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시리즈 글이 4개 있습니다.)
개발 환경 구성: 294. .NET Core 프로젝트에서 "Copy to Output Directory" 처리
; https://www.sysnet.pe.kr/2/0/11025

VS.NET IDE: 118. Visual Studio - 다중 폴더에 포함된 파일들에 대한 "Copy to Output Directory"를 한 번에 설정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1246

개발 환경 구성: 689. MSBuild - CopyToOutputDirectory가 "dotnet publish" 시에는 적용되지 않는 문제
; https://www.sysnet.pe.kr/2/0/13465

VS.NET IDE: 195. Visual C++ - C# 프로젝트처럼 CopyToOutputDirectory 항목을 추가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3820




.NET Core 프로젝트에서 "Copy to Output Directory" 처리

(2023-11-28 업데이트) Visual Studio 2017 시점부터 project.json 형식의 프로젝트 구성 파일을 더 이상 지원하지 않고 XML 형식의 기존 msbuild 형식으로 통합되었으므로 이 글의 내용은 더 이상 유용하지 않습니다.





Visual Studio로 프로젝트 하다 보면 간혹 프로젝트에 포함된 파일을 .exe 파일이 배포되는 폴더에 복사하고 싶을 때가 있는데, 이럴 때 그 항목의 "속성" 창에서 "Copy to Output Directory" 옵션을 조정하는 것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how_to_export_code_coverage_result_2.png

그런데, ".NET Core" 프로젝트를 Visual Studio에서 생성하면,

Visual Studio 2015에서 .NET Core 응용 프로그램 개발
; https://www.sysnet.pe.kr/2/0/11003

이 옵션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copy_to_dir_in_ndx_1.png

검색해 보니 다음의 글이 나오는데,

Copy content files to output directory of DNX Console app via project.json
; http://stackoverflow.com/questions/34482103/copy-content-files-to-output-directory-of-dnx-console-app-via-project-json

project.json 파일에 아래와 같이 "content" 설정을 하면 된다고 합니다.

{
  "version": "1.0.0-*",
  "buildOptions": {
    "emitEntryPoint": true
  },

  "dependencies": {
    "Microsoft.NETCore.App": {
      "type": "platform",
      "version": "1.0.0"
    }
  },

  "frameworks": {
    "netcoreapp1.0": {
      "imports": "dnxcore50"
    }
  },

  "content": [
    "input.txt"
  ]
}

하지만, 컴파일할 때 다음과 같이 "deprecated" 경고가 발생합니다. (하지만, 동작은 합니다.)

1>C:\Users\...\ConsoleApp1\src\ConsoleApp1\project.json(20,14): warning DOTNET1015: The 'content' option is deprecated. Use 'publishOptions' to publish or 'copyToOutput' in 'buildOptions' to copy to build output instead.


이후 변경되었기 때문인데, 그래서 buildOptions에 copyToOutput 설정을 하면 됩니다. (publish 옵션은 "dotnet publish"로 실행하는 경우에만 해당하는 듯!)

그러니까, 다음과 같이 변경할 수 있습니다.

{
  "version": "1.0.0-*",
  "buildOptions": {
    "emitEntryPoint": true,
    "copyToOutput": {
      "include": [ "input.txt" ]
    }
  },

  "dependencies": {
    "Microsoft.NETCore.App": {
      "type": "platform",
      "version": "1.0.0"
    }
  },

