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Graphics: 1. 자네 나와 함께... UNITY 하지 않겠는가!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5676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자네 나와 함께... UNITY 하지 않겠는가!

유니티 코리아에서 재미있는 이벤트를 하고 있군요. ^^

자네 나와 함께... UNITY 하지 않겠는가!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

튜토리얼 영상 링크는 다음과 같습니다.

01. UNITY 설치하기 (9분 47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1

02. UNITY Interface (26분57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2

03.  C# 스크립트 소개(30분 59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3

04. Space Shooter 에셋소개(3분 13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4

05. 주인공 우주선 만들기 (37분 13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5

06. 운석 만들기(10분 54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6

07. 적 구현하기(22분 53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7

08. 게임 매니저 만들기(37분 11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8

09. 사운드 및 이펙트 출력(25분 15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9

10. UI 제작(25분 19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10

11. 빌드(9분 56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11

12. 제출하기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12

홍보 페이지에서는 2시간 30분이라고 하는데 실제로 저 동영상들은 4시간 가까이 됩니다. 게다가 실제로 동영상 멈춰놓고 따라하다 보면 5시간은 넘게 걸리는 것 같습니다. 그렇긴 하지만... 재미있어서 ^^ 시간가는 줄 모르고 따라했습니다.

제가 만든 게임 실행 파일은 다음의 링크에 공개해 두었습니다. ^^

https://drive.google.com/file/d/0B-ZIazR2MxZPUXF0UlI5SC1pUm8/view?usp=sharing


그건 그렇고.. 아래와 같은 홍보 이미지가 있는데, 저 얼굴로 "자네 나와 함께... UNITY 하지 않겠는가!"라고 말한다고 생각하니 도저히 따라하지 않을 수 없었다능! ^^

unity_event.png




참고로, 물론 튜토리얼대로 따라하면 쉽게 만들긴 하지만... 어쨌든 최근에 프로세싱으로 했던 "Nature of Code" 책이 은근히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

Nature of Code: 자연계 법칙을 디지털 세계로 옮기는 컴퓨터 프로그래밍 전략
; http://www.yes24.com/24/goods/17638500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9/12/2018]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5-06-24 07시33분
[spowner] 정보 감사드립니다
[guest]
2015-06-24 10시36분
^^
정성태
2018-05-11 04시32분
정성태
2018-09-20 12시08분
정성태

...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3143정성태10/19/202215839오류 유형: 821. windbg/sos - Error code - 0x000021BE
13142정성태10/18/202220574도서: 시작하세요! C# 12 프로그래밍
13141정성태10/17/202216265.NET Framework: 2058. [in,out] 배열을 C#에서 C/C++로 넘기는 방법 - 세 번째 이야기파일 다운로드1
13140정성태10/11/202215775C/C++: 159. C/C++ - 리눅스 환경에서 u16string 문자열을 출력하는 방법 [2]
13139정성태10/9/202213793.NET Framework: 2057. 리눅스 환경의 .NET Core 3/5+ 메모리 덤프로부터 모든 닷넷 모듈을 추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138정성태10/8/202216395.NET Framework: 2056. C# - await 비동기 호출을 기대한 메서드가 동기로 호출되었을 때의 부작용 [1]
13137정성태10/8/202214414.NET Framework: 2055. 리눅스 환경의 .NET Core 3/5+ 메모리 덤프로부터 닷넷 모듈을 추출하는 방법
13136정성태10/7/202214706.NET Framework: 2054. .NET Core/5+ SDK 설치 없이 dotnet-dump 사용하는 방법
13135정성태10/5/202215200.NET Framework: 2053. 리눅스 환경의 .NET Core 3/5+ 메모리 덤프를 분석하는 방법 - 두 번째 이야기 [1]
13134정성태10/4/202212412오류 유형: 820. There is a problem with AMD Radeon RX 5600 XT device. For more information, search for 'graphics device driver error code 31'
13133정성태10/4/202213527Windows: 211. Windows - (commit이 아닌) reserved 메모리 사용량 확인 방법 [1]
13132정성태10/3/202213532스크립트: 42. 파이썬 - latexify-py 패키지 소개 - 함수를 mathjax 식으로 표현
13131정성태10/3/202217302.NET Framework: 2052. C# - Windows Forms의 데이터 바인딩 지원(DataBinding, DataSource) [2]파일 다운로드1
13130정성태9/28/202213159.NET Framework: 2051. .NET Core/5+ - 에러 로깅을 위한 Middleware가 동작하지 않는 경우파일 다운로드1
13129정성태9/27/202213891.NET Framework: 2050. .NET Core를 IIS에서 호스팅하는 경우 .NET Framework CLR이 함께 로드되는 환경
13128정성태9/23/202216793C/C++: 158. Visual C++ - IDL 구문 중 "unsigned long"을 인식하지 못하는 #import [1]파일 다운로드1
13127정성태9/22/202215034Windows: 210. WSL에 systemd 도입
13126정성태9/15/202215513.NET Framework: 2049. C# 11 - 정적 메서드에 대한 delegate 처리 시 cache 적용
13125정성태9/14/202215873.NET Framework: 2048. C# 11 - 구조체 필드의 자동 초기화(auto-default structs)
13124정성태9/13/202215703.NET Framework: 2047. Golang, Python, C#에서의 CRC32 사용
13123정성태9/8/202215801.NET Framework: 2046. C# 11 - 멤버(속성/필드)에 지정할 수 있는 required 예약어 추가
13122정성태8/26/202216228.NET Framework: 2045. C# 11 - 메서드 매개 변수에 대한 nameof 지원
13121정성태8/23/202212570C/C++: 157. Golang - 구조체의 slice 필드를 Reflection을 이용해 변경하는 방법
13120정성태8/19/202216224Windows: 209. Windows NT Service에서 UI를 다루는 방법 [3]
13119정성태8/18/202215263.NET Framework: 2044. .NET Core/5+ 프로젝트에서 참조 DLL이 보관된 공통 디렉터리를 지정하는 방법
13118정성태8/18/202212770.NET Framework: 2043. WPF Color의 기본 색 영역은 (sRGB가 아닌) scRGB [2]
...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