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알고스팟(https://algospot.com)을 위한 Visual C++ 답안 작성 요령

알고스팟이 아쉽게도 C# 언어를 지원하지 않는군요. ^^ 그래서 어쩔 수 없이 Visual C++로 답안을 작성해 보았는데요.

이런 대회들의 검증 방법의 특성상 표준 입출력을 통한 문제 풀이가 요구됩니다. 그런데, 문제 풀이를 위한 코드 작성은 둘째치고 이 부분을 맞춰주는 코드가 은근히 귀찮습니다.

예를 들어 BOGGLE 문제를 한번 볼까요?

보글 게임 
; https://algospot.com/judge/problem/read/BOGGLE

문제의 내용에 상관없이, 해당 사이트는 표준 입력으로 다음과 같은 형식의 문제를 입력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1
URLPM
XPRET
GIAET
XTNZY
XOQRS
6
PRETTY
GIRL
REPEAT
KARA
PANDORA
GIAZAPX

첫 라인의 숫자는 앞으로 주어질 테스트에 대한 횟수를 의미합니다. 그리고, 문제에 따르는 5*5 문자 매트릭스가 오고 6은 검증에 필요한 단어가 6개 이어질거라는 의미입니다.

표준 입출력을 요하기 때문에 저 문제를 풀려고 일일이 실행 때마다 매번 문자열을 입력하는 것은 완전 노가다 작업입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그냥 코드 자체에 저 데이터를 구성해서 풀어보는 것도 가능한데요. 이렇게 풀고 나면 나중에 사이트 답안 제출을 위해 다시 표준 입출력으로 코드를 변경해야 하는데 이 또한 여간 귀찮은 작업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나마 나은 작업은 '파일 I/O'로 처리하는 것입니다. 위의 예제 데이터를 파일로 입력해 둔 다음 재사용하다가 나중에 File I/O 코드 부분만 표준 I/O 코드로 살짝 변경해주면 됩니다. 사실 표준 I/O도 File I/O와 인터페이스가 동일하기 때문에 이 방법이 가장 낫습니다.

그런데, 저는 그것도 귀찮더군요. ^^

그래서, '파일 I/O'를 명령행의 Pipe 구조를 이용해 문제 풀 때와 코드 제출 시에 아무런 차이점이 없도록 하는 방법을 써먹었습니다.

좀 더 설명해 보면! 다음과 같은 식으로 Visual C++에서 표준 입출력 코드를 그대로 사용하고,

#include <iostream>
#include <string>
#include <vector>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
    string line;
    cin >> line;

    cout << line << endl;

    return 0;
}

프로젝트에 input.txt를 만들어 포함시켜 줍니다.

algospot_skeleton_1.png

그다음, 실행 시마다 그 파일을 표준 입력으로 받아들이게 디버깅 환경 설정을 파이프라인으로 연결해 주면 됩니다.

algospot_skeleton_2.png

Command Arguments:  < "$(LocalDebuggerWorkingDirectory)input.txt"

이 정도면, 문제 풀이가 훨씬 편해졌지요! ^^

(첨부한 파일은 위의 설명이 적용된 뼈대 프로젝트입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10/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786정성태11/29/201818655오류 유형: 505. OpenGL.NET 예제 실행 시 "Managed Debugging Assistant 'CallbackOnCollectedDelegate'" 예외 발생
11785정성태11/21/201820990디버깅 기술: 120. windbg 분석 사례 - ODP.NET 사용 시 Finalizer에서 System.AccessViolationException 예외 발생으로 인한 비정상 종료
11784정성태11/18/201820251Graphics: 32.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7), (8) - Matrices and Uniform Variables, Model, View & Projection Matrices파일 다운로드1
11783정성태11/18/201818383오류 유형: 504. 윈도우 환경에서 docker가 설치된 컴퓨터 간의 ping IP 주소 풀이 오류
11782정성태11/18/201817472Windows: 152. 윈도우 10에서 사라진 "Adapters and Bindings" 네트워크 우선순위 조정 기능 - 두 번째 이야기
11781정성태11/17/201820848개발 환경 구성: 422. SFML.NET 라이브러리 설정 방법 [1]파일 다운로드1
11780정성태11/17/201821932오류 유형: 503. vcpkg install bzip2 빌드 에러 - "Error: Building package bzip2:x86-windows failed with: BUILD_FAILED"
11779정성태11/17/201822770개발 환경 구성: 421. vcpkg 업데이트 [1]
11778정성태11/14/201820088.NET Framework: 803. UWP 앱에서 한 컴퓨터(localhost, 127.0.0.1) 내에서의 소켓 연결
11777정성태11/13/201820544오류 유형: 502. Your project does not reference "..." framework. Add a reference to "..." in the "TargetFrameworks" property of your project file and then re-run NuGet restore.
11776정성태11/13/201818583.NET Framework: 802. Windows에 로그인한 계정이 마이크로소프트의 계정인지, 로컬 계정인지 알아내는 방법
11775정성태11/13/201820393Graphics: 31.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6) - Texturing파일 다운로드1
11774정성태11/8/201818821Graphics: 30.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4), (5) - Shader파일 다운로드1
11773정성태11/7/201818506Graphics: 29.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3) - Index Buffer파일 다운로드1
11772정성태11/6/201820460Graphics: 28.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2) - VAO, VBO파일 다운로드1
11771정성태11/5/201819465사물인터넷: 56. Audio Jack 커넥터의 IR 적외선 송신기 - 두 번째 이야기 [1]
11770정성태11/5/201827876Graphics: 27.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1) - OpenGL.Net 라이브러리 [3]파일 다운로드1
11769정성태11/5/201818862오류 유형: 501. 프로젝트 msbuild Publish 후 connectionStrings의 문자열이 $(ReplacableToken_...)로 바뀌는 문제
11768정성태11/2/201819340.NET Framework: 801. SOIL(Simple OpenGL Image Library) - Native DLL 및 .NET DLL 제공
11767정성태11/1/201820234사물인터넷: 55. New NodeMcu v3(ESP8266)의 IR LED (적외선 송신) 제어파일 다운로드1
11766정성태10/31/201822340사물인터넷: 54. 아두이노 환경에서의 JSON 파서(ArduinoJson) 사용법
11765정성태10/26/201819222개발 환경 구성: 420. Visual Studio Code - Arduino Board Manager를 이용한 사용자 정의 보드 선택
11764정성태10/26/201824137개발 환경 구성: 419. MIT 라이선스로 무료 공개된 Detours API 후킹 라이브러리 [2]
11763정성태10/25/201821045사물인터넷: 53. New NodeMcu v3(ESP8266)의 https 통신
11762정성태10/25/201821477사물인터넷: 52. New NodeMCU v3(ESP8266)의 http 통신파일 다운로드1
11761정성태10/25/201821445Graphics: 26. 임의 축을 기반으로 3D 벡터 회전파일 다운로드1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