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개발 환경 구성: 422. SFML.NET 라이브러리 설정 방법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0778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SFML.NET 라이브러리 설정 방법

간단하게 정리하면, 게임 같은 류의 프로그램을 만들 때 3D 그래픽 처리 이외의 기능들 - 가령 네트워크라던가 입력 처리라던가... 하는 작업을 이 라이브러리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Simple and Fast Multimedia Library
; https://www.sfml-dev.org/index.php

닷넷 버전도 있는데요,

SFML.NET
; https://www.sfml-dev.org/download/sfml.net/

설치는 그냥 플랫폼 버전에 맞게 NuGet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32비트]
Install-Package SFML.Net -Version 2.1.5

[64비트]
Install-Package SFML.Net.x64 -Version 2.4.0

그런데 위와 같이만 하고 다음의 코드를 작성해 실행해 보면,

using SFML.Window;
using System.Windows.Forms;

namespace WindowsFormsApp1
{
    public partial class Form1 : Form
    {
        public Form1()
        {
            InitializeComponent();

            if (Keyboard.IsKeyPressed(Keyboard.Key.A) == true)
            {
            }
        }
    }
}

이런 오류가 발생합니다.

System.DllNotFoundException: 'Unable to load DLL 'csfml-window-2': The specified module could not be found. (Exception from HRESULT: 0x8007007E)'

즉, csfml-window-2.dll 파일이 없다는 것입니다. Github repo 문서를 보면,

SFML.Net
; https://github.com/SFML/SFML.Net

To run SFML.NET executables you must have a copy of CSFML. CSFML can be compiled from
source (https://github.com/SFML/CSFML/) or downloaded from the offical release
page (http://www.sfml-dev.org/download/csfml/). Also note that since CSFML depends on
the main SFML project you also need all SFML runtime dependencies.

csfml 라이브러리를 직접 구해야 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다음의 사이트에 들어가,

CSFML 2.4
; https://www.sfml-dev.org/download/csfml/

(이 글에서는 64비트로 빌드된) 라이브러리를 다운로드해,

Visual C++ / GCC - 64-bit
; https://www.sfml-dev.org/files/CSFML-2.4-windows-64-bit.zip

압축을 풀면 이렇습니다.

.
├───bin
├───doc
│   └───html
├───include
│   └───SFML
│       ├───Audio
│       ├───Graphics
│       ├───Network
│       ├───System
│       └───Window
└───lib
    ├───gcc
    └───msvc

이 중에서 bin 폴더에 다음의 DLL들이 있습니다.

csfml-audio-2.dll
csfml-graphics-2.dll
csfml-network-2.dll
csfml-system-2.dll
csfml-window-2.dll

그렇습니다. 이 파일들을 여러분들의 C# 프로젝트에 다음과 같은 식으로 추가하고,

use_sfml_net_1.png

다시 실행하면 이제는 오류 없이 정상적으로 동작하게 됩니다. 참고로, 이 글의 본문에 나온 Keyboard 타입 정도를 쓰는 거라면 모든 DLL을 가져올 필요 없이 오류에 나온 "csfml-window-2.dll" 파일만 있어도 됩니다.

(첨부 파일은 이 글의 설명대로 구성한 예제 프로젝트입니다.)




Visual C++ 개발 환경이 구성된 경우, vcpkg에 (2018-11-17 기준 2.5.1 버전의) "sfml"이 등록되어 있으므로 다음과 같이 아주 간편하게 소스코드로부터 빌드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32비트]
vcpkg install sfml

[64비트]
vcpkg install sfml:x64-windows

빌드 후, .\vcpkg\installed\x64-windows\bin 폴더에 가면 csfml-*-2.dll 파일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빌드한 DLL을 사용하는 경우, pdb와 함께 소스 코드 파일까지 로컬에 있기 때문에 디버그 시 C/C++ 함수 내부로 진입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혹시나 해서, 저처럼 예전 버전의 vcpkg를 가지고 계신 분들을 위해 언급하자면? 위의 vcpkg 빌드를 할 때 "Error: Building package bzip2:x86-windows failed with: BUILD_FAILED" 오류가 발생한다면 다음의 글을 참고해 업데이트하시면 됩니다.

