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한 대의 PC에서 2개 이상의 DirectX 게임을 실행하는 방법

가끔, 한 대의 PC에서 2개의 게임을 실행하면 좋은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천애명월도"와 같은 게임은 나중에 고레벨의 캐릭터가 되어 일반 레벨의 던전을 혼자 클리어할 수 있게 되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파티를 맺지 않으면 던전 입장이 안되므로 다른 캐릭터와 반드시 파티를 맺어야만 합니다. (이 때문에 임시로 파티를 맺어달라는 글이 종종 보이고. ^^)

문제는 해당 프로그램들이 한 대의 PC에서 2개 이상의 게임 클라이언트를 실행하지 못하도록 막는다는 것입니다. (천애명월도의 경우 5분 정도 이후에 또 다른 클라이언트가 강제 종료한다고 합니다.)




이런 제약은 Windows 10 Pro 운영체제에서 Hyper-V와 RemoteFX의 구성으로 쉽게 극복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의 절차로 간단하게 요약할 수 있습니다.

  1. 윈도우 10에 Hyper-V 구성 요소 설치
  2. Hyper-V에 가상 머신으로 윈도우 10 운영체제를 설치
  3. 2번 단계에서 설치한 가상 머신의 설정에서 "RemoteFX 3D Video Adapter"를 추가

위와 같이 준비가 되었으면 가상 머신에 RDP 또는 Hyper-V의 콘솔 화면으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일단 접속했으면, 이제 정상적으로 DirectX 관련 게임을 실행할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하는데 이것은 다음과 같이 dxdiag 명령어를 수행하면 됩니다.

two_game_in_onepc_1.png

위와 같이 "DirectDraw Acceleration", "Direct3D Acceleration", "AGP Texture Acceleration" 3개의 옵션이 "Enabled(사용)"로 나오면 정상입니다.

당연히 게임을 설치 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하나의 컴퓨터에서 Hyper-V를 이용한 2개 이상의 게임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two_game_in_onepc_2.png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3/19/2018]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151  152  153  [154]  155  156  157  158  159  160  161  162  163  164  16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202정성태12/21/201125979오류 유형: 144. The database '...' cannot be opened because it is version 661.
1201정성태12/14/201141051디버깅 기술: 47. .NET Reflector를 이용한 "소스 코드가 없는" 어셈블리 디버깅 [4]
1200정성태12/11/201126941디버깅 기술: 46. Windbg 확장 DLL 만들기 (2) - Debugger Extension API 사용파일 다운로드1
1199정성태12/11/201128291VC++: 55. JNI DLL 컴파일 시 x86과 x64의 Export된 함수의 이름이 왜 다를까요? [2]파일 다운로드1
1198정성태12/9/201132088디버깅 기술: 45. Windbg 확장 DLL 만들기 (1) - 스레드를 강제 종료시키는 명령어 [2]파일 다운로드1
1197정성태12/9/201129867.NET Framework: 282. Shader 강좌와 함께 배워보는 XNA Framework (2) - RenderMonkey의 Shader/Model 파일 연동파일 다운로드2
1196정성태12/9/201133062.NET Framework: 281. Shader 강좌와 함께 배워보는 XNA Framework (1) - 기초 프로그램 구조 [3]파일 다운로드2
1195정성태12/8/201147718오류 유형: 143. DXSDK_Jun10.exe 설치 시 "Error Code: S1023" 오류 해결하는 방법 [4]
1194정성태12/8/201135488개발 환경 구성: 137. Visual C++ 런타임 구성요소에 대한 디버그 버전 설치하는 방법
1193정성태12/8/201122569오류 유형: 142. Windows Phone SDK 7.1 설치 시 Expression Blend 제거를 요구하는 경우
1192정성태12/8/201125588개발 환경 구성: 136. Windows 7 SP1의 IIS에서 사용자 프로파일을 로드하는 방법
1191정성태12/6/201126678.NET Framework: 280. MVC3에서 JavaScriptSerializer 재정의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90정성태12/6/201129869오류 유형: 141. Visual C++ 컴파일 오류 - error C2275: 'xxxxx' : illegal use of this type as an expression [1]
1189정성태12/6/201136931VS.NET IDE: 70. Visual Studio에서 프로젝트 로드가 안된다면?
1188정성태12/3/201126044개발 환경 구성: 135. 마이크로소프트 TFS 호스팅 서비스 - Preview [3]
1187정성태12/2/201130686개발 환경 구성: 134. Robocopy 오류 및 종료 코드
1186정성태12/1/201132527.NET Framework: 279. WPF - 그리기 성능 및 Blurring 문제파일 다운로드1
1185정성태11/29/201123316.NET Framework: 278. WPF - Content의 Changed 이벤트에 해당하는게 뭔가요?파일 다운로드1
1184정성태11/29/201126112.NET Framework: 277. F#과 WPF가 어울리지 못하는 근본적인 이유 [2]
1183정성태11/26/201121606오류 유형: 140. Visual Studio 2010 - Floating된 에디트 윈도우가 사라지지 않는 경우 [2]
1182정성태11/25/201157344.NET Framework: 276. 중복 없는 숫자를 랜덤으로 배열하는 방법 [5]파일 다운로드1
1181정성태11/24/201127798디버깅 기술: 44. windbg의 mscordacwks DLL 로드 문제
1180정성태11/23/201137613.NET Framework: 275. 레지스트리 등록 및 Interop DLL 없이 COM 개체 사용하는 방법 [2]파일 다운로드1
1179정성태11/22/201128214.NET Framework: 274. ReaderWriterLockSlim은 언제 쓰는 걸까요? [4]파일 다운로드1
1178정성태11/19/201124698.NET Framework: 273. 설치된 .NET 버전에 민감한 코드를 포함하는 경우, 다중으로 어셈블리를 만들어야 할까요?파일 다운로드1
1177정성태11/18/201129961.NET Framework: 272. 소켓 연결 시간 제한 - 두 번째 이야기 [1]파일 다운로드1
... 151  152  153  [154]  155  156  157  158  159  160  161  162  163  164  16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