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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sual Studio - CUDA 프로젝트 빌드 시 오류 C1189, expression must have a constant value

NVidia로부터 CUDA SDK를 설치 후 Visual Studio 2017에서 빌드하면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합니다.

C1189 #error:  -- unsupported Microsoft Visual Studio version! Only the versions 2012, 2013, 2015 and 2017 are supported!

위치는 "\include\crt\host_config.h"인데, _MSC_VER으로 인한 전처리 오류 메시지입니다.

#if defined(_WIN32)

#if _MSC_VER < 1600 || _MSC_VER > 1911

#error -- unsupported Microsoft Visual Studio version! Only the versions 2012, 2013, 2015 and 2017 are supported!

#elif _MSC_VER == 1600 /* _MSC_VERION == 1600 */

#pragma message("support for Microsoft Visual Studio 2010 has been deprecated!")

#endif /* _MSC_VER < 1600 || _MSC_VER > 1800 || _MSC_VERSION == 1600 */

#endif /* _WIN32 */

해결 방법은,

CUDA 9 Unsupported Visual Studio Version Error
; https://devtalk.nvidia.com/default/topic/1022648/cuda-setup-and-installation/cuda-9-unsupported-visual-studio-version-error/

단순히, 다음과 같이 헤더 파일의 내용을 변경해 주면 됩니다. (2018-03-20 현재, 최신 버전의 Visual Studio 2017에 있는 _MSC_VERSION이 1912입니다.)

#if _MSC_VER < 1600 || _MSC_VER > 1913




이렇게 변경했어도 다시 빌드하면 또다시 오류가 발생합니다.

expression must have a constant value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7\Enterprise\VC\Tools\MSVC\14.13.26128\include\type_traits

소스 코드 위치는 템플릿인데,

    // STRUCT TEMPLATE is_object
template<class _Ty>
    struct is_object
        : bool_constant<!is_function_v<_Ty>
        && !is_reference_v<_Ty>
        && !is_void_v<_Ty>>
    {   // determine whether _Ty is an object type
    };


아직 CUDA 컴파일러가 C++ 최신 구문에 대한 지원을 하지 않아서 그런 것 같습니다.

The never-praised-enough StackOverflow website provides an answer: install MSVC 2015 toolset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47645436/cuda-9-unsupported-error-with-vs-2017

따라서 Visual C++ 프로젝트의 "Platform Toolset" 설정을 "Visual Studio 2015 (v140)"으로 내려 컴파일하면 됩니다.

nvidia_cuda_build_1.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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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3/20/2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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