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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cpkg - "File does not have expected hash" 오류를 무시하는 방법

vcpkg install 명령으로 패키지를 설치하는 경우 압축 파일이 .\vcpkg\downloads 폴더에 생성됩니다. 그리고, 이 압축 파일을 풀어서 파일 내용을 변경 후 다시 압축해서 .\vcpkg\downloads 폴더에 놓으면 vcpkg는 새로 압축 파일을 내려받지 않고 변경된 파일을 대상으로 작업을 하게 됩니다.

그런데, 그렇게 변경한 경우 파일의 해시가 틀리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설치 오류가 발생합니다.

c:\temp\vcpkg>vcpkg install sfml
The following packages will be built and installed:
    sfml[core]:x86-windows
Starting package 1/1: sfml:x86-windows
Building package sfml[core]:x86-windows...
-- Using cached c:/temp/vcpkg/downloads/SFML-SFML-2.5.1.tar.gz
CMake Error at scripts/cmake/vcpkg_download_distfile.cmake:91 (message):


  File does not have expected hash:

          File path: [ c:/temp/vcpkg/downloads/SFML-SFML-2.5.1.tar.gz ]
      Expected hash: [ 7aed2fc29d1da98e6c4d598d5c86cf536cb4eb5c2079cdc23bb8e502288833c052579dadbe0ce13ad6461792d959bf6d9660229f54c54cf90a541c88c6b03d59 ]
        Actual hash: [ bc6f262070ce3242da05950d3265623af4c189bf0dd87085dbe3884679a8dfc70ef5ad31cc2f6ea0fb19bb4a50ee8abf4e6fd4f34a3f53af08d68a526ebfd98a ]

  Please delete the file and retry if this file should be downloaded again.

Call Stack (most recent call first):
  scripts/cmake/vcpkg_download_distfile.cmake:102 (test_hash)
  scripts/cmake/vcpkg_from_github.cmake:108 (vcpkg_download_distfile)
  ports/sfml/portfile.cmake:3 (vcpkg_from_github)
  scripts/ports.cmake:71 (include)


Error: Building package sfml:x86-windows failed with: BUILD_FAILED
Please ensure you're using the latest portfiles with `.\vcpkg update`, then
submit an issue at https://github.com/Microsoft/vcpkg/issues including:
  Package: sfml:x86-windows
  Vcpkg version: 2018.10.20-nohash

Additionally, attach any relevant sections from the log files above.

당연한 결과이지만, 어쨌든 이런 식의 변경은 의도한 것이기 때문에 그냥 넘어갔으면 좋겠는데요. 일단, vcpkg 명령행에서는 "--keep-going" 옵션이 제공은 되지만 해시 오류에서는 여전히 멈추게 됩니다. 딱히, 웹 검색을 해봐도 이 부분에 대한 이야기가 없는데요.

최후의 방법으로 ^^ 빌드 파이프라인을 수정해서 이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vcpkg\scripts\cmake 폴더에 가면 vcpkg_download_distfile.cmake 파일이 있고, 여기에 다음과 같이 test_hash 함수가 제공됩니다.

function(test_hash FILE_PATH FILE_KIND CUSTOM_ERROR_ADVICE)
    if(_VCPKG_INTERNAL_NO_HASH_CHECK)
        # When using the internal hash skip, do not output an explicit message.
        return()
    endif()
    if(vcpkg_download_distfile_SKIP_SHA512)
        message(STATUS "Skipping hash check for ${FILE_PATH}.")
        return()
    endif()

    file(SHA512 ${FILE_PATH} FILE_HASH)
    if(NOT FILE_HASH STREQUAL vcpkg_download_distfile_SHA512)
        message(FATAL_ERROR
            "\nFile does not have expected hash:\n"
            "        File path: [ ${FILE_PATH} ]\n"
            "    Expected hash: [ ${vcpkg_download_distfile_SHA512} ]\n"
            "      Actual hash: [ ${FILE_HASH} ]\n"
            "${CUSTOM_ERROR_ADVICE}\n")
    endif()
endfunction()

따라서, 저 함수를 호출하지 않도록 만들어야 하는데 같은 파일의 vcpkg_download_distfile 함수를 보면 test_hash를 호출하는 다음의 코드가 나옵니다.

if(EXISTS "${downloaded_file_path}")
    message(STATUS "Using cached ${downloaded_file_path}")
    test_hash("${downloaded_file_path}" "cached file" "Please delete the file and retry if this file should be downloaded again.")
else()
    if(_VCPKG_NO_DOWNLOADS)
        message(FATAL_ERROR "Downloads are disabled, but '${downloaded_file_path}' does not exist.")
    endif()

    # Tries to download the file.

...[생략]...

끝났군요. ^^ 저 라인을 그냥 주석 처리하면 됩니다.

if(EXISTS "${downloaded_file_path}")
    message(STATUS "Using cached ${downloaded_file_path}")
    # test_hash("${downloaded_file_path}" "cached file" "Please delete the file and retry if this file should be downloaded again.")
else()
    if(_VCPKG_NO_DOWNLOADS)
        message(FATAL_ERROR "Downloads are disabled, but '${downloaded_file_path}' does not exist.")
    endif()

    # Tries to download the file.

...[생략]...

이후 vcpkg install을 하면 정상적으로 빌드가 진행되고, 완료 후 잊지 말고 (보안을 위해) 주석을 해제해 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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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2/19/2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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