vcpkg install bzip2 빌드 에러 - "Error: Building package bzip2:x86-windows failed with: BUILD_FAILED"
; https://www.sysnet.pe.kr/2/0/11780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1/17/2018]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21-03-26 09시02분
terrafx/terrafx - A framework for developing multimedia-based applications.
; https://github.com/terrafx/terrafx

Editor3D: A Windows.Forms Render Control with interactive 3D Editor in C#
; https://www.codeproject.com/Articles/5293980/Editor3D-A-Windows-Forms-Render-Control-with-inter
정성태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985정성태7/17/201917005개발 환경 구성: 452. msbuild - csproj에 환경 변수 조건 사용 [1]
11984정성태7/9/201925533개발 환경 구성: 451. Microsoft Edge (Chromium)을 대상으로 한 Selenium WebDriver 사용법 [1]
11983정성태7/8/201914891오류 유형: 556. nodemon - 'mocha' is not recognized as an internal or external command, operable program or batch file.
11982정성태7/8/201914977오류 유형: 555. Visual Studio 빌드 오류 - result: unexpected exception occured (-1002 - 0xfffffc16)
11981정성태7/7/201918074Math: 64. C# - 3층 구조의 신경망(분류)파일 다운로드1
11980정성태7/7/201928174개발 환경 구성: 450. Visual Studio Code의 Java 확장을 이용한 간단한 프로젝트 구축파일 다운로드1
11979정성태7/7/201918428개발 환경 구성: 449. TFS에서 gitlab/github등의 git 서버로 마이그레이션하는 방법
11978정성태7/6/201917688Windows: 161. 계정 정보가 동일하지 않은 PC 간의 인증을 수행하는 방법 [1]
11977정성태7/6/201922290오류 유형: 554. git push - error: RPC failed; HTTP 413 curl 22 The requested URL returned error: 413 Request Entity Too Large
11976정성태7/4/201916620오류 유형: 553. (잘못 인증 한 후) 원격 git repo 재인증 시 "remote: HTTP Basic: Access denied" 오류 발생
11975정성태7/4/201925423개발 환경 구성: 448. Visual Studio Code에서 콘솔 응용 프로그램 개발 시 "입력"받는 방법
11974정성태7/4/201921154Linux: 22. "Visual Studio Code + Remote Development"로 윈도우 환경에서 리눅스(CentOS 7) C/C++ 개발
11973정성태7/4/201919896Linux: 21. 리눅스에서 공유 라이브러리가 로드되지 않는다면?
11972정성태7/3/201923672.NET Framework: 847. JAVA와 .NET 간의 AES 암호화 연동 [1]파일 다운로드1
11971정성태7/3/201919969개발 환경 구성: 447. Visual Studio Code에서 OpenCvSharp 개발 환경 구성
11970정성태7/2/201918568오류 유형: 552. 웹 브라우저에서 파일 다운로드 후 "Running security scan"이 끝나지 않는 문제
11969정성태7/2/201919031Math: 63. C# - 3층 구조의 신경망파일 다운로드1
11968정성태7/1/201925727오류 유형: 551. Visual Studio Code에서 Remote-SSH 연결 시 "Opening Remote..." 단계에서 진행되지 않는 문제 [1]
11967정성태7/1/201919775개발 환경 구성: 446. Synology NAS를 Windows 10에서 iSCSI로 연결하는 방법
11966정성태6/30/201918715Math: 62. 활성화 함수에 따른 뉴런의 출력을 그리드 맵으로 시각화파일 다운로드1
11965정성태6/30/201919308.NET Framework: 846. C# - 2차원 배열을 1차원 배열로 나열하는 확장 메서드파일 다운로드1
11964정성태6/30/201920857Linux: 20. C# - Linux에서의 Named Pipe를 이용한 통신
11963정성태6/29/201920602Linux: 19. C# - .NET Core Unix Domain Socket 사용 예제
11962정성태6/27/201918287Math: 61. C# - 로지스틱 회귀를 이용한 선형분리 불가능 문제의 분류파일 다운로드1
11961정성태6/27/201917819Graphics: 37. C# - PLplot - 출력 모음(Family File Output)
11960정성태6/27/201918866Graphics: 36. C# - PLplot의 16색 이상을 표현하는 방법과 subpage를 이용한 그리드 맵 표현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