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비주얼 스튜디오 - One or more projects in the solution were not loaded correctly.

어느 순간부터, 현재 한창 일하고 있는 솔루션을 로드할 때마다 다음과 같은 오류 창이 뜹니다.

One or more projects in the solution were not loaded correctly.

Please see the Output Window for details.

Output 창을 봐도 프로젝트 로딩에 실패했다고만 나오고 어떤 프로젝트인지에 대한 단서가 없습니다. 그렇다고 별다르게 문제가 있는 것도 아니라 무시하고 있었는데, 오늘은... 음... 참을 만큼 참았습니다. ^^

여러 가지 뚝딱거려본 끝에, 원인은 다음과 같이 .sln 파일에 명시되어 있는 TFS 소스 컨트롤의 SccNumberOfProjects 항목의 숫자가 잘못되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GlobalSection(TeamFoundationVersionControl) = preSolution
	SccNumberOfProjects = 4
	SccEnterpriseProvider = {5CA58AB2-18FA-4F8D-95D4-32DDF27D184C}
	SccTeamFoundationServer = https://my.visualstudio.com/tfs/defaultcollection
	SccLocalPath0 = .
	SccProjectUniqueName1 = TestProject\\TestProject.csproj
	SccProjectTopLevelParentUniqueName1 = My.sln
	SccProjectName1 = TestProject
	SccLocalPath1 = TestProject
	SccProjectUniqueName2 = Installer\\Installer.csproj
	SccProjectTopLevelParentUniqueName2 = My.sln
	SccProjectName2 = Installer
	SccLocalPath2 = Installer
EndGlobalSection

번호를 보면, SccProjectUniqueName1, SccProjectUniqueName2가 있어서 +1이 되어 3이어야 하는데 4라고 적혀 있는 것입니다. 이것을 3으로 수정한 후부터는 오류 메시지가 사라졌습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0/18/2018]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1정성태7/15/201820897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442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0491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5046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5359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6002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1898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0996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6994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7159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19989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8448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7717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19652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1738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19576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5344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11594정성태7/8/201819792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파일 다운로드1
11593정성태7/8/201818795Math: 40. GeoGebra 기하 (17) - 각의 복사파일 다운로드1
11591정성태7/7/201818147Math: 39. GeoGebra 기하 (16) - 삼각형의 방심과 방접원파일 다운로드1
11590정성태7/7/201817712Math: 38. GeoGebra 기하 (15) - 삼각형의 수심파일 다운로드1
11589정성태7/7/201817948.NET Framework: 787. object로 형변환된 인스턴스를 원래의 타입 인자로 제네릭 메서드를 호출하는 방법 [2]파일 다운로드1
11588정성태7/7/201819421디버깅 기술: 116. windbg 분석 사례 - ASP.NET 웹 응용 프로그램의 CPU 100% 현상 (3)
11587정성태7/5/201819085.NET Framework: 786. ASP.NET - HttpCookieCollection을 다중 스레드에서 사용할 경우 무한 루프 현상
11586정성태7/5/201818222Math: 37. GeoGebra 기하 (14) - 삼각형의 무게 중심파일 다운로드1
11585정성태7/5/201818426Math: 36. GeoGebra 기하 (13) - 삼각형의 외심과 외접하는 원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