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유선 접속 상태에서 재부팅하면 무선 연결이 자동 연결 안되는 문제

유선 랜이 접속된 상태에서 무선 랜 어댑터를 추가 연결해 무선도 함께 쓰고 있는 PC가 있습니다. 재미있는 게... 재부팅하면 무선 랜 연결을 자동으로 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물론, "Connect automatically"가 체크된 상태입니다.)

다행히 검색해 보면 다음의 글이 나옵니다.

BEST FIX: Windows 10 will not connect to WIFI Automatically
; http://appuals.com/best-fix-windows-10-will-not-connect-to-wifi-automatically/

그러니까... 아래의 레지스트리 설정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wlan_after_reboot_1.png

경로: HKLM\Software\Policies\Microsoft\Windows\WcmSvc\GroupPolicy
      (만약, GroupPolicy 노드가 WcmSvc 하위에 없다면 신규로 생성)
타입: DWORD32
이름: fMinimizeConnections
값  : 0

이렇게 설정하고 재부팅하니, 무선랜도 자동 연결이 되었습니다.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15/2016]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20-01-29 09시06분
[훙훙]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guest]
2020-06-12 02시14분
[훙훙] Win10 2004 (20H1) 으로 업데이트하니
이 설정이 막혔는지 자동연결이 안되네요..
200611 확인
[guest]
2020-06-22 01시38분
Windows 10 2004 업데이트 후에도 잘 됩니다. (2020-06-22일 확인)
정성태
2022-06-08 03시10분
[thanks] 덕분에 해결 했습니다. Win10 Pro 21H2
[guest]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9정성태7/21/201823141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9842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0452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9532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949.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6906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3387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1353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1721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9117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2173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5824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6193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7011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3373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2362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7614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8209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1229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9871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8791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0997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3240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0642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6132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11594정성태7/8/201821052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