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AssemblyName을 .csproj에서 바꾼 경우 빌드 오류 발생하는 문제

예를 들어, 64비트로 빌드한 경우 EXE 이름을 바꾸기 위해 다음과 같이 .csproj에서 AssemblyName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PropertyGroup>
    <X64Postfix>64</X64Postfix>
</PropertyGroup>

<PropertyGroup Condition="'$(Platform)' == 'x64'">
    <AssemblyName>x86x64test$(X64Postfix)</AssemblyName>
</PropertyGroup>

그럼, x64 빌드인 경우 x86x64test64.exe로 출력이 되지만 그 외에는 x86x64test.exe로 출력이 됩니다. 따라서 x64 빌드로 출력 창을 보면,
1>------ Build started: Project: x86x64test, Configuration: Debug x64 ------
1>  x86x64test -> F:\x86x64test\bin\x64\Debug\x86x64test64.exe
========== Build: 1 succeeded, 0 failed, 0 up-to-date, 0 skipped ==========

위와 같이 x86x64test64.exe로 나옵니다. 그런데, 비주얼 스튜디오에서는 .csproj의 이런 변화를 감지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x64 빌드로 맞춰놓고 F5(또는 Ctrl + F5)로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합니다.

Visual Studio cannot start debugging because the debug target 'F:\x86x64test\bin\x64\Debug\x86x64test.exe' is missing. Please build the project and retry, or set the OutputPath and AssemblyName properties appropriately to point at the correct location for the target assembly.


x86x64test64.exe로 빌드되었지만 비주얼 스튜디오는 여전히 x86x64test.exe로 실행하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경우, 사실 우리가 비주얼 스튜디오 개발자가 아닌 한 별다르게 할 수 있는 것이 없습니다. 즉, 우회 해결을 해야 한다는 건데요, 제가 생각한 방법은 mklink를 이용해 x86x64test64.exe에 대한 Hard Link로 x86x64test.exe 파일을 생성해 주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Build Events" / "Post-build event command line"에 다음과 같은 코드를 넣어주면 됩니다.

if EXIST "$(TargetDir)x86x64test.exe" goto END_BUILD

mklink /H "$(TargetDir)x86x64test.exe" "$(TargetPath)"

:END_BUILD

이렇게 해주면 Hard link로 x86x64test.exe 링크 파일이 생성되고 이는 x86x64test64.exe를 가리키기 때문에 비주얼 스튜디오의 실행에도 영향이 없습니다.

또 다르게 생각할 수 있는 방법은, 어차피 대부분의 경우 개발자는 디버그 빌드에서 개발할 것이고 릴리스 빌드는 빌드 스크립트를 통해 배포본을 만들 테니 아예 AssemblyName 변경을 릴리스 빌드에 대해서만 해주는 것입니다.

<PropertyGroup Condition="'$(Configuration)|$(Platform)' == 'Release|x64'">
    <AssemblyName>x86x64test$(X64Postfix)</AssemblyName>
</PropertyGroup>

(첨부 파일은 mklink로 이벤트를 걸은 예제 프로젝트를 싣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다음의 글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

MSBuild를 이용한 닷넷 응용프로그램의 플랫폼(x86/x64) 별 빌드
; https://www.sysnet.pe.kr/2/0/963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0/15/2017]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61  62  63  64  65  66  67  68  69  70  71  72  73  [74]  7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798정성태12/19/201813237개발 환경 구성: 426. vcpkg - "Building vcpkg.exe failed. Please ensure you have installed Visual Studio with the Desktop C++ workload and the Windows SDK for Desktop C++"
11797정성태12/19/201810585개발 환경 구성: 425. vcpkg - CMake Error: Problem with archive_write_header(): Can't create '' 빌드 오류
11796정성태12/19/201810231개발 환경 구성: 424. vcpkg - "File does not have expected hash" 오류를 무시하는 방법
11795정성태12/19/201812675Windows: 154. PowerShell - Zone 별로 DNS 레코드 유형 정보 조회 [1]
11794정성태12/16/201810016오류 유형: 508. Get-AzureWebsite : Request to a downlevel service failed.
11793정성태12/16/201811673개발 환경 구성: 423. NuGet 패키지 제작 - Native와 Managed DLL을 분리하는 방법 [1]
11792정성태12/11/201812418Graphics: 34.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11) - Per-Pixel Lighting파일 다운로드1
11791정성태12/11/201812425VS.NET IDE: 130. C/C++ 프로젝트의 시작 프로그램으로 .NET Core EXE를 지정하는 경우 닷넷 디버깅이 안 되는 문제 [1]
11790정성태12/11/201810740오류 유형: 507. Could not save daemon configuration to C:\ProgramData\Docker\config\daemon.json: Access to the path 'C:\ProgramData\Docker\config' is denied.
11789정성태12/10/201820652Windows: 153. C# - USB 장치의 연결 및 해제 알림을 위한 WM_DEVICECHANGE 메시지 처리 [2]파일 다운로드2
11788정성태12/4/201810560오류 유형: 506. SqlClient - Value was either too large or too small for an Int32.Couldn't store <2151292191> in ... Column
11787정성태11/29/201814540Graphics: 33.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9), (10) - OBJ File Format, Loading 3D Models파일 다운로드1
11786정성태11/29/201811209오류 유형: 505. OpenGL.NET 예제 실행 시 "Managed Debugging Assistant 'CallbackOnCollectedDelegate'" 예외 발생
11785정성태11/21/201813632디버깅 기술: 120. windbg 분석 사례 - ODP.NET 사용 시 Finalizer에서 System.AccessViolationException 예외 발생으로 인한 비정상 종료
11784정성태11/18/201813311Graphics: 32.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7), (8) - Matrices and Uniform Variables, Model, View & Projection Matrices파일 다운로드1
11783정성태11/18/201811391오류 유형: 504. 윈도우 환경에서 docker가 설치된 컴퓨터 간의 ping IP 주소 풀이 오류
11782정성태11/18/201811159Windows: 152. 윈도우 10에서 사라진 "Adapters and Bindings" 네트워크 우선순위 조정 기능 - 두 번째 이야기
11781정성태11/17/201813383개발 환경 구성: 422. SFML.NET 라이브러리 설정 방법 [1]파일 다운로드1
11780정성태11/17/201814864오류 유형: 503. vcpkg install bzip2 빌드 에러 - "Error: Building package bzip2:x86-windows failed with: BUILD_FAILED"
11779정성태11/17/201815259개발 환경 구성: 421. vcpkg 업데이트 [1]
11778정성태11/14/201813040.NET Framework: 803. UWP 앱에서 한 컴퓨터(localhost, 127.0.0.1) 내에서의 소켓 연결
11777정성태11/13/201812062오류 유형: 502. Your project does not reference "..." framework. Add a reference to "..." in the "TargetFrameworks" property of your project file and then re-run NuGet restore.
11776정성태11/13/201811313.NET Framework: 802. Windows에 로그인한 계정이 마이크로소프트의 계정인지, 로컬 계정인지 알아내는 방법
11775정성태11/13/201813846Graphics: 31.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6) - Texturing파일 다운로드1
11774정성태11/8/201811713Graphics: 30.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4), (5) - Shader파일 다운로드1
11773정성태11/7/201811461Graphics: 29.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3) - Index Buffer파일 다운로드1
... 61  62  63  64  65  66  67  68  69  70  71  72  73  [74]  7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