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3개 있습니다.)

Visual Studio Code를 이용한 아두이노 프로그램 개발 - 새 프로젝트

지난 글에서,

Visual Studio Code를 이용한 아두이노 프로그램 개발
; https://www.sysnet.pe.kr/2/0/11753

"Examples" 프로젝트를 빌드해 봤는데요, 이번에는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우선, 프로젝트의 기준이 될 폴더를 하나 선택(Ctrl + K, Ctrl + O)합니다. 그다음 "Command Palette"에서 "> Arduino: Initialize"를 선택하면 생성할 ino 파일명과 함께 보드의 종류를 입력받습니다. 선택을 완료하고 나면 다음과 같이 폴더 및 파일이 자동 생성됩니다.

.
│   My.ino
│
└───.vscode
        arduino.json
        c_cpp_properties.json

My.ino의 내용과,

void setup()
{
}

void loop()
{
}

arduino.json,

{
    "sketch": "My.ino",
    "board": "arduino:avr:leonardo"
}

c_cpp_properties.json 파일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configurations": [
        {
            "name": "Win32",
            "includePath": [
                "C:\\Program Files (x86)\\Arduino\\tools\\**",
                "C:\\Program Files (x86)\\Arduino\\hardware\\arduino\\avr\\**"
            ],
            "forcedInclude": [
                "C:\\Program Files (x86)\\Arduino\\hardware\\arduino\\avr\\cores\\arduino\\Arduino.h"
            ],
            "intelliSenseMode": "msvc-x64",
            "compilerPath":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7/Enterprise/VC/Tools/MSVC/14.15.26726/bin/Hostx64/x64/cl.exe",
            "cStandard": "c11",
            "cppStandard": "c++17"
        }
    ],
    "version": 4
}

보는 바와 같이 arduino.json 설정의 경우 COM 포트가 빠져 있으므로 직접 적어주거나, "Command Palette (F1 또는 Ctrl + Shift + P)"을 통해 "> Arduino: Select Serial Port"로 선택해 줍니다.

{
    "sketch": "My.ino",
    "board": "arduino:avr:leonardo",
    "port": "COM11"
}

마지막으로 My.ino 파일의 내용을 여러분들이 원하는 코드로 채워주고 업로드(Ctrl + Alt + U)를 하면 정상적으로 보드에 프로그램이 설치됩니다.




Visual Studio Code를 이용한 아두이노 프로그램 개발
; https://www.sysnet.pe.kr/2/0/11753

Visual Studio Code를 이용한 아두이노 프로그램 개발 - 새 프로젝트
; https://www.sysnet.pe.kr/2/0/11754

Visual Studio Code의 아두이노 프로그램 개발 시 인텔리센스가 안 된다면?
; https://www.sysnet.pe.kr/2/0/11756

Visual Studio Code extension for Arduino - #include errors detected.
; https://www.sysnet.pe.kr/2/0/11755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0/19/2018]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9정성태8/12/201820569사물인터넷: 22. 저항에 따른 전류 테스트파일 다운로드1
11648정성태8/12/201821873사물인터넷: 21. 퓨즈를 이용한 회로 보호파일 다운로드3
11647정성태8/8/201823176오류 유형: 476. 음수의 음수는 여전히 음수가 되는 수(절대값이 음수인 수)
11646정성태8/8/201818065오류 유형: 475. gacutil.exe 실행 시 "Failure initializing gacutil" 오류 발생
11645정성태8/8/201820879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
11644정성태8/6/201823891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3712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1857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7326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3985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1933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20332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4821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1737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0753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3953.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6867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30035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1490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6722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6032.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7503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1821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20044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9364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4159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