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ASP.NET Core 프로젝트를 명령행에서 빌드하는 방법

결론부터 말하면, NuGet restore 해주고 msbuild로 다음과 같이 빌드할 수 있습니다.

dotnet restore .\aspnet_core_proj

msbuild ".\aspnet_core_proj\aspnet_core_proj.csproj" /property:Platform=x64;Configuration=Release /t:Rebuild

또한 배포 본을 얻고 싶다면 다음과 같이 publish 옵션을 이용하면 됩니다.

dotnet publish .\aspnet_core_proj




만약 위의 과정에서 dotnet restore 없이 msbuild로 (빌드 서버에서) 빌드하면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합니다.

D:\temp>msbuild ".\aspnet_core_proj\aspnet_core_proj.csproj" /property:Platform=AnyCPU;Configuration=Release /t:Rebuild
Microsoft (R) Build Engine version 15.3.409.57025 for .NET Framework
Copyright (C)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Build started 2018-01-03 오전 10:34:54.
Project "D:\aspnet_core_proj\aspnet_core_proj.csproj" on node 1 (Rebuild target(s)).
PreComputeCompileTypeScript:
  C:\Program Files (x86)\Microsoft SDKs\TypeScript\1.8\tsc.exe  --noEmitOnError
PrepareForBuild:
  Creating directory "bin\Release\net47\".
C:\Program Files\dotnet\sdk\2.0.2\Sdks\Microsoft.NET.Sdk\build\Microsoft.PackageDependencyResolution.targets(323,5): error : Assets file 'D:\aspnet_core_proj\obj\project.assets.json' not found. Run a NuGet package restore to generate this file. [D:\aspnet_core_proj\fullnet_mvc_core.csproj]
  Build continuing because "ContinueOnError" on the task "ReportAssetsLogMessages" is set to "ErrorAndContinue".
C:\Program Files\dotnet\sdk\2.0.2\Sdks\Microsoft.NET.Sdk\build\Microsoft.PackageDependencyResolution.targets(165,5): error : Assets file 'D:\aspnet_core_proj\obj\project.assets.json' not found. Run a NuGet package restore to generate this file. [D:\aspnet_core_proj\fullnet_mvc_core.csproj]
Done Building Project "D:\aspnet_core_proj\aspnet_core_proj.csproj" (Rebuild target(s)) -- FAILED.

...[생략]...

그리고 이렇게도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D:\temp>msbuild ".\aspnet_core_proj\aspnet_core_proj.csproj" /property:Platform=AnyCPU;Configuration=Release /t:Rebuild
Microsoft (R) Build Engine version 15.3.409.57025 for .NET Framework
Copyright (C)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Build started 2018-01-03 오전 10:54:43.
Project "D:\aspnet_core_proj\aspnet_core_proj.csproj" on node 1 (Rebu
ild target(s)).
C:\Program Files\dotnet\sdk\2.0.2\Sdks\Microsoft.NET.Sdk\build\Microsoft.PackageDependencyResolution.targets(165,5): error : Assets file 'D:\aspnet_core_proj\obj\project.assets.json' doesn't have a target for '.NETFramework,Version=v4.7/win7-x86'. Ensure that restore has run and that you have included 'net47' in the TargetFrameworks for your project. You may also need to include 'win7-x86' in your project's RuntimeIdentifiers. [D:\aspnet_core_proj\aspnet_core_proj.csproj]
Done Building Project "D:\aspnet_core_proj\aspnet_core_proj.csproj" (Rebuild target(s)) -- FAILED.


...[생략]...

위의 원인은 아래의 글에서 설명한 오류 상황과 유사합니다.

.NET Core 오류 - 0x80131620 Unable to load DLL 'libuv'
; https://www.sysnet.pe.kr/2/0/11389

즉, Platform 설정을 AnyCPU로 하면 안 되고 다음과 같이 x86 또는 x64로 명시해야 합니다.

msbuild ".\aspnet_core_proj\aspnet_core_proj.csproj" /property:Platform=x64;Configuration=Release /t:Rebuild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4/2018]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1정성태8/3/201826866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3545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1268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9620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4085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1220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0142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3214.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6464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9434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0993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6150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5269.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7101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1306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9564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8829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3469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3005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2674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0761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3312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2908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9690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0327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9451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