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연관된 글이 5개 있습니다.) diskpart - remove letter 이후 재부팅 시 다시 드라이브 문자가 할당되는 경우 diskpart를 이용해 특정 파티션에 할당한 드라이브 문자를 제거할 수 있는데요. DISKPART> detail part Partition 3 Type : 27 Hidden: Yes Active: No Offset in Bytes: 47831842816 Volume ### Ltr Label Fs Type Size Status Info ---------- --- ----------- ----- ---------- ------- --------- -------- * Volume 3 F New Volume NTFS Partition 462 MB Healthy Hidden DISKPART> remove letter=F 문제는 이렇게 한 후 재부팅을 하면 다시 드라이브 문자가 할당됩니다. (이상하군요, 전에는 안 그랬던 것 같은데! ^^) 검색 결과, Remove Driver Letter for OEM Partition ; https://answers.microsoft.com/en-us/windows/forum/all/remove-driver-letter-for-oem-partition/58ced1a5-9604-4ac2-a96b-c53f73c14f71 아예 마운팅을 해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mountvol f:\ /D 부팅 후에도 유효한 것을 확인했습니다.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NET Framework: 806. C# - int []와 object []의 차이로 이해하는 제네릭의 필요성[이전 글] 디버깅 기술: 121. windbg - 닷넷 Finalizer 스레드가 멈춰있는 현상 [연관 글] Windows: 143. Windows 10의 Recovery 파티션을 삭제 및 새로 생성하는 방법Windows: 156. 가상 디스크의 용량을 복구 파티션으로 인해 늘리지 못하는 경우오류 유형: 557. 드라이브 문자를 할당하지 않은 파티션을 탐색기에서 드라이브 문자와 함께 보여주는 문제Windows: 163. 안전하게 eject시킨 USB 장치를 물리적인 재연결 없이 다시 인식시키는 방법Windows: 164. GUID 이름의 볼륨에 해당하는 파티션을 찾는 방법 [최초 등록일: 1/24/2019] [최종 수정일: 1/24/2019]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6정성태7/17/201819494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11615정성태7/17/201823910.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111614정성태7/17/201826810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11613정성태7/16/201823257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11612정성태7/16/201821287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11611정성태7/15/201821662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11610정성태7/15/201819015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11609정성태7/15/201822071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11608정성태7/15/201825769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11607정성태7/14/201826145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11606정성태7/13/201826939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111605정성태7/13/201823299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111604정성태7/12/201822297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111603정성태7/12/201817558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111602정성태7/11/201818127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111601정성태7/11/201821181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111600정성태7/10/201819809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111599정성태7/10/201818711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111598정성태7/10/201820927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11597정성태7/10/201823180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11596정성태7/10/201820588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11595정성태7/10/201826094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11594정성태7/8/201820978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111593정성태7/8/201820125Math: 40. GeoGebra 기하 (17) - 각의 복사111591정성태7/7/201819145Math: 39. GeoGebra 기하 (16) - 삼각형의 방심과 방접원111590정성태7/7/201818915Math: 38. GeoGebra 기하 (15) - 삼각형의 수심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