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ASP.NET Core 프로젝트를 명령행에서 빌드하는 방법

결론부터 말하면, NuGet restore 해주고 msbuild로 다음과 같이 빌드할 수 있습니다.

dotnet restore .\aspnet_core_proj

msbuild ".\aspnet_core_proj\aspnet_core_proj.csproj" /property:Platform=x64;Configuration=Release /t:Rebuild

또한 배포 본을 얻고 싶다면 다음과 같이 publish 옵션을 이용하면 됩니다.

dotnet publish .\aspnet_core_proj




만약 위의 과정에서 dotnet restore 없이 msbuild로 (빌드 서버에서) 빌드하면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합니다.

D:\temp>msbuild ".\aspnet_core_proj\aspnet_core_proj.csproj" /property:Platform=AnyCPU;Configuration=Release /t:Rebuild
Microsoft (R) Build Engine version 15.3.409.57025 for .NET Framework
Copyright (C)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Build started 2018-01-03 오전 10:34:54.
Project "D:\aspnet_core_proj\aspnet_core_proj.csproj" on node 1 (Rebuild target(s)).
PreComputeCompileTypeScript:
  C:\Program Files (x86)\Microsoft SDKs\TypeScript\1.8\tsc.exe  --noEmitOnError
PrepareForBuild:
  Creating directory "bin\Release\net47\".
C:\Program Files\dotnet\sdk\2.0.2\Sdks\Microsoft.NET.Sdk\build\Microsoft.PackageDependencyResolution.targets(323,5): error : Assets file 'D:\aspnet_core_proj\obj\project.assets.json' not found. Run a NuGet package restore to generate this file. [D:\aspnet_core_proj\fullnet_mvc_core.csproj]
  Build continuing because "ContinueOnError" on the task "ReportAssetsLogMessages" is set to "ErrorAndContinue".
C:\Program Files\dotnet\sdk\2.0.2\Sdks\Microsoft.NET.Sdk\build\Microsoft.PackageDependencyResolution.targets(165,5): error : Assets file 'D:\aspnet_core_proj\obj\project.assets.json' not found. Run a NuGet package restore to generate this file. [D:\aspnet_core_proj\fullnet_mvc_core.csproj]
Done Building Project "D:\aspnet_core_proj\aspnet_core_proj.csproj" (Rebuild target(s)) -- FAILED.

...[생략]...

그리고 이렇게도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D:\temp>msbuild ".\aspnet_core_proj\aspnet_core_proj.csproj" /property:Platform=AnyCPU;Configuration=Release /t:Rebuild
Microsoft (R) Build Engine version 15.3.409.57025 for .NET Framework
Copyright (C)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Build started 2018-01-03 오전 10:54:43.
Project "D:\aspnet_core_proj\aspnet_core_proj.csproj" on node 1 (Rebu
ild target(s)).
C:\Program Files\dotnet\sdk\2.0.2\Sdks\Microsoft.NET.Sdk\build\Microsoft.PackageDependencyResolution.targets(165,5): error : Assets file 'D:\aspnet_core_proj\obj\project.assets.json' doesn't have a target for '.NETFramework,Version=v4.7/win7-x86'. Ensure that restore has run and that you have included 'net47' in the TargetFrameworks for your project. You may also need to include 'win7-x86' in your project's RuntimeIdentifiers. [D:\aspnet_core_proj\aspnet_core_proj.csproj]
Done Building Project "D:\aspnet_core_proj\aspnet_core_proj.csproj" (Rebuild target(s)) -- FAILED.


...[생략]...

위의 원인은 아래의 글에서 설명한 오류 상황과 유사합니다.

.NET Core 오류 - 0x80131620 Unable to load DLL 'libuv'
; https://www.sysnet.pe.kr/2/0/11389

즉, Platform 설정을 AnyCPU로 하면 안 되고 다음과 같이 x86 또는 x64로 명시해야 합니다.

msbuild ".\aspnet_core_proj\aspnet_core_proj.csproj" /property:Platform=x64;Configuration=Release /t:Rebuild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4/2018]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2정성태7/28/201827825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789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4973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755.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11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19989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372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553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1952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391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570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184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436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481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551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333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13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061.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246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569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558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783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04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0224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4861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5202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