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개발 환경 구성: 341. openSUSE에 닷넷 코어 설치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18793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openSUSE에 닷넷 코어 설치

지난 글에서 Ubuntu에서의 닷넷 코어 설치를 살펴봤는데요.

WSL 또는 Ubuntu에 닷넷 코어 설치
; https://www.sysnet.pe.kr/2/0/11388

openSUSE도 윈도우 스토어에 있길래 윈도우 10에 설치해 봤습니다. ^^

윈도우 스토어 - openSUSE Leap 42 
; https://www.microsoft.com/en-us/store/p/opensuse-leap-42/9njvjts82tjx

현재(2017-12-07) 위의 버전은 42.3버전입니다. (참고로, 닷넷 코어 2.0이 openSUSE 42.2 이상부터 지원합니다.)




지난 "WSL 또는 Ubuntu에 닷넷 코어 설치" 글과 마찬가지로 제품키 등록부터 시작합니다.

$ sudo rpm --import https://packages.microsoft.com/keys/microsoft.asc

피드 등록도 하고,

$ sudo sh -c 'echo -e "[packages-microsoft-com-prod]\nname=packages-microsoft-com-prod \nbaseurl=https://packages.microsoft.com/yumrepos/microsoft-rhel7.3-prod\nenabled=1\ngpgcheck=1\ngpgkey=https://packages.microsoft.com/keys/microsoft.asc" > /etc/zypp/repos.d/dotnetdev.repo'

$ sudo zypper update

닷넷 코어 2.0을 설치합니다.

$ sudo zypper install libunwind libicu
$ sudo zypper install dotnet-sdk-2.0.0

마지막으로 환경 변수 등록으로 끝!

$ export PATH=$PATH:$HOME/dotnet

(하지만, 제 경우에는 환경 변수 등록 없이도 잘 동작했습니다.)




참고로, 닷넷 코어 설치 시 다음과 같은 질문이 나옵니다.

$ sudo zypper install dotnet-sdk-2.0.0
Loading repository data...
Reading installed packages...
Resolving package dependencies...

Problem: nothing provides libcurl needed by dotnet-runtime-2.0.0-2.0.0-1.x86_64
 Solution 1: do not install dotnet-sdk-2.0.0-2.0.0-1.x86_64
 Solution 2: break dotnet-runtime-2.0.0-2.0.0-1.x86_64 by ignoring some of its dependencies

Choose from above solutions by number or cancel [1/2/c] (c): 

검색해 보면 다음의 글이 나오고,

SUSE/OpenSUSE installer unable to resolve libcurl dependency 
; https://github.com/dotnet/core-setup/issues/3107

그냥 2번 선택해서 설치를 계속하면 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2/7/2017]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1정성태8/3/201826921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3604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1301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9637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4132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1282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0200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3237.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6533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9462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1053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6206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5310.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7121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1351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9602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8894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3540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3030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2699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0781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3338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2990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9743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0367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9474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