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C/C++ 프로젝트의 시작 프로그램으로 .NET Core EXE를 지정하는 경우 닷넷 디버깅이 안 되는 문제 [2020-06-23 업데이트 - 최신 버전의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Managed Only (.NET Core)" 디버깅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C/C++ 프로젝트를 DLL로 만든 경우 디버깅을 하려면 속성 창의 Debugging 옵션을 이용해 다음과 같이 환경 구성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저렇게 외부 EXE 파일 대상으로 .NET Core 프로그램을 지정하는 경우,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이, Command: c:\program files\dotnet\dotnet.exe Command Arguments: exec "c:\temp\ConsoleApp1\ConsoleApp1\bin\Debug\netcoreapp2.1\ConsoleApp1.dll" Working Directory: c:\temp\ConsoleApp1\ConsoleApp1\bin\Debug\netcoreapp2.1\ 설정하고 "Managed only" 모드로 F5 디버깅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합니다. A fatal error has occurred and debugging needs to be terminated. For more details, please see the Microsoft Help and Support web site. HRESULT=0x8000ffff. ErrorCode=0x0. 아마도 .NET Managed Debugger가 대상을 .NET Full Framework으로 인식하고 붙으려는 시도를 하기 때문에 실패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대상 프로세스를 실행해 두고, "Debug" / "Attach to Process..." 메뉴를 이용해 연결하려는 경우 다음의 5가지 유형이 Managed로 나옵니다. Managed (CoreCLR) Managed (Native compilation) Managed (v3.5, v3.0, v2.0) Managed (v4.6, v4.5, v4.0) Managed Compatibility Mode 이 중에서 CoreCLR 유형으로 연결하면 Managed 코드 디버깅이 가능합니다. 반면 "Managed (v4.6, v4.5, v4.0)"와 같은 걸로 지정하면 디버깅이 안 됩니다. 즉, C/C++ 프로젝트에서의 "Managed only" 모드는 CoreCLR에 대한 배려가 없는 것 같습니다. 어쩔 수 없습니다. ^^ Managed 디버깅을 하고 싶다면 대상 EXE를 만든 프로젝트 기준으로 F5 디버깅을 해야 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Graphics: 34.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11) - Per-Pixel Lighting[이전 글] 오류 유형: 507. Could not save daemon configuration to C:\ProgramData\Docker\config\daemon.json: Access to the path 'C:\ProgramData\Docker\config' is denied. [연관 글] VS.NET IDE: 147. Visual C++ 프로젝트 - .NET Core EXE를 "Debugger Type"으로 지원하는 기능 추가 [최초 등록일: 12/11/2018] [최종 수정일: 8/20/2021]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9-01-31 11시42분 F5 Debug failed with 0x8000ffff when C/C++ project and .NET Core project is mixed.; https://developercommunity.visualstudio.com/t/F5-Debug-failed-with-0x8000ffff-when-CC/1357382 정성태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786정성태11/29/201818566오류 유형: 505. OpenGL.NET 예제 실행 시 "Managed Debugging Assistant 'CallbackOnCollectedDelegate'" 예외 발생11785정성태11/21/201820926디버깅 기술: 120. windbg 분석 사례 - ODP.NET 사용 시 Finalizer에서 System.AccessViolationException 예외 발생으로 인한 비정상 종료11784정성태11/18/201820160Graphics: 32.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7), (8) - Matrices and Uniform Variables, Model, View & Projection Matrices111783정성태11/18/201818284오류 유형: 504. 윈도우 환경에서 docker가 설치된 컴퓨터 간의 ping IP 주소 풀이 오류11782정성태11/18/201817423Windows: 152. 윈도우 10에서 사라진 "Adapters and Bindings" 네트워크 우선순위 조정 기능 - 두 번째 이야기11781정성태11/17/201820798개발 환경 구성: 422. SFML.NET 라이브러리 설정 방법 [1]111780정성태11/17/201821801오류 유형: 503. vcpkg install bzip2 빌드 에러 - "Error: Building package bzip2:x86-windows failed with: BUILD_FAILED"11779정성태11/17/201822690개발 환경 구성: 421. vcpkg 업데이트 [1]11778정성태11/14/201820026.NET Framework: 803. UWP 앱에서 한 컴퓨터(localhost, 127.0.0.1) 내에서의 소켓 연결11777정성태11/13/201820498오류 유형: 502. Your project does not reference "..." framework. Add a reference to "..." in the "TargetFrameworks" property of your project file and then re-run NuGet restore.11776정성태11/13/201818513.NET Framework: 802. Windows에 로그인한 계정이 마이크로소프트의 계정인지, 로컬 계정인지 알아내는 방법11775정성태11/13/201820341Graphics: 31.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6) - Texturing111774정성태11/8/201818748Graphics: 30.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4), (5) - Shader111773정성태11/7/201818437Graphics: 29.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3) - Index Buffer111772정성태11/6/201820371Graphics: 28.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2) - VAO, VBO111771정성태11/5/201819413사물인터넷: 56. Audio Jack 커넥터의 IR 적외선 송신기 - 두 번째 이야기 [1]11770정성태11/5/201827733Graphics: 27.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1) - OpenGL.Net 라이브러리 [3]111769정성태11/5/201818726오류 유형: 501. 프로젝트 msbuild Publish 후 connectionStrings의 문자열이 $(ReplacableToken_...)로 바뀌는 문제11768정성태11/2/201819195.NET Framework: 801. SOIL(Simple OpenGL Image Library) - Native DLL 및 .NET DLL 제공11767정성태11/1/201820127사물인터넷: 55. New NodeMcu v3(ESP8266)의 IR LED (적외선 송신) 제어111766정성태10/31/201822183사물인터넷: 54. 아두이노 환경에서의 JSON 파서(ArduinoJson) 사용법11765정성태10/26/201819103개발 환경 구성: 420. Visual Studio Code - Arduino Board Manager를 이용한 사용자 정의 보드 선택11764정성태10/26/201823989개발 환경 구성: 419. MIT 라이선스로 무료 공개된 Detours API 후킹 라이브러리 [2]11763정성태10/25/201820973사물인터넷: 53. New NodeMcu v3(ESP8266)의 https 통신11762정성태10/25/201821402사물인터넷: 52. New NodeMCU v3(ESP8266)의 http 통신111761정성태10/25/201821341Graphics: 26. 임의 축을 기반으로 3D 벡터 회전1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