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P7 Emulator 실행 시 audiodg.exe의 CPU 소모율 증가
제 경우에, (망고 버전 포함해서) Windows Phone 7 에뮬레이터(XDE.exe)를 실행하면 평소보다 더 빨리 CPU 팬이 도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작업 관리자를 통해서 확인하니, xde.exe가 실행되어 있는 경우 항상 audiodg.exe 프로세스가 1~3%의 CPU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는 것이 발견되었습니다.

음... 혹시나 싶어서 이에 대해 검색을 해보았는데요.
Fix: Audiodg.exe High CPU Usage
; http://technicallyeasy.net/2009/03/fix-audiodgexe-high-cpu-usage/
What is AUDIODG.EXE?
; http://blogs.msdn.com/b/larryosterman/archive/2007/01/31/what-is-audiodg-exe.aspx
일단, 위의 글에 나온데로 "Playback Devices"의 "Disable all enhancements" 옵션을 설정하는 것으로는 제 문제를 해결할 수 없었습니다.
그런데, 가만 보니 '녹음 기능'의 소리가 항상 입력되는 것이 확인되는데요.
아마도 레코딩 디바이스가 유효해서 주변 소리가 발생하면 이에 대한 오디오 효과 엔진들이 CPU 자원을 소비하는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Recording Devices" 쪽에서 "Disable microphone enhancements" 옵션을 체크해 보았는데,
아쉬운 대로 절반의 효과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WP7 에뮬레이터 윈도우를 전면으로 동작시키면 다시 CPU 가 1~3% 소비되고, 백그라운드 윈도우로 놓으면 0으로 떨어지거나 가끔씩 1%로 오르는 정도였기 때문입니다.
나아지긴 했는데, 그래도 좀 아쉬운데요. 내친 김에 아예 'Recording Device' 자체를 비활성으로 설정해보았습니다.
오호~~~ ^^ 이제야말로, WP7 에뮬레이터에 상관없이 audiodg.exe가 항상 0% CPU 소비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노트북의 마이크를 쓸 일이 없는 분들은 이렇게 설정해 두는 것도 나쁘진 않을 것 같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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