  "frameworks": {
    "netcoreapp1.0": {
      "imports": "dnxcore50"
    }
  }
}

이걸로 해결은 됐지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소스 코드가 변경된 경우, 빌드를 하면서 "copyToOutput" 옵션이 적용되어 input.txt 파일이 복사되는 반면, 소스 코드가 변경되지 않은 체 input.txt 파일만 변경하고 빌드하면 복사가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copyToOutput" 항목에 해당하는 파일의 내용이 변경되었다면 무조건 "Rebuild" 명령을 내려야 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1/28/2023]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9-05-10 09시22분
현재 Visual Studio 2017의 경우 .NET Core 프로젝트에서도 "Copy to Output Directory" 옵션을 UI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정성태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786정성태11/29/201818621오류 유형: 505. OpenGL.NET 예제 실행 시 "Managed Debugging Assistant 'CallbackOnCollectedDelegate'" 예외 발생
11785정성태11/21/201820968디버깅 기술: 120. windbg 분석 사례 - ODP.NET 사용 시 Finalizer에서 System.AccessViolationException 예외 발생으로 인한 비정상 종료
11784정성태11/18/201820233Graphics: 32.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7), (8) - Matrices and Uniform Variables, Model, View & Projection Matrices파일 다운로드1
11783정성태11/18/201818339오류 유형: 504. 윈도우 환경에서 docker가 설치된 컴퓨터 간의 ping IP 주소 풀이 오류
11782정성태11/18/201817452Windows: 152. 윈도우 10에서 사라진 "Adapters and Bindings" 네트워크 우선순위 조정 기능 - 두 번째 이야기
11781정성태11/17/201820825개발 환경 구성: 422. SFML.NET 라이브러리 설정 방법 [1]파일 다운로드1
11780정성태11/17/201821848오류 유형: 503. vcpkg install bzip2 빌드 에러 - "Error: Building package bzip2:x86-windows failed with: BUILD_FAILED"
11779정성태11/17/201822738개발 환경 구성: 421. vcpkg 업데이트 [1]
11778정성태11/14/201820064.NET Framework: 803. UWP 앱에서 한 컴퓨터(localhost, 127.0.0.1) 내에서의 소켓 연결
11777정성태11/13/201820526오류 유형: 502. Your project does not reference "..." framework. Add a reference to "..." in the "TargetFrameworks" property of your project file and then re-run NuGet restore.
11776정성태11/13/201818545.NET Framework: 802. Windows에 로그인한 계정이 마이크로소프트의 계정인지, 로컬 계정인지 알아내는 방법
11775정성태11/13/201820364Graphics: 31.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6) - Texturing파일 다운로드1
11774정성태11/8/201818776Graphics: 30.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4), (5) - Shader파일 다운로드1
11773정성태11/7/201818459Graphics: 29.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3) - Index Buffer파일 다운로드1
11772정성태11/6/201820405Graphics: 28.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2) - VAO, VBO파일 다운로드1
11771정성태11/5/201819438사물인터넷: 56. Audio Jack 커넥터의 IR 적외선 송신기 - 두 번째 이야기 [1]
11770정성태11/5/201827818Graphics: 27.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1) - OpenGL.Net 라이브러리 [3]파일 다운로드1
11769정성태11/5/201818813오류 유형: 501. 프로젝트 msbuild Publish 후 connectionStrings의 문자열이 $(ReplacableToken_...)로 바뀌는 문제
11768정성태11/2/201819270.NET Framework: 801. SOIL(Simple OpenGL Image Library) - Native DLL 및 .NET DLL 제공
11767정성태11/1/201820181사물인터넷: 55. New NodeMcu v3(ESP8266)의 IR LED (적외선 송신) 제어파일 다운로드1
11766정성태10/31/201822258사물인터넷: 54. 아두이노 환경에서의 JSON 파서(ArduinoJson) 사용법
11765정성태10/26/201819172개발 환경 구성: 420. Visual Studio Code - Arduino Board Manager를 이용한 사용자 정의 보드 선택
11764정성태10/26/201824068개발 환경 구성: 419. MIT 라이선스로 무료 공개된 Detours API 후킹 라이브러리 [2]
11763정성태10/25/201821014사물인터넷: 53. New NodeMcu v3(ESP8266)의 https 통신
11762정성태10/25/201821446사물인터넷: 52. New NodeMCU v3(ESP8266)의 http 통신파일 다운로드1
11761정성태10/25/201821400Graphics: 26. 임의 축을 기반으로 3D 벡터 회전파일 다운로드1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