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한 대의 PC에서 2개 이상의 DirectX 게임을 실행하는 방법

가끔, 한 대의 PC에서 2개의 게임을 실행하면 좋은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천애명월도"와 같은 게임은 나중에 고레벨의 캐릭터가 되어 일반 레벨의 던전을 혼자 클리어할 수 있게 되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파티를 맺지 않으면 던전 입장이 안되므로 다른 캐릭터와 반드시 파티를 맺어야만 합니다. (이 때문에 임시로 파티를 맺어달라는 글이 종종 보이고. ^^)

문제는 해당 프로그램들이 한 대의 PC에서 2개 이상의 게임 클라이언트를 실행하지 못하도록 막는다는 것입니다. (천애명월도의 경우 5분 정도 이후에 또 다른 클라이언트가 강제 종료한다고 합니다.)




이런 제약은 Windows 10 Pro 운영체제에서 Hyper-V와 RemoteFX의 구성으로 쉽게 극복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의 절차로 간단하게 요약할 수 있습니다.

  1. 윈도우 10에 Hyper-V 구성 요소 설치
  2. Hyper-V에 가상 머신으로 윈도우 10 운영체제를 설치
  3. 2번 단계에서 설치한 가상 머신의 설정에서 "RemoteFX 3D Video Adapter"를 추가

위와 같이 준비가 되었으면 가상 머신에 RDP 또는 Hyper-V의 콘솔 화면으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일단 접속했으면, 이제 정상적으로 DirectX 관련 게임을 실행할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하는데 이것은 다음과 같이 dxdiag 명령어를 수행하면 됩니다.

two_game_in_onepc_1.png

위와 같이 "DirectDraw Acceleration", "Direct3D Acceleration", "AGP Texture Acceleration" 3개의 옵션이 "Enabled(사용)"로 나오면 정상입니다.

당연히 게임을 설치 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하나의 컴퓨터에서 Hyper-V를 이용한 2개 이상의 게임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two_game_in_onepc_2.png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3/19/2018]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151  152  [153]  154  155  156  157  158  159  160  161  162  163  164  16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260정성태3/6/201225765Phone: 1. 윈도폰 7 개발자 (회사) 등록하는 방법 [3]
1259정성태3/4/201237256Windows: 57. 새로 추가된 네트워크 커널 디버깅 및 PowerShell 3.0 [1]
1258정성태3/3/201238808개발 환경 구성: 146. SQL Server 2012에 포함된 LocalDB 기능 소개 [3]파일 다운로드1
1257정성태3/3/201227122.NET Framework: 312. Native 스레드와 Managed 스레드 개체의 상태 관계 [1]파일 다운로드1
1256정성태3/3/201230626Math: 5. Euler's totient function - C#파일 다운로드1
1255정성태3/3/201232868Math: 4. 소수 판정 및 소인수 분해 소스 코드 - C# [1]파일 다운로드1
1254정성태3/1/201227971Windows: 56. Windows 8 Consumer Preview를 사용해 보고... [1]
1253정성태3/1/201229436VS.NET IDE: 71. Visual Studio 11 Ultimate 베타 설치 [3]
1252정성태3/1/201226650Windows: 55. 윈도우 8 베타 설치 과정 [1]
1251정성태2/27/201230554VC++: 60. C/C++ Native 스레드 콜 스택 덤프를 얻는 공개 라이브러리 [2]파일 다운로드1
1250정성태2/27/201232762VC++: 59. C/C++ 프로젝트 빌드 속도 개선 - UnityBuild를 아세요? [3]
1249정성태2/26/201232698.NET Framework: 311. .NET 스레드 콜 스택 덤프 (5) - ICorDebug 인터페이스 사용법 [2]파일 다운로드3
1248정성태2/25/201243909.NET Framework: 310. C#의 Shift 비트 연산 정리파일 다운로드1
1247정성태2/25/201226729.NET Framework: 309. .NET 응용 프로그램에 기본 생성되는 스레드들에 대한 탐구 [1]파일 다운로드1
1246정성태2/25/201226224개발 환경 구성: 145. 한영 변환은 되지만, 정작 한글 입력이 안되는 경우
1245정성태2/25/201237040개발 환경 구성: 144. 윈도우에서도 유닉스처럼 명령행으로 원격 접속하는 방법
1244정성태2/24/201234274.NET Framework: 308. .NET System.Threading.Thread 개체에서 Native Thread Id를 구할 수 있을까? [1]파일 다운로드1
1243정성태2/23/201234152개발 환경 구성: 143. Visual Studio 2010 - .NET Framework 소스 코드 디버깅 - 두 번째 이야기 [1]
1242정성태2/20/201240824VC++: 58. API Hooking - 64비트를 고려해야 한다면? EasyHook! [7]파일 다운로드1
1241정성태2/20/201227517.NET Framework: 307. .NET 4.0 응용 프로그램을 위한 ILMerge
1240정성태2/19/201233972디버깅 기술: 48. C/C++ JNI DLL을 Visual Studio로 디버깅하는 방법 [2]
1239정성태2/19/201225530.NET Framework: 306. 컴퓨터에 실행된 프로세스 중에 닷넷 응용 프로그램임을 알 수 있는 방법 - C# [1]파일 다운로드1
1238정성태2/19/201229655.NET Framework: 305. GetPrivateProfileSection / WritePrivateProfileSection의 C# 버전파일 다운로드1
1237정성태2/18/201233983개발 환경 구성: 142. Windows Embedded POSReady 7 설치 [1]
1236정성태2/17/201229833개발 환경 구성: 141. Windows 2008 R2 RDP 라이선스 서버 설치하는 방법
1235정성태2/16/201227440.NET Framework: 304. Hyper-V의 가상 머신을 C#으로 제어하는 방법 [1]파일 다운로드1
... 151  152  [153]  154  155  156  157  158  159  160  161  162  163  164  16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