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VC++: 120. std::copy 등의 함수 사용 시 _SCL_SECURE_NO_WARNINGS 에러 발생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6205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std::copy 등의 함수 사용 시 _SCL_SECURE_NO_WARNINGS 에러 발생

std::copy를 다음과 같이 사용하면,

#include "stdafx.h"
#include <algorithm>

void func1()
{
    int a[] = { 1, 2, 3 };
    int b[3];
    std::copy(a, a + 3, b);
}

컴파일 에러가 없지만 포인터로 바꾸면,

void func1()
{
    int a[] = { 1, 2, 3 };
    int *b = new int[3];
    std::copy(a, a + 3, b);
}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합니다.

Error C4996 'std::copy::_Unchecked_iterators::_Deprecate': Call to 'std::copy' with parameters that may be unsafe - this call relies on the caller to check that the passed values are correct. To disable this warning, use -D_SCL_SECURE_NO_WARNINGS. See documentation on how to use Visual C++ 'Checked Iterators' ConsoleApplication1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7\enterprise\vc\tools\msvc\14.11.25503\include\xutility 2294


왜냐하면, Buffer Overflow에 민감한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를 유발할 수 있는 함수들을 전부 "unsafe"로 규정해 "_Deprecate"로 처리했기 때문입니다.

template<class _InIt,
    class _OutIt> inline
    _OutIt copy(_InIt _First, _InIt _Last,
        _OutIt _Dest)
    {   // copy [_First, _Last) to [_Dest, ...)
    _DEPRECATE_UNCHECKED(copy, _Dest);
    return (_Copy_no_deprecate(_First, _Last, _Dest));
    }

즉, std::copy의 3번째 인자로 전달된 b 버퍼의 크기를 알 수 없기 때문에 복사 과정에서 b 버퍼의 크기를 넘는 보안 취약점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이 오류를 벗어나는 5가지 방법을 다음의 글에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Why am I getting these _SCL_SECURE_NO_WARNINGS messages?
; https://blogs.msdn.microsoft.com/vcblog/2017/05/05/why-am-i-getting-these-_scl_secure_no_warnings-messages/

가장 쉬운 방법은 전역 헤더 파일에 _SCL_SECURE_NO_WARNINGS 상수를 정의하는 것입니다.

#define _SCL_SECURE_NO_WARNINGS

이렇게 하면 기존의 소스 코드를 전혀 변경하지 않고 컴파일할 수 있습니다. 단지, 보안 취약점은 여전히 안고 간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소스 코드를 변경할 수 있다면 다음의 stdext 네임스페이스에 있는 함수를 쓰는 방법이 있습니다.

#include <iterator>

void func1()
{
    int a[] = { 1, 2, 3 };
    int *b = new int[3];
    std::copy(a, a + 3, stdext::checked_array_iterator<int *>(b, 3));
}

보는 바와 같이 checked_array_iterator는 b 버퍼의 크기가 3임을 알 수 있으므로 안전한 iterator를 반환하게 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0/4/2017]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787정성태11/29/201821760Graphics: 33.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9), (10) - OBJ File Format, Loading 3D Models파일 다운로드1
11786정성태11/29/201818724오류 유형: 505. OpenGL.NET 예제 실행 시 "Managed Debugging Assistant 'CallbackOnCollectedDelegate'" 예외 발생
11785정성태11/21/201821020디버깅 기술: 120. windbg 분석 사례 - ODP.NET 사용 시 Finalizer에서 System.AccessViolationException 예외 발생으로 인한 비정상 종료
11784정성태11/18/201820279Graphics: 32.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7), (8) - Matrices and Uniform Variables, Model, View & Projection Matrices파일 다운로드1
11783정성태11/18/201818443오류 유형: 504. 윈도우 환경에서 docker가 설치된 컴퓨터 간의 ping IP 주소 풀이 오류
11782정성태11/18/201817526Windows: 152. 윈도우 10에서 사라진 "Adapters and Bindings" 네트워크 우선순위 조정 기능 - 두 번째 이야기
11781정성태11/17/201820905개발 환경 구성: 422. SFML.NET 라이브러리 설정 방법 [1]파일 다운로드1
11780정성태11/17/201821958오류 유형: 503. vcpkg install bzip2 빌드 에러 - "Error: Building package bzip2:x86-windows failed with: BUILD_FAILED"
11779정성태11/17/201822840개발 환경 구성: 421. vcpkg 업데이트 [1]
11778정성태11/14/201820140.NET Framework: 803. UWP 앱에서 한 컴퓨터(localhost, 127.0.0.1) 내에서의 소켓 연결
11777정성태11/13/201820622오류 유형: 502. Your project does not reference "..." framework. Add a reference to "..." in the "TargetFrameworks" property of your project file and then re-run NuGet restore.
11776정성태11/13/201818680.NET Framework: 802. Windows에 로그인한 계정이 마이크로소프트의 계정인지, 로컬 계정인지 알아내는 방법
11775정성태11/13/201820428Graphics: 31.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6) - Texturing파일 다운로드1
11774정성태11/8/201818884Graphics: 30.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4), (5) - Shader파일 다운로드1
11773정성태11/7/201818553Graphics: 29.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3) - Index Buffer파일 다운로드1
11772정성태11/6/201820510Graphics: 28.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2) - VAO, VBO파일 다운로드1
11771정성태11/5/201819512사물인터넷: 56. Audio Jack 커넥터의 IR 적외선 송신기 - 두 번째 이야기 [1]
11770정성태11/5/201827975Graphics: 27.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1) - OpenGL.Net 라이브러리 [3]파일 다운로드1
11769정성태11/5/201818887오류 유형: 501. 프로젝트 msbuild Publish 후 connectionStrings의 문자열이 $(ReplacableToken_...)로 바뀌는 문제
11768정성태11/2/201819365.NET Framework: 801. SOIL(Simple OpenGL Image Library) - Native DLL 및 .NET DLL 제공
11767정성태11/1/201820271사물인터넷: 55. New NodeMcu v3(ESP8266)의 IR LED (적외선 송신) 제어파일 다운로드1
11766정성태10/31/201822384사물인터넷: 54. 아두이노 환경에서의 JSON 파서(ArduinoJson) 사용법
11765정성태10/26/201819255개발 환경 구성: 420. Visual Studio Code - Arduino Board Manager를 이용한 사용자 정의 보드 선택
11764정성태10/26/201824155개발 환경 구성: 419. MIT 라이선스로 무료 공개된 Detours API 후킹 라이브러리 [2]
11763정성태10/25/201821093사물인터넷: 53. New NodeMcu v3(ESP8266)의 https 통신
11762정성태10/25/201821524사물인터넷: 52. New NodeMCU v3(ESP8266)의 http 통신파일 다운로드1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