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이벤트 로그 - The kernel power manager has initiated a shutdown transition.

다음과 같은 이벤트 로그를 본다면?

Log Name:      System
Source:        Microsoft-Windows-Kernel-Power
Date:          2017-11-16 오후 5:45:59
Event ID:      109
Task Category: (103)
Level:         Information
Keywords:      (70368744177664),(1024),(4)
User:          N/A
Computer:      testpc.testad.com
Description:
The kernel power manager has initiated a shutdown transition.

Shutdown Reason: Kernel API
Event Xml:
<Event xmlns="http://schemas.microsoft.com/win/2004/08/events/event">
  <System>
    <Provider Name="Microsoft-Windows-Kernel-Power" Guid="{331C3B3A-2005-44C2-AC5E-77220C37D6B4}" />
    <EventID>109</EventID>
    <Version>0</Version>
    <Level>4</Level>
    <Task>103</Task>
    <Opcode>0</Opcode>
    <Keywords>0x8000400000000404</Keywords>
    <TimeCreated SystemTime="2017-11-16T08:45:59.296011800Z" />
    <EventRecordID>73015</EventRecordID>
    <Correlation />
    <Execution ProcessID="736" ThreadID="740" />
    <Channel>System</Channel>
    <Computer>testpc.testad.com</Computer>
    <Security />
  </System>
  <EventData>
    <Data Name="ShutdownActionType">5</Data>
    <Data Name="ShutdownEventCode">0</Data>
    <Data Name="ShutdownReason">5</Data>
  </EventData>
</Event>

그다지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범주 자체도 "Information"이기 때문에 시스템이 비정상 종료했다기보다는 어떤 이유가 있어서 종료한 것을 의미합니다. 만약 그 이유를 알고 싶다면, 위의 이벤트보다 조금 더 앞선 시간의 이벤트들을 살펴보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식의 이벤트 로그 항목이 나오게 됩니다.

Log Name:      System
Source:        User32
Date:          2017-11-16 오후 5:37:27
Event ID:      1074
Task Category: None
Level:         Information
Keywords:      Classic
User:          SYSTEM
Computer:      testpc.testad.com
Description:
The process C:\WINDOWS\system32\svchost.exe (TESTPC) has initiated the restart of computer TESTPC on behalf of user NT AUTHORITY\SYSTEM for the following reason: Operating System: Service pack (Planned)
 Reason Code: 0x80020010
 Shutdown Type: restart
 Comment: 
Event Xml:
<Event xmlns="http://schemas.microsoft.com/win/2004/08/events/event">
  <System>
    <Provider Name="User32" Guid="{b0aa8734-56f7-41cc-b2f4-de228e98b946}" EventSourceName="User32" />
    <EventID Qualifiers="32768">1074</EventID>
    <Version>0</Version>
    <Level>4</Level>
    <Task>0</Task>
    <Opcode>0</Opcode>
    <Keywords>0x8080000000000000</Keywords>
    <TimeCreated SystemTime="2017-11-16T08:37:27.836686500Z" />
    <EventRecordID>72929</EventRecordID>
    <Correlation />
    <Execution ProcessID="628" ThreadID="1120" />
    <Channel>System</Channel>
    <Computer>testpc.testad.com</Computer>
    <Security UserID="S-1-5-18" />
  </System>
  <EventData>
    <Data Name="param1">C:\WINDOWS\system32\svchost.exe (TESTPC)</Data>
    <Data Name="param2">TESTPC</Data>
    <Data Name="param3">Operating System: Service pack (Planned)</Data>
    <Data Name="param4">0x80020010</Data>
    <Data Name="param5">restart</Data>
    <Data Name="param6">
    </Data>
    <Data Name="param7">NT AUTHORITY\SYSTEM</Data>
  </EventData>
</Event>

위의 경우에는, 서비스 팩 설치 후 자동 재부팅을 시작한 것입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1/22/2017]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8정성태7/20/201819775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0408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9499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914.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6814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3277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1298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1666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9032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2084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5782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6158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6957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3309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2312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7565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8145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1189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9826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8724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0941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3193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0606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6104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11594정성태7/8/201820990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파일 다운로드1
11593정성태7/8/201820147Math: 40. GeoGebra 기하 (17) - 각의 복사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