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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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sual Studio - 빌드 시 경고 warning MSB3884: Could not find rule set file "...".

빌드 시 다음과 같은 경고가 뜹니다.

1>C:\Program Files (x86)\MSBuild\14.0\bin\Microsoft.CSharp.CurrentVersion.targets(133,9): warning MSB3884: Could not find rule set file "AllRules.ruleset".

이상하군요. 해당 프로젝트의 속성창을 보면 분명히 그 경로에 "AllRules.ruleset" 파일이 있습니다.

vs_2015_code_analysis_1.png

검색해 보면,

VS2015: warning MSB3884: Could not find rule set file
; http://stackoverflow.com/questions/33637211/vs2015-warning-msb3884-could-not-find-rule-set-file

문제의 원인이 기존 비주얼 스튜디오 버전에서 정적 분석 옵션을 켠 프로젝트의 경우 2015로 마이그레이션했을 때 발생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저 문제가 발생하는 C# 프로젝트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 보면 다음과 같은 기존 정적 분석기 경로를 가진 CodeAnalysisRuleSetDirectories 값을 볼 수 있습니다.

<CodeAnalysisRuleSetDirectories>;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 10.0\Team Tools\Static Analysis Tools\\Rule Sets</CodeAnalysisRuleSetDirectories>
<CodeAnalysisIgnoreBuiltInRuleSets>true</CodeAnalysisIgnoreBuiltInRuleSets>
<CodeAnalysisRuleDirectories>;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 10.0\Team Tools\Static Analysis Tools\FxCop\\Rules;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 10.0\Team Tools\Static Analysis Tools\FxCop\\Rules</CodeAnalysisRuleDirectories>

즉, C# 프로젝트 마이그레이션 과정 중에 저 경로는 신규 버전의 정적 분석기로 변경되지 않은 것입니다.

당연히 해결 방법은 간단합니다. 그냥 새로운 경로만 지정해 주면 끝!

<CodeAnalysisRuleSetDirectories>;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 14.0\Team Tools\Static Analysis Tools\Rule Sets</CodeAnalysisRuleSetDirectories>
<CodeAnalysisIgnoreBuiltInRuleSets>true</CodeAnalysisIgnoreBuiltInRuleSets>
<CodeAnalysisRuleDirectories>;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 14.0\Team Tools\Static Analysis Tools\FxCop\Rules</CodeAnalysisRuleDirectori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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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5/19/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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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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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작성자
 



2018-08-30 02시33분
[이광형] 감사합니다. 덕분에 쉽게 해결했어요
[guest]
2018-12-11 03시13분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7\Enterprise\Team Tools\Static Analysis Tools\FxCop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7\Enterprise\Team Tools\Static Analysis Tools\Rule Sets
정성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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