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2개 있습니다.)

Visual Studio 2019 Preview 4/RC - C# 8.0 Missing compiler required member 'System.Range..ctor'

현재 2019 (Preview 3은 괜찮고) Preview 4와 RC 버전에서 Range를 사용하면 다음과 같은 컴파일 오류가 발생합니다.

Program.cs(21,33,21,38): error CS0656: Missing compiler required member 'System.Range..ctor'

이 문제가 roslyn 이슈에도 올라와 있는데요.

CS0656: Missing compiler required member (.Net Core 3.0 Preview 2, Visual Studio 2019 Preview)  #2364 
; https://github.com/dotnet/core/issues/2364

문제의 원인은 Preview4/RC에 들어가 있는 C# 8.0 컴파일러가 System.Range의 생성자를 접근하도록 바뀌었는데 역시 Preview 버전의 .NET Core 3.0에 포함된 System.Runtime.System.Range 타입에는 없기 때문입니다. (아마도 C# 8.0 컴파일러 개발자들은 이미 업데이트된 .NET Core 3.0 preview 버전을 사용하고 있어서 에러가 없었을 것입니다.)

이 문제는 다음번 .NET Core 3.0 preview가 나오면 자연스럽게 해결되겠지만 그전까지는 지난 글의 방법에 따라,

C# 8.0의 Index/Range 연산자를 .NET Framework에서 사용하는 방법 및 비동기 스트림의 컴파일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1835

다음과 같이 변경된 ranges.cs 파일을 추가해 빌드하는 식으로 우회할 수 있습니다. (2개의 변경 사항이 있습니다.)

namespace System
{
    public readonly struct Index
    {
        private readonly int _value;

        public int Value => _value < 0 ? ~_value : _value;
        public bool FromEnd => _value < 0;
        public bool IsFromEnd => _value < 0;

        public Index(int value, bool fromEnd)
        {
            if (value < 0) throw new ArgumentException("Index must not be negative.", nameof(value));

            _value = fromEnd ? ~value : value;
        }

        public static implicit operator Index(int value)
            => new Index(value, fromEnd: false);

        public int GetOffset(int length)
        {
            int num = this._value;
            if (this.IsFromEnd)
            {
                num = (int) (num + (length + 1));
            }
            return num;
        }
    }

    public readonly struct Range
    {
        public Index Start { get; }
        public Index End { get; }

        public Range(Index start, Index end)
        {
            this.Start = start;
            this.End = end;
        }

        public static Range Create(Index start, Index end) => new Range(start, end);
        public static Range FromStart(Index start) => new Range(start, new Index(0, fromEnd: true));
        public static Range ToEnd(Index end) => new Range(new Index(0, fromEnd: false), end);
        public static Range All() => new Range(new Index(0, fromEnd: false), new Index(0, fromEnd: true));
    }

    static class Extensions
    {
        public static int get_IndexerExtension(this int[] array, Index index) =>
            index.FromEnd ? array[array.Length - index.Value] : array[index.Value];

        public static int get_IndexerExtension(this Span<int> span, Index index) =>
            index.FromEnd ? span[span.Length - index.Value] : span[index.Value];

        public static char get_IndexerExtension(this string s, Index index) =>
            index.FromEnd ? s[s.Length - index.Value] : s[index.Value];

        public static Span<int> get_IndexerExtension(this int[] array, Range range) =>
            array.Slice(range);

        public static Span<int> get_IndexerExtension(this Span<int> span, Range range) =>
            span.Slice(range);

        public static string get_IndexerExtension(this string s, Range range) =>
            s.Substring(range);

        public static Span<T> Slice<T>(this T[] array, Range range)
            => array.AsSpan().Slice(range);

        public static Span<T> Slice<T>(this Span<T> span, Range range)
        {
            var (start, length) = GetStartAndLength(range, span.Length);
            return span.Slice(start, length);
        }

        public static string Substring(this string s, Range range)
        {
            var (start, length) = GetStartAndLength(range, s.Length);
            return s.Substring(start, length);
        }

        private static (int start, int length) GetStartAndLength(Range range, int entityLength)
        {
            var start = range.Start.FromEnd ? entityLength - range.Start.Value : range.Start.Value;
            var end = range.End.FromEnd ? entityLength - range.End.Value : range.End.Value;
            var length = end - start;

            return (start, length);
        }
    }
}

참고로 .NET Core 3.0 프로젝트에서는 위와 같은 소스 코드를 함께 포함하면 타입 충돌 경고가 뜨는데 일단은 무시하면 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12/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9-03-07 09시13분
2019-03-06일부터 배포되는 SDK 3.0.100-preview3-010431 버전을 설치하면 "Missing compiler required member 'System.Range..ctor'" 오류가 없어집니다.
정성태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08정성태7/15/201824890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5231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5882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1668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0732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6858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7008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19812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8231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7538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19398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1512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19464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5191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11594정성태7/8/201819601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파일 다운로드1
11593정성태7/8/201818565Math: 40. GeoGebra 기하 (17) - 각의 복사파일 다운로드1
11591정성태7/7/201817999Math: 39. GeoGebra 기하 (16) - 삼각형의 방심과 방접원파일 다운로드1
11590정성태7/7/201817548Math: 38. GeoGebra 기하 (15) - 삼각형의 수심파일 다운로드1
11589정성태7/7/201817788.NET Framework: 787. object로 형변환된 인스턴스를 원래의 타입 인자로 제네릭 메서드를 호출하는 방법 [2]파일 다운로드1
11588정성태7/7/201819279디버깅 기술: 116. windbg 분석 사례 - ASP.NET 웹 응용 프로그램의 CPU 100% 현상 (3)
11587정성태7/5/201818859.NET Framework: 786. ASP.NET - HttpCookieCollection을 다중 스레드에서 사용할 경우 무한 루프 현상
11586정성태7/5/201818055Math: 37. GeoGebra 기하 (14) - 삼각형의 무게 중심파일 다운로드1
11585정성태7/5/201818221Math: 36. GeoGebra 기하 (13) - 삼각형의 외심과 외접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84정성태7/5/201818211Math: 35. GeoGebra 기하 (12) - 삼각형의 내심과 내접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83정성태7/5/201817986.NET Framework: 785. public으로 노출되지 않은 다른 어셈블리의 delegate 인스턴스를 Reflection으로 생성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582정성태7/5/201824624.NET Framework: 784. C# - 제네릭 인자를 가진 타입을 생성하는 방법 [1]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