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 NAudio를 이용한 MP3 파일 재생
주간닷넷을 통해 NAudio를 알게 되었습니다. ^^
주간닷넷 2016년 10월 4일
; https://blogs.msdn.microsoft.com/eva/?p=12185
Audio and MIDI library for .NET 
; https://github.com/naudio/NAudio
NuGet을 지원하니,
NAudio 1.7.3
; https://www.nuget.org/packages/NAudio/
PM> Install-Package NAudio 
사용도 정말 간단합니다.
using Sysem;
using System.Threading;
using NAudio.Wave;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Program pg = new Program();
        pg.PlayOne();
    }
    EventWaitHandle _ewh = new EventWaitHandle(false, EventResetMode.ManualReset);
    void PlayOne()
    {
        string mp3Path = @"C:\music\Taeyeon\만약에.mp3";
        using (IWavePlayer wavePlayer = new WaveOut())
        using (AudioFileReader reader = new AudioFileReader(mp3Path))
        {
            Console.WriteLine("Total Play Time): " + reader.TotalTime);
            wavePlayer.Init(reader);
            wavePlayer.PlaybackStopped += WavePlayer_PlaybackStopped;
            wavePlayer.Play();
            while (true)
            {
                if (_ewh.WaitOne(1000) == true)
                {
                    break;
                }
                Console.WriteLine(reader.CurrentTime + " / " + reader.TotalTime);
            }
        }
    }
    private void WavePlayer_PlaybackStopped(object sender, StoppedEventArgs e)
    {
        _ewh.Set();
    }
}
근데, 이상하게 metadata 정보를 가져오는 것이 없군요. 이것 역시 NuGet에서 쉽게 구해,
TagLib# 2.1.0 
; http://nuget.org/packages/taglib
PM> Install-Package taglib
곧바로 다음과 같이 적용할 수 있습니다. ^^
string mp3Path = @"C:\Users\kevin\OneDrive\music\Taeyeon\만약에.mp3";
using (TagLib.File file = TagLib.File.Create(mp3Path))
{
    Console.WriteLine(file.Tag.Title);
    Console.WriteLine(file.Tag.Album);
    Console.WriteLine(file.Properties.Duration.ToString());
}
왜 메서드 명을 Open이 아닌 Create라고 지었는지는 알 수 없으나, 암튼 원하는 mp3 파일을 TagLib.File.Create로 열어서 정보를 구할 수 있습니다.
(
첨부 파일은 이 글의 예제 코드를 포함합니다.)
예전에도 닷넷에서 MP3 파일 재생하는 것에 대해 글을 썼었는데요.
.NET에서 WAV, MP3 파일 재생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217
NAudio를 이용하면 "Windows Media Player"를 사용하지 않으니 COM 관련 의존성도 없어지므로 좀 더 높은 자유도를 보장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