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Math: 18. C# - 오일러 공식을 이용한 복소수 값의 라디안 회전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7163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C# - 오일러 공식을 이용한 복소수 값의 라디안 회전

역시 "코딩 더 매트릭스"의 이야기입니다.

코딩 더 매트릭스 
; http://www.yes24.co.kr/24/goods/17967245

복소수 z를 오일러 공식에 따라 τ 만큼 회전한 것을 나타내는 함수가 이렇다는 군요. ^^

f(z) = z * eτi

복소수 승수 값을 닷넷 BCL의 Math.Pow가 제공하지 않으므로 다음의 글에 설명된 Power 메서드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C# - 복소수 타입의 승수를 지원하는 Power 메서드
; https://www.sysnet.pe.kr/2/0/10975

따라서, 이를 이용하면 복소수의 회전 메서드를 다음과 같이 구현할 수 있습니다.

public static readonly Complex i = new Complex(0, 1);
public static readonly Complex e = new Complex(Math.E, 0);

public static Complex Rotate(this Complex src, double radian)
{
    return src * e.Power(i * radian);
}

회전 메서드가 만들어졌으니, 이제 복소수 컬렉션에 대한 회전 처리는 LINQ의 도움을 받아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Complex[] S = new Complex[]
    {
        new Complex(2, 2),
        new Complex(3, 2),
        new Complex(1.75, 1),
        new Complex(2, 1),
        new Complex(2.25, 1),
        new Complex(2.5, 1),
        new Complex(2.75, 1),
        new Complex(3, 1),
        new Complex(3.25, 1),
    };

var tS1 = from item in S
            select item.Rotate(Math.PI / 4);

var tS2 = from item in S
            select item.Rotate(Math.PI / 2);

var tS3 = from item in S
            select item.Rotate(Math.PI);

이를 OxyPlot 라이브러리로 표현하면,

OxyPlot 라이브러리로 복소수 표현
; https://www.sysnet.pe.kr/2/0/10974

이렇게 나옵니다. ^^

euler_rotate_1.png

(첨부 파일은 이 글의 예제 코드를 포함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2/18/2017]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52정성태8/14/201820790사물인터넷: 25. 컬렉터 9V, 베이스에 5V와 3.3V 전압으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파일 다운로드1
11651정성태8/14/201826962사물인터넷: 24. 9V 전압에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 [1]파일 다운로드3
11650정성태8/14/201820690사물인터넷: 23. 가변저항으로 분압파일 다운로드1
11649정성태8/12/201822024사물인터넷: 22. 저항에 따른 전류 테스트파일 다운로드1
11648정성태8/12/201823163사물인터넷: 21. 퓨즈를 이용한 회로 보호파일 다운로드3
11647정성태8/8/201825453오류 유형: 476. 음수의 음수는 여전히 음수가 되는 수(절대값이 음수인 수)
11646정성태8/8/201819776오류 유형: 475. gacutil.exe 실행 시 "Failure initializing gacutil" 오류 발생
11645정성태8/8/201822891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
11644정성태8/6/201826757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6007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3527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9213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6248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4547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22744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7420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3832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3164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6965.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8907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32790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3565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8963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8629.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9185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3903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