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윈도우 10 - 바탕/돋음 체가 사라져 한글이 깨지는 현상 제 윈도우 10 PC가 언제부턴가 다음과 같이 일부 국산 응용 프로그램에서 한글이 깨지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원인은 간단합니다. 한글 폰트가 없어진 것입니다. 실제로 한글이 잘 나오는 PC를 두고 "C:\Windows\Fonts"의 내용을 비교해 보면 다음 화면과 같이 "Batang Regular" 같은 한글 폰트가 없어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위: 정상적인 PC, 아래: 문제가 발생한 PC] 해결도 간단합니다. 문제가 없는 PC로부터 batang.ttc, gulim.ttc 파일을 복사해 온 다음 윈도우 탐색기에서 해당 파일들에 대해 마우스 우클릭을 해 "설치(Install)" 메뉴를 선택해 주면 자동으로 "C:\Windows\Fonts" 폴더에 설치가 됩니다. 문제가 잘 해결이 되면 다음 화면처럼 한글이 잘 나옵니다.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Windows: 113. 윈도우의 2179, 26143, 47001 TCP 포트 사용[이전 글] 오류 유형: 315. 닷넷 프로파일러의 오류 코드 정보 [최초 등록일: 1/3/2016] [최종 수정일: 1/4/2016]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6-02-29 04시11분 [정환나라] 그럼 궁금한게 win10에서는 저 폰트들이 기본적으로 없는건가요? 보통은 바탕, 굴림 등의 글꼴은 있는걸로 생각하고 "batang", "gulim" 이런식으로 font 설정을 프로그래밍 하는 것도 있는데, 그럼 아예 '맑은고딕'만 고려해서 개발해야하나 싶은데 어떻게 되는걸까요? [guest] 2016-02-29 04시40분 아니요. 기본적으로 있는데... 왠일인지 제 컴퓨터 2개 중에 하나에서만 사라진 것이었습니다. ^^ (저도 이유는 모르겠습니다. ^^; 개발환경이 복잡해지다보면 종종... ^^;;;) 정성태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9정성태7/21/201823234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11618정성태7/20/201819881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11617정성태7/20/201820500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11616정성태7/17/201819600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11615정성태7/17/201824006.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111614정성태7/17/201826912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11613정성태7/16/201823429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11612정성태7/16/201821396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11611정성태7/15/201821775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11610정성태7/15/201819167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11609정성태7/15/201822238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11608정성태7/15/201825859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11607정성태7/14/201826232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11606정성태7/13/201827068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111605정성태7/13/201823410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111604정성태7/12/201822423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111603정성태7/12/201817660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111602정성태7/11/201818236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111601정성태7/11/201821287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111600정성태7/10/201819931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111599정성태7/10/201818837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111598정성태7/10/201821036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11597정성태7/10/201823257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11596정성태7/10/201820649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11595정성태7/10/201826140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11594정성태7/8/201821106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