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오류 유형: 440. .NET Core 오류 - 0x80131620 Unable to load DLL 'libuv'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19455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4개 있습니다.)

.NET Core 오류 - 0x80131620 Unable to load DLL 'libuv'

x86으로 놓고 잘 동작하던 MVC Core 프로젝트가 AnyCPU로 변경한 후부터 Visual Studio에서 F5 디버깅 시 다음과 같은 코드들에서,

public static void Run(this IWebHost host)
{
    host.RunAsync().GetAwaiter().GetResult();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BuildWebHost(args).Run();
}

이런 예외가 발생합니다.

System.IO.IOException occurred
  HResult=0x80131620
  Message=Failed to bind to address http://localhost:29832.
  Source=<Cannot evaluate the exception source>
  StackTrace:
   at Microsoft.AspNetCore.Server.Kestrel.Core.Internal.AddressBinder.<BindLocalhostAsync>d__6.MoveNext() in C:\b\w\f92f3e96777ec37d\.r\KestrelHttpServer\src\Microsoft.AspNetCore.Server.Kestrel.Core\Internal\AddressBinder.cs:line 154
   at System.Runtime.ExceptionServices.ExceptionDispatchInfo.Throw() in f:\dd\ndp\clr\src\BCL\system\runtime\exceptionservices\exceptionservicescommon.cs:line 133
   at System.Runtime.CompilerServices.TaskAwaiter.HandleNonSuccessAndDebuggerNotification(Task task) in f:\dd\ndp\clr\src\BCL\system\runtime\compilerservices\TaskAwaiter.cs:line 156
   at Microsoft.AspNetCore.Server.Kestrel.Core.Internal.AddressBinder.<BindAddressAsync>d__7.MoveNext() in C:\b\w\f92f3e96777ec37d\.r\KestrelHttpServer\src\Microsoft.AspNetCore.Server.Kestrel.Core\Internal\AddressBinder.cs:line 189
   at System.Runtime.ExceptionServices.ExceptionDispatchInfo.Throw() in f:\dd\ndp\clr\src\BCL\system\runtime\exceptionservices\exceptionservicescommon.cs:line 133
...[생략]...
   at Microsoft.AspNetCore.Hosting.WebHostExtensions.Run(IWebHost host) in C:\b\w\f92f3e96777ec37d\.r\Hosting\src\Microsoft.AspNetCore.Hosting\WebHostExtensions.cs:line 59
   at fullnet_mvc_core.Program.Main(String[] args) in D:\core_web_app\fullnet_mvc_core\Program.cs:line 17

Inner Exception 1:
AggregateException: One or more errors occurred.

Inner Exception 2:
DllNotFoundException: Unable to load DLL 'libuv': The specified module could not be found. (Exception from HRESULT: 0x8007007E)

일단, 근본적인 원인은 알 수 없으나 AnyCPU가 아닌 x64로 변경하면 정상적으로 로드가 됩니다. 즉 libuv.dll 파일이 x86/x64에 대한 로딩 기준은 있으나 AnyCPU에 대해서는 어떤 것을 로드해야 할지 기준 폴더를 못 잡는 듯 보였습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2/7/2017]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4정성태8/6/201823580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3338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1595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7042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3736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1384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9727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4260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1459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0275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3298.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6648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9574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1203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6285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5420.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7201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1448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9699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9026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3692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3109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2789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0940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3501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3180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