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Visual Studio - CUDA 프로젝트 빌드 시 오류 C1189, expression must have a constant value

NVidia로부터 CUDA SDK를 설치 후 Visual Studio 2017에서 빌드하면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합니다.

C1189 #error:  -- unsupported Microsoft Visual Studio version! Only the versions 2012, 2013, 2015 and 2017 are supported!

위치는 "\include\crt\host_config.h"인데, _MSC_VER으로 인한 전처리 오류 메시지입니다.

#if defined(_WIN32)

#if _MSC_VER < 1600 || _MSC_VER > 1911

#error -- unsupported Microsoft Visual Studio version! Only the versions 2012, 2013, 2015 and 2017 are supported!

#elif _MSC_VER == 1600 /* _MSC_VERION == 1600 */

#pragma message("support for Microsoft Visual Studio 2010 has been deprecated!")

#endif /* _MSC_VER < 1600 || _MSC_VER > 1800 || _MSC_VERSION == 1600 */

#endif /* _WIN32 */

해결 방법은,

CUDA 9 Unsupported Visual Studio Version Error
; https://devtalk.nvidia.com/default/topic/1022648/cuda-setup-and-installation/cuda-9-unsupported-visual-studio-version-error/

단순히, 다음과 같이 헤더 파일의 내용을 변경해 주면 됩니다. (2018-03-20 현재, 최신 버전의 Visual Studio 2017에 있는 _MSC_VERSION이 1912입니다.)

#if _MSC_VER < 1600 || _MSC_VER > 1913




이렇게 변경했어도 다시 빌드하면 또다시 오류가 발생합니다.

expression must have a constant value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7\Enterprise\VC\Tools\MSVC\14.13.26128\include\type_traits

소스 코드 위치는 템플릿인데,

    // STRUCT TEMPLATE is_object
template<class _Ty>
    struct is_object
        : bool_constant<!is_function_v<_Ty>
        && !is_reference_v<_Ty>
        && !is_void_v<_Ty>>
    {   // determine whether _Ty is an object type
    };


아직 CUDA 컴파일러가 C++ 최신 구문에 대한 지원을 하지 않아서 그런 것 같습니다.

The never-praised-enough StackOverflow website provides an answer: install MSVC 2015 toolset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47645436/cuda-9-unsupported-error-with-vs-2017

따라서 Visual C++ 프로젝트의 "Platform Toolset" 설정을 "Visual Studio 2015 (v140)"으로 내려 컴파일하면 됩니다.

nvidia_cuda_build_1.png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3/20/2018]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2정성태7/28/201827835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797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4985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763.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21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19996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382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564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1962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408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579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02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455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496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556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348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22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074.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253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574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572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795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19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0238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4880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5211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