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Visual Studio - 빌드 시 경고 warning MSB3884: Could not find rule set file "...".

빌드 시 다음과 같은 경고가 뜹니다.

1>C:\Program Files (x86)\MSBuild\14.0\bin\Microsoft.CSharp.CurrentVersion.targets(133,9): warning MSB3884: Could not find rule set file "AllRules.ruleset".

이상하군요. 해당 프로젝트의 속성창을 보면 분명히 그 경로에 "AllRules.ruleset" 파일이 있습니다.

vs_2015_code_analysis_1.png

검색해 보면,

VS2015: warning MSB3884: Could not find rule set file
; http://stackoverflow.com/questions/33637211/vs2015-warning-msb3884-could-not-find-rule-set-file

문제의 원인이 기존 비주얼 스튜디오 버전에서 정적 분석 옵션을 켠 프로젝트의 경우 2015로 마이그레이션했을 때 발생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저 문제가 발생하는 C# 프로젝트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 보면 다음과 같은 기존 정적 분석기 경로를 가진 CodeAnalysisRuleSetDirectories 값을 볼 수 있습니다.

<CodeAnalysisRuleSetDirectories>;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 10.0\Team Tools\Static Analysis Tools\\Rule Sets</CodeAnalysisRuleSetDirectories>
<CodeAnalysisIgnoreBuiltInRuleSets>true</CodeAnalysisIgnoreBuiltInRuleSets>
<CodeAnalysisRuleDirectories>;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 10.0\Team Tools\Static Analysis Tools\FxCop\\Rules;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 10.0\Team Tools\Static Analysis Tools\FxCop\\Rules</CodeAnalysisRuleDirectories>

즉, C# 프로젝트 마이그레이션 과정 중에 저 경로는 신규 버전의 정적 분석기로 변경되지 않은 것입니다.

당연히 해결 방법은 간단합니다. 그냥 새로운 경로만 지정해 주면 끝!

<CodeAnalysisRuleSetDirectories>;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 14.0\Team Tools\Static Analysis Tools\Rule Sets</CodeAnalysisRuleSetDirectories>
<CodeAnalysisIgnoreBuiltInRuleSets>true</CodeAnalysisIgnoreBuiltInRuleSets>
<CodeAnalysisRuleDirectories>;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 14.0\Team Tools\Static Analysis Tools\FxCop\Rules</CodeAnalysisRuleDirectories>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5/19/2016]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8-08-30 02시33분
[이광형] 감사합니다. 덕분에 쉽게 해결했어요
[guest]
2018-12-11 03시13분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7\Enterprise\Team Tools\Static Analysis Tools\FxCop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7\Enterprise\Team Tools\Static Analysis Tools\Rule Sets
정성태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3정성태8/6/201823322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1533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6993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3725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1367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9681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4195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1385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0250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3274.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6621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9534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1179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6259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5369.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7169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1409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9659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8969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3670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3080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2754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0835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3413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3104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9808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