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WP7 Emulator 실행 시 audiodg.exe의 CPU 소모율 증가

제 경우에, (망고 버전 포함해서) Windows Phone 7 에뮬레이터(XDE.exe)를 실행하면 평소보다 더 빨리 CPU 팬이 도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작업 관리자를 통해서 확인하니, xde.exe가 실행되어 있는 경우 항상 audiodg.exe 프로세스가 1~3%의 CPU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는 것이 발견되었습니다.

wp7_audiodg_cpu_consume_1.png

음... 혹시나 싶어서 이에 대해 검색을 해보았는데요.

Fix: Audiodg.exe High CPU Usage
; http://technicallyeasy.net/2009/03/fix-audiodgexe-high-cpu-usage/

What is AUDIODG.EXE?
; http://blogs.msdn.com/b/larryosterman/archive/2007/01/31/what-is-audiodg-exe.aspx

일단, 위의 글에 나온데로 "Playback Devices"의 "Disable all enhancements" 옵션을 설정하는 것으로는 제 문제를 해결할 수 없었습니다.

그런데, 가만 보니 '녹음 기능'의 소리가 항상 입력되는 것이 확인되는데요.

wp7_audiodg_cpu_consume_2.png

아마도 레코딩 디바이스가 유효해서 주변 소리가 발생하면 이에 대한 오디오 효과 엔진들이 CPU 자원을 소비하는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Recording Devices" 쪽에서 "Disable microphone enhancements" 옵션을 체크해 보았는데,

wp7_audiodg_cpu_consume_3.png

아쉬운 대로 절반의 효과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WP7 에뮬레이터 윈도우를 전면으로 동작시키면 다시 CPU 가 1~3% 소비되고, 백그라운드 윈도우로 놓으면 0으로 떨어지거나 가끔씩 1%로 오르는 정도였기 때문입니다.

나아지긴 했는데, 그래도 좀 아쉬운데요. 내친 김에 아예 'Recording Device' 자체를 비활성으로 설정해보았습니다.

wp7_audiodg_cpu_consume_4.png

오호~~~ ^^ 이제야말로, WP7 에뮬레이터에 상관없이 audiodg.exe가 항상 0% CPU 소비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노트북의 마이크를 쓸 일이 없는 분들은 이렇게 설정해 두는 것도 나쁘진 않을 것 같습니다.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8/9/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1-07-22 09시09분
[커피]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guest]
2011-07-22 11시28분
같은 문제를 겪고 계셨나 보군요. ^^
정성태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9정성태7/21/201823123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9824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0447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9530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939.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6890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3371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1334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1707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9095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2148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5814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6189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7004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3368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2353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7608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8199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1225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9863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8775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0985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3238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0640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6128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11594정성태7/8/201821045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