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Platform Toolset 설정에 따른 Visual C++의 헤더 파일 기본 디렉터리

"Platform Toolset"을 "Visual Studio 2017 (v141)"로 설정이 되면 기본적으로 다음의 디렉터리들이 include 폴더 대상이 됩니다.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7\Enterprise\VC\Tools\MSVC\14.12.25827\include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7\Enterprise\VC\Tools\MSVC\14.12.25827\atlmfc\include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7\Enterprise\VC\Auxiliary\VS\include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10\Include\10.0.16299.0\ucrt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10\Include\10.0.16299.0\um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10\Include\10.0.16299.0\shared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10\Include\10.0.16299.0\winrt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NETFXSDK\4.7.1\Include\um

위의 디렉터리들은 사실 다음과 같은 변수로 할당되어 있는데,

$(VC_IncludePath) =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7\Enterprise\VC\Tools\MSVC\14.12.25827\include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7\Enterprise\VC\Tools\MSVC\14.12.25827\atlmfc\include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7\Enterprise\VC\Auxiliary\VS\include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10\Include\10.0.16299.0\ucrt

$(WindowsSDK_IncludePath) =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10\Include\10.0.16299.0\um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10\Include\10.0.16299.0\shared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10\Include\10.0.16299.0\winrt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NETFXSDK\4.7.1\Include\um

결국 Visual Studio 2017에서 C++ 프로젝트를 생성하는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다음과 같은 헤더 폴더 경로가 설정된 것으로 시작합니다.

$(VC_IncludePath)
$(WindowsSDK_IncludePath)

그런데 만약 "Platform Toolset"을 다른 값, 예를 들어 "Visual Studio 2015 - Windows XP (v140_xp)"로 바꾸면 헤더 파일을 위한 기본 디렉터리가 다음과 같이 바뀝니다.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 14.0\VC\include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 14.0\VC\atlmfc\include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10\Include\10.0.10240.0\ucrt
C:\Program Files (x86)\Microsoft SDKs\Windows\v7.1A\include

역시 이것도 다음의 변수에 각각 할당된 것들입니다.

$(WindowsSdk_71A_IncludePath) = C:\Program Files (x86)\Microsoft SDKs\Windows\v7.1A\include

$(VC_IncludePath) =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 14.0\VC\include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 14.0\VC\atlmfc\include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10\Include\10.0.10240.0\ucrt

참고로, WindowsSdk_71A_IncludePath와 WindowsSDK_IncludePath 변수들은 해당 플랫폼 툴셋이 정의된 경우에만 정상적인 경로를 갖습니다.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다면, 이전 버전의 Visual Studio에서 생성한 Visual C++ 프로젝트를 2017 버전으로 마이그레이션하는 경우 헤더 파일을 위한 기본 디렉터리가 자동으로 바뀌지는 않는다는 점입니다.

즉, 기존 프로젝트가 "Visual Studio 2015 - Windows XP (v140_xp)"로 설정되어 있으면 그 프로젝트를 (마이그레이션 없이) 2017 버전에서 여는 경우 기본 디렉터리가 $(VC_IncludePath), $(WindowsSDK_IncludePath)로 바뀌지 않습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8/26/2024]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181  182  183  184  185  186  187  188  189  190  [191]  192  193  194  195  ...
NoWriterDateCnt.TitleFile(s)
276정성태6/7/200621751Team Foundation Server: 7. 외부 빌드 머신 구성
287정성태6/24/200619535    답변글 Team Foundation Server: 7.1. 외부 빌드 머신 구성 - 다른 블로그 자료
275정성태6/7/200627625디버깅 기술: 4. VC++ 8.0 원격 디버깅 구성 - Side-by-Side DLL 문제.
269정성태6/6/200624503Team Foundation Server: 6. HTTPS를 통한 Team Server 접근 [1]
270정성태6/5/200621876    답변글 Team Foundation Server: 6.1. HTTPS를 통한 Team Server 접근 [1]
273정성태6/6/200624537    답변글 Team Foundation Server: 6.2. 두번째 방법 - HTTPS 를 통한 Team Server 접근 [1]
267정성태6/4/200623904Team Foundation Server: 5. 인터넷으로 Team Server 접근 [2]
266정성태6/8/200620148오류 유형: 7. [설치] mpoai9.dll 관련 오류
265정성태6/1/200627895디버깅 기술: 3. 원격 컴퓨터 디버깅 - VPC 설정
314정성태8/11/200625210    답변글 디버깅 기술: 3.1. Managed 원격 디버깅과 WinDBG 원격 디버깅
264정성태6/1/200634630오류 유형: 6. [VC++ 컴파일] already defined in ntdll.lib(ntdll.dll)
263정성태6/1/200635338디버깅 기술: 2. 커널 구조체 살펴보기 [5]
262정성태6/1/200628199오류 유형: 5. [설치] WinFX Beta2 - 설치시 문제점 해결
261정성태6/1/200624149웹: 3. IIS 6.0 - AppPool을 활용하여 실 서버(운영 서버)에서 디버깅
258정성태6/1/200632105디버깅 기술: 1. 디버깅 방법 - CLR 프로파일러 [1]파일 다운로드1
274정성태6/7/200624990    답변글 디버깅 기술: 1.1. 디버깅 방법 - CLR 프로파일러 ( on Vista )
254정성태6/1/200621356개발 환경 구성: 2. VPC에 Vista 설치하는 방법 [2]
255정성태6/1/200621354    답변글 개발 환경 구성: 2.1. msconfig 설정과 Windows Activation
259정성태6/1/200620262    답변글 개발 환경 구성: 2.2. Vista VPC에 터미널 서비스 - 원격 접속
253정성태6/1/200617993기타: 14. .NET 2.0 이 지원되는 NDoc 2.0 을 배포합니다.
251정성태6/1/200621404오류 유형: 4. [OS 지원 API] SHParseDisplayName과 Windows 2000
252정성태6/1/200620750    답변글 오류 유형: 4.1. NET BCL 에서 제공되는 FolderBrowserDialog [2]
249정성태6/1/200620730.NET Framework: 71. VB.NET 이외의 언어에서 My 네임스페이스 사용
250정성태6/1/200623695    답변글 .NET Framework: 71.1. VB.NET 이외의 언어에서 My 네임스페이스 사용
248정성태6/1/200622076기타: 13. Code Center Premium에서 Win32 API 소스 찾기
245정성태6/1/200629395오류 유형: 3. [C# / VC++] error C2146: syntax error : missing ';' before identifier 'GetType'
... 181  182  183  184  185  186  187  188  189  190  [191]  192  193  194  19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