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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S.NET IDE: 24. [VPC] 타이머 동기화 기능 제거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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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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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rtual PC 또는 Virtual Server를 운영해 보시면, 해당 Guest OS의 시간 변경이 안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변경 시도는 되지만, 잠깐 동안 변경된 듯 보이다가 원래의 시간(Host OS의 시간)으로 돌아가 버립니다.

가끔은, 시간에 따른 application 테스트를 할 일도 있기 때문에 그러한 동작이 달갑지 않은 때가 있는데요. 현재로서는 해당 VPC의 "Configuration"에서 그러한 설정에 대한 제어는 지원하지 않고, 대신에 다음과 같은 2가지 방법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VMC 파일 편집
해당 파일이 XML 파일이므로 메모장 등에서 열어서 다음과 같은 부분을 편집하면 됩니다.
아래에서 /host_time_sync/enabled의 값을 기존값 true에서 false로 바꿔주면 되지요.
그 외에, VMC 파일의 여러 가지 설정값들을 한 번쯤 눈여겨 보는 것도 좋을 듯 싶습니다.

    <integration>
        <microsoft>
            <folder_sharing>
                <enabled type="boolean">false</enabled>
                <load_allowed type="boolean">false</load_allowed>
            </folder_sharing>
            <heartbeat>
                <failure_attempts type="integer">12</failure_attempts>
                <failure_interval type="integer">10</failure_interval>
                <rate type="integer">10</rate>
                <time type="integer">60</time>
            </heartbeat>
            <host_time_sync>
                <enabled type="boolean">false</enabled>
                <frequency type="integer">15</frequency>
                <threshold type="integer">10</threshold>
            </host_time_sync>
            <mouse>
                <allow type="boolean">true</allow>
            </mouse>
            <version>
                <guest_os>
                    <build_number type="string">5.02.3790</build_number>
                    <long_name type="string">Windows Server™ 2003, Enterprise Edition</long_name>
                    <short_name type="string">Windows Server™ 2003, Enterprise Edition</short_name>
                </guest_os>
                <additions_number type="string">013206</additions_number>
            </version>
        </microsoft>
    </integration>

2. Virtual Server의 경우, 제공되는 COM Interface를 이용해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IVMGuestOS 인터페이스를 얻은 후에, IVMGuestOS::put_IsHostTimeSyncEnabled 메서드에 VARIANT_FALSE 값을 전달해 주는 것이지요. 인터페이스를 통한 프로그램적으로 접근하는 것의 장점이라면, 향후 VMC 파일의 내부 구조가 변경된다 해도 해당 기능이 정상적으로 적용된다는 것을 보증할 수 있는 정도일 것입니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6/25/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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