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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SIX 프로젝트 빌드 시 The "VsTemplatePaths" task could not be loaded from the assembly 오류 발생

Visual Studio 2015에서 vsix 프로젝트 생성 후 EditorClassifier 유형의 확장 C# 파일을 추가하고 빌드했는데 다음과 같은 컴파일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1>C:\...\IniColorizer\packages\Microsoft.VSSDK.BuildTools.14.2.25103\tools\VSSDK\Microsoft.VsSDK.targets(656,5): error MSB4062: The "DeleteExtensionsCache" task could not be loaded from the assembly C:\...\IniColorizer\packages\Microsoft.VSSDK.BuildTools.14.2.25103\tools\VSSDK\Microsoft.VsSDK.Build.Tasks.dll. Confirm that the <UsingTask> declaration is correct, that the assembly and all its dependencies are available, and that the task contains a public class that implements Microsoft.Build.Framework.ITask.


재미있는 것은, Visual Studio를 재시작 후 다시 컴파일하니 이번에는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로 바뀌었습니다.

The "VsTemplatePaths" task could not be loaded from the assembly C:\...\IniColorizer\packages\Microsoft.VSSDK.BuildTools.14.2.25103\tools\VSSDK\Microsoft.VsSDK.Build.Tasks.dll. Could not load file or assembly 'Microsoft.VsSDK.Build.Tasks, Version=14.0.0.0, Culture=neutral, PublicKeyToken=b03f5f7f11d50a3a' or one of its dependencies. Strong name validation failed.' (Exception from HRESULT: 0x8013141A) Confirm that the <UsingTask> declaration is correct, that the assembly and all its dependencies are available, and that the task contains a public class that implements Microsoft.Build.Framework.ITask.


살펴보면, Nuget으로부터 자동 설치된 .\Microsoft.VSSDK.BuildTools.14.2.25103\tools\VSSDK\Microsoft.VsSDK.Build.Tasks.dll 파일에는 Microsoft.VsSDK.Build.Tasks.DeleteExtensionsCache 클래스가 정의되어 있었습니다. 문제는, 해당 DLL의 서명이 올바르지 않다는 것인데 이는 gacutil.exe를 이용해 직접 설치해 보면 알 수 있습니다.

C:\...\IniColorizer\packages\Microsoft.VSSDK.BuildTools.14.2.25103\tools\vssdk>"C:\Program Files (x86)\Microsoft SDKs\Windows\v10.0A\bin\NETFX 4.6 Tools\gacutil" /i Microsoft.VsSDK.Build.Tasks.dll
Microsoft (R) .NET Global Assembly Cache Utility.  Version 4.0.30319.0
Copyright (c)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Failure adding assembly to the cache: Strong name signature could not be verified.  Was the assembly built delay-signed?

어쩔 수 없습니다. 이 버전에서 저런 결과가 나왔으니 다른 버전을 받아야 합니다.

다행히 "Tools" / "NuGet Package Manager" / "Manage NuGet Packages for Solutions..." 메뉴를 들어가니 다음과 같이 업데이트를 받으라고 나오는데, 이를 모두 선택하고 "Update" 버튼을 눌러줍니다.

nuget_package_update_1.png

적용 후 Visual Studio를 재시작하고 Clean 후 다시 빌드해 주면 끝!

정리하면, 이 문제는 14.2.25013 버전에서 발생하고 적어도 14.2.25201에서는 해결이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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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4/26/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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