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vcpkg - "File does not have expected hash" 오류를 무시하는 방법

vcpkg install 명령으로 패키지를 설치하는 경우 압축 파일이 .\vcpkg\downloads 폴더에 생성됩니다. 그리고, 이 압축 파일을 풀어서 파일 내용을 변경 후 다시 압축해서 .\vcpkg\downloads 폴더에 놓으면 vcpkg는 새로 압축 파일을 내려받지 않고 변경된 파일을 대상으로 작업을 하게 됩니다.

그런데, 그렇게 변경한 경우 파일의 해시가 틀리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설치 오류가 발생합니다.

c:\temp\vcpkg>vcpkg install sfml
The following packages will be built and installed:
    sfml[core]:x86-windows
Starting package 1/1: sfml:x86-windows
Building package sfml[core]:x86-windows...
-- Using cached c:/temp/vcpkg/downloads/SFML-SFML-2.5.1.tar.gz
CMake Error at scripts/cmake/vcpkg_download_distfile.cmake:91 (message):


  File does not have expected hash:

          File path: [ c:/temp/vcpkg/downloads/SFML-SFML-2.5.1.tar.gz ]
      Expected hash: [ 7aed2fc29d1da98e6c4d598d5c86cf536cb4eb5c2079cdc23bb8e502288833c052579dadbe0ce13ad6461792d959bf6d9660229f54c54cf90a541c88c6b03d59 ]
        Actual hash: [ bc6f262070ce3242da05950d3265623af4c189bf0dd87085dbe3884679a8dfc70ef5ad31cc2f6ea0fb19bb4a50ee8abf4e6fd4f34a3f53af08d68a526ebfd98a ]

  Please delete the file and retry if this file should be downloaded again.

Call Stack (most recent call first):
  scripts/cmake/vcpkg_download_distfile.cmake:102 (test_hash)
  scripts/cmake/vcpkg_from_github.cmake:108 (vcpkg_download_distfile)
  ports/sfml/portfile.cmake:3 (vcpkg_from_github)
  scripts/ports.cmake:71 (include)


Error: Building package sfml:x86-windows failed with: BUILD_FAILED
Please ensure you're using the latest portfiles with `.\vcpkg update`, then
submit an issue at https://github.com/Microsoft/vcpkg/issues including:
  Package: sfml:x86-windows
  Vcpkg version: 2018.10.20-nohash

Additionally, attach any relevant sections from the log files above.

당연한 결과이지만, 어쨌든 이런 식의 변경은 의도한 것이기 때문에 그냥 넘어갔으면 좋겠는데요. 일단, vcpkg 명령행에서는 "--keep-going" 옵션이 제공은 되지만 해시 오류에서는 여전히 멈추게 됩니다. 딱히, 웹 검색을 해봐도 이 부분에 대한 이야기가 없는데요.

최후의 방법으로 ^^ 빌드 파이프라인을 수정해서 이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vcpkg\scripts\cmake 폴더에 가면 vcpkg_download_distfile.cmake 파일이 있고, 여기에 다음과 같이 test_hash 함수가 제공됩니다.

function(test_hash FILE_PATH FILE_KIND CUSTOM_ERROR_ADVICE)
    if(_VCPKG_INTERNAL_NO_HASH_CHECK)
        # When using the internal hash skip, do not output an explicit message.
        return()
    endif()
    if(vcpkg_download_distfile_SKIP_SHA512)
        message(STATUS "Skipping hash check for ${FILE_PATH}.")
        return()
    endif()

    file(SHA512 ${FILE_PATH} FILE_HASH)
    if(NOT FILE_HASH STREQUAL vcpkg_download_distfile_SHA512)
        message(FATAL_ERROR
            "\nFile does not have expected hash:\n"
            "        File path: [ ${FILE_PATH} ]\n"
            "    Expected hash: [ ${vcpkg_download_distfile_SHA512} ]\n"
            "      Actual hash: [ ${FILE_HASH} ]\n"
            "${CUSTOM_ERROR_ADVICE}\n")
    endif()
endfunction()

따라서, 저 함수를 호출하지 않도록 만들어야 하는데 같은 파일의 vcpkg_download_distfile 함수를 보면 test_hash를 호출하는 다음의 코드가 나옵니다.

if(EXISTS "${downloaded_file_path}")
    message(STATUS "Using cached ${downloaded_file_path}")
    test_hash("${downloaded_file_path}" "cached file" "Please delete the file and retry if this file should be downloaded again.")
else()
    if(_VCPKG_NO_DOWNLOADS)
        message(FATAL_ERROR "Downloads are disabled, but '${downloaded_file_path}' does not exist.")
    endif()

    # Tries to download the file.

...[생략]...

끝났군요. ^^ 저 라인을 그냥 주석 처리하면 됩니다.

if(EXISTS "${downloaded_file_path}")
    message(STATUS "Using cached ${downloaded_file_path}")
    # test_hash("${downloaded_file_path}" "cached file" "Please delete the file and retry if this file should be downloaded again.")
else()
    if(_VCPKG_NO_DOWNLOADS)
        message(FATAL_ERROR "Downloads are disabled, but '${downloaded_file_path}' does not exist.")
    endif()

    # Tries to download the file.

...[생략]...

이후 vcpkg install을 하면 정상적으로 빌드가 진행되고, 완료 후 잊지 말고 (보안을 위해) 주석을 해제해 줍니다.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2/19/2018]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57정성태8/18/201819891사물인터넷: 30. 릴레이(Relay) 제어파일 다운로드3
11656정성태8/16/201815680사물인터넷: 29. 트랜지스터와 병렬로 연결한 LED파일 다운로드1
11655정성태8/16/201817927사물인터넷: 28. 저항과 병렬로 연결한 LED파일 다운로드1
11654정성태8/15/201819189사물인터넷: 27. 병렬 회로의 저항, 전압 및 전류파일 다운로드1
11653정성태8/14/201820033사물인터넷: 26. 입력 전압에 따른 LED의 전압/저항 변화 [1]파일 다운로드1
11652정성태8/14/201817467사물인터넷: 25. 컬렉터 9V, 베이스에 5V와 3.3V 전압으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파일 다운로드1
11651정성태8/14/201822587사물인터넷: 24. 9V 전압에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 [1]파일 다운로드3
11650정성태8/14/201817001사물인터넷: 23. 가변저항으로 분압파일 다운로드1
11649정성태8/12/201819323사물인터넷: 22. 저항에 따른 전류 테스트파일 다운로드1
11648정성태8/12/201820750사물인터넷: 21. 퓨즈를 이용한 회로 보호파일 다운로드3
11647정성태8/8/201820877오류 유형: 476. 음수의 음수는 여전히 음수가 되는 수(절대값이 음수인 수)
11646정성태8/8/201816906오류 유형: 475. gacutil.exe 실행 시 "Failure initializing gacutil" 오류 발생
11645정성태8/8/201819120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
11644정성태8/6/201822019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1630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0455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5981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2133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19716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8107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2510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29914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18632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574.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514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826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