler로 봤을 때 2개의 요청이 포함한 redirect_uri에는 정확히 동일한 값이 들어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GET https://www.facebook.com/dialog/oauth?client_id=...&redirect_uri=http%3A%2F%2Flocalhost%3A15000%2FloginProcess.aspx%3FReturnUrl%3D~%252fdefault.aspx%26__provider__%3Dfacebook%26__sid__%...&scope=email HTTP/1.1
Accept: text/html, application/xhtml+xml, */*
Accept-Language: ko,en-US;q=0.7,en;q=0.3
User-Agent: Mozilla/5.0 (compatible; MSIE 10.0; Windows NT 6.3; WOW64; Trident/7.0)
Accept-Encoding: gzip, deflate
Host: www.facebook.com
DNT: 1
Connection: Keep-Alive
Cookie: datr=...

GET https://graph.facebook.com/oauth/access_token?client_id=...&redirect_uri=http%3A%2F%2Flocalhost%3A15000%2FloginProcess.aspx%3FReturnUrl%3D~%252Fdefault.aspx%26__provider__%3Dfacebook%26__sid__%...&client_secret=...&code=...&scope=email HTTP/1.1
Host: graph.facebook.com
Connection: Keep-Alive

테스트 해보니, redirect_uri에 포함한 쿼리 스트링이 다음의 경우는 정상적으로 OpenAuth.VerifyAuthentication 메서드 호출이 성공했으나,

~/loginProcess.aspx?ReturnUrl=1
~/loginProcess.aspx?ReturnUrl=default.aspx
~/loginProcess.aspx?ReturnUrl=/default.aspx

"~" 글자를 포함하기만 하면 실패가 되었습니다.

~/loginProcess.aspx?ReturnUrl=~/default.aspx

어쩔 수 없군요... 그럼 그냥 "~" 글자가 없는 경로를 지정하도록 변경해 일단 해결을 했습니다.

string returnUrl = "~/default.aspx";
string resolved = Page.ResolveUrl(returnUrl);

string encoded = HttpUtility.UrlEncode(resolved);

var redirectUrl = "~/loginProcess.aspx?ReturnUrl=" + encoded;
OpenAuth.RequestAuthentication(provider, redirectUrl);




안 그래도 예전에 페이스북 인증 라이브러리 사용하면서 이와 유사한 문제를 겪었던 적이 있습니다.

ASP.NET 서버 측 코드에서 페이스북 계정 연동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143

그때는 해당 페이스북 인증 라이브러리를 개발한 개발자도 그 사실을 몰라서 내부적으로 버그가 있었던 것 같은데... 암튼... 페이스북의 redirect_uri에 대한 과도한 규정의 이유를 알 수 없으나 여러 개발자들 불편하게 만드는 주요 원인인 듯 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10/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26정성태7/25/201811808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0672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14075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13956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14480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2421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15598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14193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2423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2769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2371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16132.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18018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13939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13425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14353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0585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13298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17967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18233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18807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14331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13327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0755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0758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12835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