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System.AppDomain으로부터 .NET Profiler의 AppDomainID 구하는 방법

.NET Profiler의 AppDomainCreationFinished 콜백에는 AppDomainID 값이 있습니다.

ICorProfilerCallback::AppDomainCreationFinished Method
; https://learn.microsoft.com/en-us/dotnet/framework/unmanaged-api/profiling/icorprofilercallback-appdomaincreationfinished-method

이 값 역시 메모리 상의 위치 값이며 실행 시마다 변경되는데, 당연히 System.AppDomain 타입의 Id 속성값과는 별개의 값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Managed 환경의 AppDomain.CurrentDomain과 .NET Profiler의 AppDomainID 값을 연관시킬 수 있을까요? 우선, AppDomain 타입의 경우 공식적으로 이에 대한 값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지, private 필드로 2.0에서는 _dummyField라는 이름으로, 4.0에서는 _pDomain이라는 이름으로 보유하고 있는데 따라서 Reflection을 통해 이 값들을 접근해 AppDomainID 값을 구할 수는 있습니다.

using System;
using System.Reflection;

class Program
{
    static unsafe void Main(string[] args)
    {
        long result = GetCurrentAppDomainID();
        Console.WriteLine(result);
    }

    private static long GetCurrentAppDomainID()
    {
        Type domainType = typeof(AppDomain);

        long id = TryGetAppDomainId(domainType, "_dummyField");
        if (id == 0)
        {
            id = TryGetAppDomainId(domainType, "_pDomain");
        }

        return id;
    }

    static private long TryGetAppDomainId(Type domainType, string fieldName)
    {
        try
        {
            FieldInfo field = domainType.GetField(fieldName, System.Reflection.BindingFlags.NonPublic | System.Reflection.BindingFlags.Instance);
            if (field == null)
            {
                return 0;
            }

            object objValue = field.GetValue(AppDomain.CurrentDomain);
            if (objValue == null)
            {
                return 0;
            }

            return ((IntPtr)objValue).ToInt64();
        }
        catch { }

        return 0;
    }
}

private 필드를 접근하는 것이 찜찜하죠? ^^ 다행히 더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 어차피 .NET Profiler DLL 모듈과 연동하기 위해 AppDomainID가 필요한 것이므로 Profiler DLL에게 물어보면 됩니다. 그리고 DLL 측에서는 다음의 메서드들을 이용해 AppDomainID 값을 반환해 주면 됩니다.

ICorProfilerInfo::GetCurrentThreadID Method
; https://learn.microsoft.com/en-us/dotnet/framework/unmanaged-api/profiling/icorprofilerinfo-getcurrentthreadid-method

ICorProfilerInfo2::GetThreadAppDomain Method
; https://learn.microsoft.com/en-us/dotnet/framework/unmanaged-api/profiling/icorprofilerinfo2-getthreadappdomain-method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1/7/2023]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6-02-21 04시26분
정성태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28정성태7/25/201827591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1995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20191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9476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4398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3905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3343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2141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4499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3810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20217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0902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9949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4376.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7405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4410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2384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2717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20265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2878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6245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6537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7460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4080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3158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7874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