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Visual Studio로 ASP.NET 디버깅 중 System.Web.HttpException - Could not load type 오류

F5 디버깅 중 iisexpress를 recycle 시킬 때마다 다음과 같은 예외가 발생합니다.

System.Web.HttpException occurred
  HResult=0x80004005
  Message=Could not load type 'WebSiteTest.test_domain'.
  Source=<Cannot evaluate the exception source>

Target Site 정보를 보면 TemplateParser 타입이 보입니다.

at System.Web.UI.TemplateParser.GetType(String typeName, Boolean ignoreCase, Boolean throwOnError)
at System.Web.UI.TemplateParser.ProcessInheritsAttribute(String baseTypeName, String codeFileBaseTypeName, String src, Assembly assembly)

이상한 점이 있다면, 해당 웹 애플리케이션에는 WebSiteTest.test_domain 타입이 없다는 것입니다. 혹시나 싶어서 "Find in Files"로 직접 웹 애플리케이션 폴더를 검색했는데 ^^; 당황스럽게도 test_domain.aspx 파일이 보입니다. 즉, 언젠가 한번 생성해 놓고 프로젝트로부터 삭제했지만 폴더에는 남아 있었던 것입니다.

문제는, asp.net이 최초 로딩될 때 .aspx 파일에 대해 전부 Template Parsing을 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그 과정에서 test_domain.aspx의 CodeBehind에 정의된 타입을 발견할 수 없어 "Could not load type" 예외가 발생한 것입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1/28/2017]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9정성태7/21/201823226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9874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0498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9600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4002.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6912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3429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1395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1772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9166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2233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5859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6231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7066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3410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2422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7660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8235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1286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9930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8837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1032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3257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0647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6140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11594정성태7/8/201821100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