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Blazor 환경 구성 후 빌드 속도가 너무 느리다면?

오호~~~ Blazor가 이제 Preview 단계까지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Blazor와 C#으로 풀스택 웹 개발하기
; https://www.popit.kr/blazor%EC%99%80-c%EC%9C%BC%EB%A1%9C-%ED%92%80%EC%8A%A4%ED%83%9D-%EC%9B%B9-%EA%B0%9C%EB%B0%9C%ED%95%98%EA%B8%B0/

Learn Blazor
; https://learn-blazor.com/getting-started/

위의 글에서 너무 잘 설명하고 있기 때문에 딱히 할 이야기가 없군요. ^^ 어쨌든 저도 개발 환경을 구성해봤습니다. 일단, .NET Core 2.1은 이미 설치되어 있고,

C:\>dotnet --list-sdks
1.0.4 [C:\Program Files (x86)\dotnet\sdk]
2.0.0 [C:\Program Files (x86)\dotnet\sdk]
2.1.300 [C:\Program Files (x86)\dotnet\sdk]

Visual Studio 2017은 당연히 설치되어 있으니 Blazor 언어 서비스 확장을 설치하는 것으로 끝이 납니다.

ASP.NET Core Blazor Language Services
; https://marketplace.visualstudio.com/items?itemName=aspnet.blazor

이제부터 Visual Studio에서 생성하는 "ASP.NET Core Web Application"에서는 "Blazor" 템플릿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냥 선택하고 무조건 F5 빌드해 실행해 보면 Blazor의 매력에 금방 빠질 수 있을 것입니다. ^^




그나저나 빌드 속도가 너무 느립니다. (업데이트 2018-10-16: Blazor 설치 후 Web Application 프로젝트들의 빌드 속도가 느려집니다.) 1분이 넘게 걸리는데 빠르게 UI를 변경하고 테스트하게 되는 Web Application의 성격상 이건 아니다 싶은 생각이 듭니다. ^^; 그래도 혹시나 해서 검색했더니 다행히 우회 방법이 있습니다. csproj에 다음과 같이,

<Project Sdk="Microsoft.NET.Sdk.Web">

    <PropertyGroup>
        <TargetFramework>netstandard2.0</TargetFramework>
        <RunCommand>dotnet</RunCommand>
        <RunArguments>blazor serve</RunArguments>
        <LangVersion>7.3</LangVersion>
        <UseRazorBuildServer>false</UseRazorBuildServer>
    </PropertyGroup>

    <ItemGroup>
        <PackageReference Include="Microsoft.AspNetCore.Blazor.Browser" Version="0.5.1" />
        <PackageReference Include="Microsoft.AspNetCore.Blazor.Build" Version="0.5.1" />
        <DotNetCliToolReference Include="Microsoft.AspNetCore.Blazor.Cli" Version="0.5.1" />
    </ItemGroup>

</Project>

UseRazorBuildServer 속성을 false로 하면 된다고 합니다.

Slow build time - 1m 16s to build sample Blazor app 
; https://github.com/aspnet/Blazor/issues/1019

음... 이젠 다시 개발할만한 환경이다 싶은 마음으로 바뀌었습니다. ^^

Web Assembly는 현재 Internet Explorer는 지원하지 않지만 Edge와 Chrome에서 동작하고 있기 때문에 충분히 현실적으로 사용할만한 수준까지 되었으니 이 시점에서 한 번쯤 그 가능성을 점쳐 보는 것도 나쁘진 않을 듯합니다.




그 외에 처음 개발 환경 구성하고 빌드했을 때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Rebuild All started: Project: RemoteDevice, Configuration: Debug Any CPU ------
!+!+!+!+!+!+!+!+!+!+!+!+!+!+!+!+!+!+!+!+!+!+!+!+!+!+!+!+!+!+!+!+!+!+!+!+-
[System.Collections.Generic.KeyNotFoundException: key
   at Microsoft.VisualStudio.Utilities.PropertyCollection.GetProperty(Object key)
   at ExtentionViewShaderListener.ExtensionlessViewCreationListener.Microsoft.VisualStudio.Text.Editor.IWpfTextViewCreationListener.TextViewCreated(IWpfTextView textView)]
!+!+!+!+!+!+!+!+!+!+!+!+!+!+!+!+!+!+!+!+!+!+!+!+!+!+!+!+!+!+!+!+!+!+-
...[생략]...
========== Rebuild All: 1 succeeded, 0 failed, 0 skipped ==========

무시하고 다시 빌드하시면 됩니다.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0/16/2018]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8-10-04 12시56분
[정환] Blazor를 보니 브라우저 임베디드 스마트클라이언트가 생각나네요... 대단하네요.
[guest]
2022-04-15 09시28분
HACC (HTML5 ANSI Console Canvas) - Blazor WebAssembly component to enable console code to run in a browser
; https://github.com/Blazor-Console/HACC

기존 크롬 익스텐션을 블레이저 웹어셈블리로 이전하기
; https://blog.aliencube.org/ko/2022/07/08/lift-and-shift-existing-chrome-extension-to-blazor-wasm/

기존 크롬 익스텐션을 블레이저 웹어셈블리로 이전하기 #2
; https://blog.aliencube.org/ko/2022/07/20/lift-and-shift-existing-chrome-extension-to-blazor-wasm-2/
정성태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6정성태7/17/201812178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15955.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17852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13708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13175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14194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0437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13152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17789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18045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18658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14159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13152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0617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0631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12668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1299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0888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12071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13956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12184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18234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11594정성태7/8/201812285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파일 다운로드1
11593정성태7/8/201811362Math: 40. GeoGebra 기하 (17) - 각의 복사파일 다운로드1
11591정성태7/7/201811369Math: 39. GeoGebra 기하 (16) - 삼각형의 방심과 방접원파일 다운로드1
11590정성태7/7/201810879Math: 38. GeoGebra 기하 (15) - 삼각형의 수심파일 다운로드1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