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NET Framework: 615. C# - AForge.NET을 이용한 웹캠 영상 출력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33324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3개 있습니다.)

C# - AForge.NET을 이용한 웹캠 영상 출력

주간닷넷에 AForge.NET이 소개되었군요. ^^

주간닷넷 2016년 8월 2일 - AForge.NET
; https://blogs.msdn.microsoft.com/eva/?p=11715

AForge.NET Framework 2.2.5 is now available
; http://www.aforgenet.com/news/2013.07.17.releasing_framework_2.2.5.html

보니까, 재미있는 기능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오늘의 제목에 걸맞게 VideoCaptureDevice 타입의 간단한 사용법을 보겠습니다.

VideoCaptureDevice Class
; http://www.aforgenet.com/framework/docs/html/f4d3c2ba-605c-f066-f969-68260ce5e141.htm

This video source class captures video data from local video capture device, like USB web camera (or internal), frame grabber, capture board - anything which supports DirectShow interface. For devices which has a shutter button or support external software triggering, the class also allows to do snapshots. Both video size and snapshot size can be configured.


NuGet 덕분에 설치도 간단하고,

AForge.Video.DirectShow 2.2.5 
; https://www.nuget.org/packages/AForge.Video.DirectShow/

PM> Install-Package AForge.Video.DirectShow

도움말이 잘 되어 있어 사용법도 간단합니다.

Access to USB cameras and video files using DirectShow
; http://www.aforgenet.com/framework/features/directshow_video.html

따라서, WinForm 용 예제 코드를 이렇게 쉽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using System;
using System.Drawing;
using System.Windows.Forms;
using AForge.Video;
using AForge.Video.DirectShow;

namespace WindowsFormsApplication1
{
    public partial class Form1 : Form
    {
        public Form1()
        {
            InitializeComponent();
        }

        FilterInfoCollection _videoDevices;

        private void Form1_Load(object sender, EventArgs e)
        {
            _videoDevices = new FilterInfoCollection(FilterCategory.VideoInputDevice);

            if (_videoDevices.Count == 0)
            {
                button1.Enabled = false;
                MessageBox.Show("NO video input device");
                return;
            }
        }

        private void video_NewFrame(object sender, NewFrameEventArgs eventArgs)
        {
            Bitmap bitmap = eventArgs.Frame;

            this.Invoke((Action)(() =>
            {
                pictureBox1.Image = (Bitmap)bitmap.Clone();
            }), null);
        }

        VideoCaptureDevice _videoSource;

        private void button1_Click(object sender, EventArgs e)
        {
            if (button1.Text == "Start")
            {
                _videoSource = new VideoCaptureDevice(_videoDevices[0].MonikerString);
                _videoSource.NewFrame += new NewFrameEventHandler(video_NewFrame);
                _videoSource.Start();

                button1.Text = "Stop";
            }
            else
            {
                _videoSource.SignalToStop();
                button1.Text = "Start";
            }
        }
    }
}

다음은, 카메라가 설치된 제 노트북에서 실행한 화면입니다.

video_capture_aforge_1.PNG

(첨부 파일은 이 글의 예제 코드를 포함합니다.)




AForge.NET에 아쉬운 점이 있다면, 2013년의 2.2.5 버전 이후로 업데이트가 중단된 듯하다는 것입니다. 일부 그 명맥을 GitHub에서 개인 자격으로 이어가고는 있으나... 글쎄요...

암튼, 적어도 윈도우 10 환경까지는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0/27/2016]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7-06-28 02시37분
[초보자] 안녕하세요, AFroge로 테블릿에서 사진촬영하는 프로그램을 만들고있는데요,
혹시 여기서 해상도? 사진의 품질을 높이고 싶은데..어떻게 방법이 없을까요?
지금 해상도가 640,480에 PixelFormat이 Format24bppRgb으로 받아오네요....
[guest]
2017-06-28 12시40분
글쎄요. 해당 태블릿의 카메라가 원하는 품질의 해상도를 먼저 지원하는지 확인해 봐야 하지 않을까요? (저도 위에 소개한 내용 이상으로 AForge를 알진 못합니다.)
정성태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60정성태8/19/201818668사물인터넷: 33. 세라믹 커패시터의 동작 방식파일 다운로드1
11659정성태8/19/201818631사물인터넷: 32. 9V 전압에서 테스트하는 PN2222A 트랜지스터파일 다운로드1
11658정성태8/18/201822055사물인터넷: 31. 커패시터와 RC 회로파일 다운로드3
11657정성태8/18/201820096사물인터넷: 30. 릴레이(Relay) 제어파일 다운로드3
11656정성태8/16/201815808사물인터넷: 29. 트랜지스터와 병렬로 연결한 LED파일 다운로드1
11655정성태8/16/201818022사물인터넷: 28. 저항과 병렬로 연결한 LED파일 다운로드1
11654정성태8/15/201819333사물인터넷: 27. 병렬 회로의 저항, 전압 및 전류파일 다운로드1
11653정성태8/14/201820173사물인터넷: 26. 입력 전압에 따른 LED의 전압/저항 변화 [1]파일 다운로드1
11652정성태8/14/201817624사물인터넷: 25. 컬렉터 9V, 베이스에 5V와 3.3V 전압으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파일 다운로드1
11651정성태8/14/201822686사물인터넷: 24. 9V 전압에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 [1]파일 다운로드3
11650정성태8/14/201817112사물인터넷: 23. 가변저항으로 분압파일 다운로드1
11649정성태8/12/201819459사물인터넷: 22. 저항에 따른 전류 테스트파일 다운로드1
11648정성태8/12/201820882사물인터넷: 21. 퓨즈를 이용한 회로 보호파일 다운로드3
11647정성태8/8/201821008오류 유형: 476. 음수의 음수는 여전히 음수가 되는 수(절대값이 음수인 수)
11646정성태8/8/201817023오류 유형: 475. gacutil.exe 실행 시 "Failure initializing gacutil" 오류 발생
11645정성태8/8/201819274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
11644정성태8/6/201822145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1825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0535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6061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2298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19856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8237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2687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0066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18741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