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VSIX 프로젝트 빌드 시 The "VsTemplatePaths" task could not be loaded from the assembly 오류 발생

Visual Studio 2015에서 vsix 프로젝트 생성 후 EditorClassifier 유형의 확장 C# 파일을 추가하고 빌드했는데 다음과 같은 컴파일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1>C:\...\IniColorizer\packages\Microsoft.VSSDK.BuildTools.14.2.25103\tools\VSSDK\Microsoft.VsSDK.targets(656,5): error MSB4062: The "DeleteExtensionsCache" task could not be loaded from the assembly C:\...\IniColorizer\packages\Microsoft.VSSDK.BuildTools.14.2.25103\tools\VSSDK\Microsoft.VsSDK.Build.Tasks.dll. Confirm that the <UsingTask> declaration is correct, that the assembly and all its dependencies are available, and that the task contains a public class that implements Microsoft.Build.Framework.ITask.


재미있는 것은, Visual Studio를 재시작 후 다시 컴파일하니 이번에는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로 바뀌었습니다.

The "VsTemplatePaths" task could not be loaded from the assembly C:\...\IniColorizer\packages\Microsoft.VSSDK.BuildTools.14.2.25103\tools\VSSDK\Microsoft.VsSDK.Build.Tasks.dll. Could not load file or assembly 'Microsoft.VsSDK.Build.Tasks, Version=14.0.0.0, Culture=neutral, PublicKeyToken=b03f5f7f11d50a3a' or one of its dependencies. Strong name validation failed.' (Exception from HRESULT: 0x8013141A) Confirm that the <UsingTask> declaration is correct, that the assembly and all its dependencies are available, and that the task contains a public class that implements Microsoft.Build.Framework.ITask.


살펴보면, Nuget으로부터 자동 설치된 .\Microsoft.VSSDK.BuildTools.14.2.25103\tools\VSSDK\Microsoft.VsSDK.Build.Tasks.dll 파일에는 Microsoft.VsSDK.Build.Tasks.DeleteExtensionsCache 클래스가 정의되어 있었습니다. 문제는, 해당 DLL의 서명이 올바르지 않다는 것인데 이는 gacutil.exe를 이용해 직접 설치해 보면 알 수 있습니다.

C:\...\IniColorizer\packages\Microsoft.VSSDK.BuildTools.14.2.25103\tools\vssdk>"C:\Program Files (x86)\Microsoft SDKs\Windows\v10.0A\bin\NETFX 4.6 Tools\gacutil" /i Microsoft.VsSDK.Build.Tasks.dll
Microsoft (R) .NET Global Assembly Cache Utility.  Version 4.0.30319.0
Copyright (c)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Failure adding assembly to the cache: Strong name signature could not be verified.  Was the assembly built delay-signed?

어쩔 수 없습니다. 이 버전에서 저런 결과가 나왔으니 다른 버전을 받아야 합니다.

다행히 "Tools" / "NuGet Package Manager" / "Manage NuGet Packages for Solutions..." 메뉴를 들어가니 다음과 같이 업데이트를 받으라고 나오는데, 이를 모두 선택하고 "Update" 버튼을 눌러줍니다.

nuget_package_update_1.png

적용 후 Visual Studio를 재시작하고 Clean 후 다시 빌드해 주면 끝!

정리하면, 이 문제는 14.2.25013 버전에서 발생하고 적어도 14.2.25201에서는 해결이 되었습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4/26/2016]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27정성태7/25/201823892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21732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21436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6891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5911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4964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4067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5902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5858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22074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2667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21303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5794.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9612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6705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3606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4536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22918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5218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7986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8132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9465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6163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5664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9274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20453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