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OpenAuth.VerifyAuthentication 호출 시 The remote server returned an error: (400) Bad Request

페이스북 로그인 처리 시 다음과 같이 redirectUrl을 구성해 RequestAuthentication 단계를 지난 후,

string returnUrl = "~/default.aspx";
string encoded = HttpUtility.UrlEncode(returnUrl);

var redirectUrl = "~/loginProcess.aspx?ReturnUrl=" + encoded;
OpenAuth.RequestAuthentication(provider, redirectUrl);

콜백된 loginProcess.aspx에서 그대로 URL을 구성해 다시 VerifyAuthentication을 호출했는데,

string returnUrl = Request.QueryString["ReturnUrl"];
string encoded = HttpUtility.UrlEncode(returnUrl);

var redirectUrl = "~/loginProcess.aspx?ReturnUrl=" + encoded;
AuthenticationResult authResult = OpenAuth.VerifyAuthentication(redirectUrl);

VerifyAuthentication에서 곧바로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합니다.

System.Net.WebException was unhandled by user code
  HResult=-2146233079
  Message=The remote server returned an error: (400) Bad Request.
  Source=System
  StackTrace:
       at System.Net.WebClient.DownloadDataInternal(Uri address, WebRequest& request)
       at System.Net.WebClient.DownloadString(Uri address)
       at DotNetOpenAuth.AspNet.Clients.FacebookClient.QueryAccessToken(Uri returnUrl, String authorizationCode)
       at DotNetOpenAuth.AspNet.Clients.OAuth2Client.VerifyAuthentication(HttpContextBase context, Uri returnPageUrl)
       at DotNetOpenAuth.AspNet.OpenAuthSecurityManager.VerifyAuthentication(String returnUrl)
       at Microsoft.AspNet.Membership.OpenAuth.OpenAuthManager.VerifyAuthentication(HttpContextBase context, String returnUrl)
       at Microsoft.AspNet.Membership.OpenAuth.OpenAuth.VerifyAuthentication(String returnUrl)
       at WebApplication1.loginProcess.Page_Load(Object sender, EventArgs e) in E:\WebApplication1\loginProcess.aspx.cs:line 31
       at System.Web.Util.CalliEventHandlerDelegateProxy.Callback(Object sender, EventArgs e)
       at System.Web.UI.Control.OnLoad(EventArgs e)
       at System.Web.UI.Control.LoadRecursive()
       at System.Web.UI.Page.ProcessRequestMain(Boolean includeStagesBeforeAsyncPoint, Boolean includeStagesAfterAsyncPoint)
  InnerException: 

이 때의 통신을 fiddler로 검사해보면 좀 더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HTTP/1.1 400 Bad Request
WWW-Authenticate: OAuth "Facebook Platform" "invalid_code" "Error validating verification code. Please make sure your redirect_uri is identical to the one you used in the OAuth dialog request"
Access-Control-Allow-Origin: *
Content-Type: text/javascript; charset=UTF-8
X-FB-Trace-ID: BBjvl4t97FL
X-FB-Rev: 1774062
Pragma: no-cache
Cache-Control: no-store
Facebook-API-Version: v2.0
Expires: Sat, 01 Jan 2000 00:00:00 GMT
X-FB-Debug: ...
Date: Mon, 08 Jun 2015 02:22:30 GMT
Connection: keep-alive
Content-Length: 190

{"error":{"message":"Error validating verification code. Please make sure your redirect_uri is identical to the one you used in the OAuth dialog request","type":"OAuthException","code":100}}

이것의 의미는 redirect_uri 값이 OpenAuth.RequestAuthentication 때 보냈던 것과 OpenAuth.VerifyAuthentication 때 보냈던 것이 같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검색해 보면 이것 때문에 고생하는 사례가 종종 있군요. ^^

