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비주얼 스튜디오 - One or more projects in the solution were not loaded correctly.

어느 순간부터, 현재 한창 일하고 있는 솔루션을 로드할 때마다 다음과 같은 오류 창이 뜹니다.

One or more projects in the solution were not loaded correctly.

Please see the Output Window for details.

Output 창을 봐도 프로젝트 로딩에 실패했다고만 나오고 어떤 프로젝트인지에 대한 단서가 없습니다. 그렇다고 별다르게 문제가 있는 것도 아니라 무시하고 있었는데, 오늘은... 음... 참을 만큼 참았습니다. ^^

여러 가지 뚝딱거려본 끝에, 원인은 다음과 같이 .sln 파일에 명시되어 있는 TFS 소스 컨트롤의 SccNumberOfProjects 항목의 숫자가 잘못되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GlobalSection(TeamFoundationVersionControl) = preSolution
	SccNumberOfProjects = 4
	SccEnterpriseProvider = {5CA58AB2-18FA-4F8D-95D4-32DDF27D184C}
	SccTeamFoundationServer = https://my.visualstudio.com/tfs/defaultcollection
	SccLocalPath0 = .
	SccProjectUniqueName1 = TestProject\\TestProject.csproj
	SccProjectTopLevelParentUniqueName1 = My.sln
	SccProjectName1 = TestProject
	SccLocalPath1 = TestProject
	SccProjectUniqueName2 = Installer\\Installer.csproj
	SccProjectTopLevelParentUniqueName2 = My.sln
	SccProjectName2 = Installer
	SccLocalPath2 = Installer
EndGlobalSection

번호를 보면, SccProjectUniqueName1, SccProjectUniqueName2가 있어서 +1이 되어 3이어야 하는데 4라고 적혀 있는 것입니다. 이것을 3으로 수정한 후부터는 오류 메시지가 사라졌습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0/18/2018]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6정성태8/8/201818725오류 유형: 475. gacutil.exe 실행 시 "Failure initializing gacutil" 오류 발생
11645정성태8/8/201821696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
11644정성태8/6/201824799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4778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2495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8008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4883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2923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21378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5881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2546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1743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5045.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7512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30963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2356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7549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7170.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8031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2604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20808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20164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5231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4613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3908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2677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