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VS.NET IDE: 24. [VPC] 타이머 동기화 기능 제거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17668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Virtual PC 또는 Virtual Server를 운영해 보시면, 해당 Guest OS의 시간 변경이 안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변경 시도는 되지만, 잠깐 동안 변경된 듯 보이다가 원래의 시간(Host OS의 시간)으로 돌아가 버립니다.

가끔은, 시간에 따른 application 테스트를 할 일도 있기 때문에 그러한 동작이 달갑지 않은 때가 있는데요. 현재로서는 해당 VPC의 "Configuration"에서 그러한 설정에 대한 제어는 지원하지 않고, 대신에 다음과 같은 2가지 방법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VMC 파일 편집
해당 파일이 XML 파일이므로 메모장 등에서 열어서 다음과 같은 부분을 편집하면 됩니다.
아래에서 /host_time_sync/enabled의 값을 기존값 true에서 false로 바꿔주면 되지요.
그 외에, VMC 파일의 여러 가지 설정값들을 한 번쯤 눈여겨 보는 것도 좋을 듯 싶습니다.

    <integration>
        <microsoft>
            <folder_sharing>
                <enabled type="boolean">false</enabled>
                <load_allowed type="boolean">false</load_allowed>
            </folder_sharing>
            <heartbeat>
                <failure_attempts type="integer">12</failure_attempts>
                <failure_interval type="integer">10</failure_interval>
                <rate type="integer">10</rate>
                <time type="integer">60</time>
            </heartbeat>
            <host_time_sync>
                <enabled type="boolean">false</enabled>
                <frequency type="integer">15</frequency>
                <threshold type="integer">10</threshold>
            </host_time_sync>
            <mouse>
                <allow type="boolean">true</allow>
            </mouse>
            <version>
                <guest_os>
                    <build_number type="string">5.02.3790</build_number>
                    <long_name type="string">Windows Server™ 2003, Enterprise Edition</long_name>
                    <short_name type="string">Windows Server™ 2003, Enterprise Edition</short_name>
                </guest_os>
                <additions_number type="string">013206</additions_number>
            </version>
        </microsoft>
    </integration>

2. Virtual Server의 경우, 제공되는 COM Interface를 이용해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IVMGuestOS 인터페이스를 얻은 후에, IVMGuestOS::put_IsHostTimeSyncEnabled 메서드에 VARIANT_FALSE 값을 전달해 주는 것이지요. 인터페이스를 통한 프로그램적으로 접근하는 것의 장점이라면, 향후 VMC 파일의 내부 구조가 변경된다 해도 해당 기능이 정상적으로 적용된다는 것을 보증할 수 있는 정도일 것입니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6/25/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785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724.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682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983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938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68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870.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90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103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462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699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140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517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641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47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511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68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664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411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77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134.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408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679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630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47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401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