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Fiddler가 강제 종료된 경우, 웹 사이트 방문이 안되는 현상

제목만 보고, 이미 문제의 원인까지 다 파악하신 분들이 계실 텐데요.

우선, 재현 먼저 해볼까요?

Fiddler를 실행시킨 다음, 작업 관리자에서 강제 종료를 시킵니다. 그다음 Internet Explorer를 실행시키면 모든 사이트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접근이 안 됩니다.

fiddler2_shutdown_1.png

"
Internet Explorer cannot display the webpage
"


정말 그렇죠? ^^
원인은 간단합니다. Fiddler의 가로채기 방식이 프록시를 이용한 것이기 때문인데, 실제로 Fiddler가 실행되어 있는 동안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옵션 창에서 연결 부분 설정을 확인하면 다음과 같이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fiddler2_shutdown_2.png

즉, Fiddler는 실행 초기에 프록시 설정을 하고, '정상 종료'되는 시점에 자발적으로 프록시를 해제하게 되는데, 위에서 한 것처럼 '작업 관리자' 등을 통해서 강제 종료를 시키면 프록시 설정이 여전히 유효하게 남아 있어 IE에서 방문하는 모든 URL에 대해 127.0.0.1:8888 포트로 요청이 전달되어 정상적으로 서비스가 안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Fiddler가 혹시나 강제 종료되는 상황이 발생되었다면 IE 옵션창에 가서 "Use a porxy server for your LAN" 설정을 해제해 주어야 합니다. (아니면, Fiddler를 재차 실행했다가 다시 정상 종료를 시키거나!)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7/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20정성태7/22/201825021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4456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20852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1443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20394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4850.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8100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4937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2777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3053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21014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3527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6701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7085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8023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4653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3863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8203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9127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2334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21537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9600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2123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4677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1568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6878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