Thursday, October 27, 2011Facebook Graph API and redirect_uri and QueryString parameters 
; http://randomdotnetnuggets.blogspot.kr/2011/10/facebook-graph-api-and-redirecturi-and.html

그런데... 제 경우는 분명히 fiddler로 봤을 때 2개의 요청이 포함한 redirect_uri에는 정확히 동일한 값이 들어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GET https://www.facebook.com/dialog/oauth?client_id=...&redirect_uri=http%3A%2F%2Flocalhost%3A15000%2FloginProcess.aspx%3FReturnUrl%3D~%252fdefault.aspx%26__provider__%3Dfacebook%26__sid__%...&scope=email HTTP/1.1
Accept: text/html, application/xhtml+xml, */*
Accept-Language: ko,en-US;q=0.7,en;q=0.3
User-Agent: Mozilla/5.0 (compatible; MSIE 10.0; Windows NT 6.3; WOW64; Trident/7.0)
Accept-Encoding: gzip, deflate
Host: www.facebook.com
DNT: 1
Connection: Keep-Alive
Cookie: datr=...

GET https://graph.facebook.com/oauth/access_token?client_id=...&redirect_uri=http%3A%2F%2Flocalhost%3A15000%2FloginProcess.aspx%3FReturnUrl%3D~%252Fdefault.aspx%26__provider__%3Dfacebook%26__sid__%...&client_secret=...&code=...&scope=email HTTP/1.1
Host: graph.facebook.com
Connection: Keep-Alive

테스트 해보니, redirect_uri에 포함한 쿼리 스트링이 다음의 경우는 정상적으로 OpenAuth.VerifyAuthentication 메서드 호출이 성공했으나,

~/loginProcess.aspx?ReturnUrl=1
~/loginProcess.aspx?ReturnUrl=default.aspx
~/loginProcess.aspx?ReturnUrl=/default.aspx

"~" 글자를 포함하기만 하면 실패가 되었습니다.

~/loginProcess.aspx?ReturnUrl=~/default.aspx

어쩔 수 없군요... 그럼 그냥 "~" 글자가 없는 경로를 지정하도록 변경해 일단 해결을 했습니다.

string returnUrl = "~/default.aspx";
string resolved = Page.ResolveUrl(returnUrl);

string encoded = HttpUtility.UrlEncode(resolved);

var redirectUrl = "~/loginProcess.aspx?ReturnUrl=" + encoded;
OpenAuth.RequestAuthentication(provider, redirectUrl);




안 그래도 예전에 페이스북 인증 라이브러리 사용하면서 이와 유사한 문제를 겪었던 적이 있습니다.

ASP.NET 서버 측 코드에서 페이스북 계정 연동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143

그때는 해당 페이스북 인증 라이브러리를 개발한 개발자도 그 사실을 몰라서 내부적으로 버그가 있었던 것 같은데... 암튼... 페이스북의 redirect_uri에 대한 과도한 규정의 이유를 알 수 없으나 여러 개발자들 불편하게 만드는 주요 원인인 듯 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10/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51정성태8/14/201815561사물인터넷: 24. 9V 전압에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 [1]파일 다운로드3
11650정성태8/14/201810668사물인터넷: 23. 가변저항으로 분압파일 다운로드1
11649정성태8/12/201812549사물인터넷: 22. 저항에 따른 전류 테스트파일 다운로드1
11648정성태8/12/201813922사물인터넷: 21. 퓨즈를 이용한 회로 보호파일 다운로드3
11647정성태8/8/201812884오류 유형: 476. 음수의 음수는 여전히 음수가 되는 수(절대값이 음수인 수)
11646정성태8/8/201810502오류 유형: 475. gacutil.exe 실행 시 "Failure initializing gacutil" 오류 발생
11645정성태8/8/201812096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
11644정성태8/6/201814874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14238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13792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17981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15062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12650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0993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14804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22147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11780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13695.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18137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0753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1980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16990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15527.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18233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12717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1808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